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신도림역 앞에 위치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의 사회복지학과, 미용예술학과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북한이탈주민학생들과 지도교수님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북한이탈주민학생들을 포함하여 경찰공무원시험 준비생들에게 조교장학금, 븍별장학금, 학습독려장학금 등의 다양하고 파격적인 장학제도를 더욱 확대 지원하기로 하였다. 경찰행정학과 류희민교수는 "경찰행정과는 물론 사회복지학과, 미용예술학과, 정보통신학과, 실용음악학과에 이르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지원을 받도록 지원하고 지도교수가 주축이되어 학생 동아리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보람차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교수는 "사회복지학과는 서울시복지재단, 한국장애인공단을 비롯하여 전국 유수의 복지기관들과 협약을 통하여 는 산하에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을 왕성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2월 31일을 개강일로하여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을 모집중이며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과 함꼐 보육교사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차별화되어 있다.. 최근 직장인 주부와 함께 지방에 거증하는 만학도들의 지원이 증가하고 있으며 북한이탈주민학생들과 함께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똘똘 뭉친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의 동문네트워크가 전국구로 확대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으로경찰행정학과, 의전경호학과, 정보통신학과, 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와 함께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현장실습생과 함께 산하에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과 경비원신임교육 등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