장례명장 선정위원회
2017.12.08
서울기독대학교 평생교육원 부설 장례지도사교육원 3302호강의실
전통장례명장 최종심사완료,
최초 "전통장례명장" 명예는 누가 될 것인지 관심집중.
[전통 장례 명장 선정위원회] 주관으로 2017년 “전통 장례 명장 선정” 최종 심사를 08일 10시
서울기독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극비리에 진행 되었다.
김동원(하늘문화신문 대표) 김익한(안동삼베마을 대표) 김진태(상장풍의례원 원장) 박재익(동서울케딜락 대표) 박종윤(장례지도사지도교수) 박희열(서울기독대학교장례지도사교육원장)
배재열(㈜본향 대표) 유재철(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원장) 이상재(대한장례인협회 회장) 이종란(한국장례메이크업협회 회장)
전국 각지에서 “전통 장례 명장”선정에 큰 관심을 보여 1차 서류심사를 통하여 2차 선정위원 평가심사후 3차 실무면접심사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최초로 “전통 장례 명장”을 선정하는 과정은 상당이 어렵고 심사 규정 또한 엄격했다, 최초로 올해 선발되는 “전통 장례 명장” 에게는기업체 장례 명장특강 자격을 비롯하여/명장 박물관 입점/명장 비석/명장 메달/명장 휘장/명장 패/명장 입간판/명장 뺏지/2017년 인물 전집/에 등록될 예정이다.
“전통 장례 명장” 취지와 목적은 한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나아가 세계 인류문화유산으로 자리매김하여 장인들의 위상 제고와 처우개선을 도모하고 세계적으로 선도적 역할이 필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문화의 장을 만들어 전통 장례문화 각 분야의 태두로 일가를 이룬 최고의 장인을 발굴하여 대한민국 전통명장으로 추대함으로써 한민족 문화유산을 계승 발전시키고 국가 위상을 높이며 우리 민족의 독창성을 세계에 선양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한민국 전통 장례 명장 ”인증 수여식은 ◈ 2017년 12월 24일 오후 5시
◈ 시상 장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39 엘가 모아 4층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김동원(하늘문화신문) 위원장은 다가오는 미래의 대한민국 상, 장례업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탄생하는 “전통 장례 명장”의 영광을 누가 수상할지는 모르지만 제1호로 선정되는 “전통 장례 명장”은 대한민국 장례문화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가정의례방송 뉴스
-이선미 기자-
♡ 바람개비가 돌지않으면 바람개비를 들고 바람부는 방향으로 열심이 뛰면됩니다?
오늘 함께해주신 상?장례업계 선배님께 감사 와 존경을 표합니다 ?
#전통장례명장 최종심사완료, (출처 : 가정의례방송) http://sjtv.co.kr/221158518208 블로그) http://naver.me/FtZqcY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