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책-
<우울한 마음도 습관입니다. 박상미>
1.
심리학자 박상미 교수님을 좋아하고 존경해서요. 교수님 강의는 거의 대부분 다 듣고 열심히 배워요. 관계를 어떻게 맺어야 하는지, 감정은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지 많이 배웠고요. 삶도 너무 아름다워서 본받고 싶은 분이에요. 제게 참 좋은 스승님이십니다.
박상미교수님도 대학생 시절 우울증으로 고생을 많이 하셨고요. 힘든 시간을 지나왔습니다. 본인이 회복되고 나서는 사람을 살리는 일을 많이 하고 계세요. 우울한 마음도 습관이라고 하는데요. 습관은 바꿀 수 있습니다.
2.
저도 우울증으로 오래 고생했고 부정적 생각의 습관으로 많이 고통스러웠는데요. 치열하게 노력해서 생각의 습관을 바꿨어요. 부정적인 마음에 약한 편이라 지금도 감사 훈련을 열심히 하고 있고요.
사람은 긍정적인 감정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1.4배 더 느낀다고 하고요. 부정적인 기억을 3배나 더 한다고 해요. <감정도 습관이다, 박용철>에서 감정은 내가 나에게 하는 말로 생긴다고 하는데요.
3.
내가 나에게 좋은 말, 긍정적인 언어를 3배 이상 해 주면 됩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시는 '나는 내가 키워야 한다'는 말이 참 좋아요. 20살 이후의 내 마음은 내가 책임지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나는 내가 키웁니다. 나이 들수록 우리는 성장해야 합니다.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조금 더 성장하고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조금 더 행복하고 오늘의 내가 어제의 나보다 조금 더 지혜로워진다면 나의 오늘과 내일은 반드시 좀더 성장해 있을 겁니다.
4.
좀더 행복해질 겁니다. 좀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될 겁니다. 좀더 가벼운 마음으로 사람을 만나고 어떤 어려운 일을 당해도 빨리 일어나게 될 겁니다.>
내 마음의 부정적 습관을 알아보고 바꿀 수 있는 책, <우울한 마음도 습관입니다.> 추천합니다.
#우울한마음도습관입니다 #박상미교수 #매일성장 #책
첫댓글
샬롬♧^^ 사모님
너무나도 귀한 책의 후기를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안에 우울한 마음이 없는지 점검하고 날이 갈수록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잠시 후 금요기도회때 뵙겠습니다.^^
샬롬 사모님^^
저도 사모님 통해 박상미 교수님을 알게 되어 참 감사합니다^^
내가 먼저 나와 잘 지내야 하며 우울감이 습관이 되지 않도록 애쓰겠습니다^^
너무나 귀한 책 소개해주셔서
마음깊이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