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어플로 앱테크하기 - 컬쳐랜드, 캐시슬라이드, 애드퀘스트
우리가 항상 들고 다 스마트폰. 여러분은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시나요? 문자, 게임, SNS가 조금은 지겹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스마트폰으로 조금 더 생산적인 활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소모품이라고만 생각했던 스마트폰이 돈을 벌어다 주는 효자폰이 될 수 있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 친구나 애인을 기다리는 시간, 점심시간 등의 자투리 시간만 투자하면, 어플들로 돈을 버는 앱테크를 하는 것이지요. 소액이지만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돈 버는 어플들이 그저 그렇게 흘러갔던 여러분의 자투리 시간을 의미 있는 시간으로 바꿔줄 거예요!
적립금이 곧 문화상품권이 되는, 컬쳐랜드
우리가 흔히 주고받는 문화상품권. 예전에는 보통 영화나 도서 구매에 지나지 않았던 문화상품권의 기능이 이제는 인터넷 쇼핑몰, 편의점, 빵집 등에도 확대되어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만능이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컬쳐랜드가 배달 관 어플과 제휴를 맺어 집 근처 배달음식까지도 문화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문화상품권을 ‘현금’처럼 생활 곳곳에서 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화상품권을 직접 충전하여 바로바로 쓸 수 있는 어플이 바로 ‘컬쳐랜드’입니다.
컬쳐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기존에 컬쳐랜드 회원이시라면 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1대의 휴대폰으로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할 수 있게 조치하면서 보안인증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컬쳐랜드 어플은 하단에 놓인 메뉴 중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해 활용하기 때문에 이용이 매우 간단한데요. 우선, 충전은 문화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신의 컬쳐캐쉬를 충전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위에 나와 있듯이 편의점에서 충전하면 10%, 전용계좌로 입금하면 5%, 무통장입금을 하면 5% 추가금도 주어집니다. 특히 제일 상단에서 확인이 가능한 ‘열기’버튼을 통해 자신의 캐쉬를 현장결제 시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임시 바코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바코드는 5분 후에 자동 종료됩니다.
하단의 메뉴바 정중앙을 누르면 환경설정, 사용내역, 바코드 사용안내 등의 메뉴들을 모은 창이 나오며, 특히 환경설정 메뉴에서 매일 오는 푸시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다양한 궁금증들도 그 즉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무료충전소 메뉴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적게는 100원부터 많게는 2000원까지 상당히 많은 양의 무료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충전에는 앱을 다운 받아 실행만 하면 즉각 충전되는 간단한 방식의 충전이 대부분입니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기, 신용카드나 보험 등의 가입 등의 충전 방식이 있습니다.
우선 오른쪽 끝에 있는 +버튼을 통해 어떻게 적립 받는지를 미리 확인하고 해당내용을 선택해서 참여하기를 통해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참여가 완료되면 해당 내용은 무료충전소 목록에서 빠지게 되며, 충전소 참여내역에서 언제 참여했고, 얼마나 충전이 되었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때마The-K손해보험에서 컬쳐랜드와 연계해 이벤트를 하네요. 평소 The-K손해보험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상담도 받고 컬쳐캐쉬도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1원도 바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컬쳐랜드와 함께 앱테크, 어떠신가요?
1초 잠금해제가 곧 돈이 된다, 캐시슬라이드
무려 8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민 앱테크 어플, 캐시슬라이드. 이 어플을 만든 회사 NBT파트너스는 최근 CJ창업투자, MVP창업투자, 다음커뮤니케이션 등이 40억 대규모 투자를 지원했을 정도로 그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곧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공신력 있는 어플입니다.
캐시슬라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캐시슬라이드를 다운받으면 생성되는 잠금화면들입니다. 왼쪽으로 잠금해제하면 적립과 동시에 해당 광고의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오른쪽으로 잠금해제하면 본인의 휴대전화 메인화면이 나오고 왼쪽에 비해 비교적 적은 금액이 적립됩니다. 캐시슬라이드는 광고성 잠금화면뿐만 아니라, 이벤트나 유용한 생활정보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잠금화면을 제공합니다.
캐시슬라이드에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잠금화면 해제 이외에도 2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구를 추천하고 적립금을 받는 방법입니다. 가입 시 친구추천을 하면 친구와 나에게 각각 500원의 적립금이 주어집니다. 두 번째는 ‘바로적립받기’를 통해 적립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컬쳐랜드의 적립 방식과 같이, 적립받기 버튼을 클릭하고 어플을 설치하면 그에 해당하는 적립금이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모인 적립금을 쓰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상위메뉴의 상점메뉴에 들어가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하는 법입니다. 상점메뉴는 외식, 음료, 편의점, 케이크, 생활 등의 다양한 항목으로 구분되어있어 실용적입니다. 또한, 모인 적립금으로 기부도 할 수 있어 착한 소비도 가능하답니다.
적립금을 사용하는 두 번째 방법은 자신의 계좌로 환급을 받는 것입니다. 상점메뉴를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캐시아웃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 ‘캐시아웃’을 클릭해 자신의 이름과 은행명, 계좌, 금액을 넣어주면 환급이 완료됩니다. 단, 캐시아웃은 2만 원 이상 가능하고, 수수료 500원이 차감된다는 점을 미리 인지해 두어야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캐시슬라이드는 다양한 게임·음식·미용 등의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수시로 제공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자동적립과 SNS를 이용한 공유적립까지, 애드퀘스트
애드퀘스트는 말 그대로 애드(ad)+퀘스트(quest)로 광고를 퀘스트 형식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방식이 무조건 캐시 적립만을 위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지우고하는 것을 반복하는 단순한 구조였다면, 애드퀘스트는 ‘퀘스트’형식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재미와 편의를 모두 도모합니다. 또한, 자동적립 시스템과 SNS 네트워킹을 도입하여 신개념 앱테크로 주목받고 있는 어플입니다.
애드퀘스트는 보통 어플과는 다르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애드퀘스트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N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받아야 합니다.
애드퀘스트를 처음 접속하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애드퀘스트도 캐시슬라이드와 같이 추천인을 입력하면 본인과 추천인 모두 300포인트씩 받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메인화면을 보면 QUEST 메뉴가 보입니다. 단지 광고를 보거나 다운받는 것이 아니라 퀘스트들을 통하여 다양화를 추구했습니다. 또한, ADs메뉴를 통해 기존 방식인 ‘직접 적립’도 유지하여 이용자들의 적립 방식을 다양화했습니다.
애드퀘스트의 최대 장점인 자동적립 시스템입니다. 자동적립 상태에서는 설치 가능한 광고가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무엇보다도, Wi-fi를 선택할 수 있어 자동적립이 와이파이 존에서만 가능하도록 하여 통신료가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캐시부스터로 캐시슬라이드처럼 잠금해제 시 광고노출이 되거나 통화종료 시 광고노출이 되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유를 통한 수익을 지향하는 애드퀘스트답게, 메시지 발신을 통해 적립금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단, 메시지는 늦은 밤에는 발송이 불가능합니다.
애드퀘스트는 SNS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최대한 많은 수익을 안겨주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그 대표적인 방법이 캐시밴드과 캐시페이지입니다. 우선, 캐시는 다양한 상품권을 통합하여 하나의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캐시페이지는 SNS를 이용하여 애드퀘스트를 홍보하여 능력에 따라 상당한 적립금을 얻을 수 있는 애드퀘스트만의 기능입니다.
이러한 퀘스트를 통해 적립된 캐시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구글품권, 외식상품권 등의 다양한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음식, 게임아이템, 핸드폰용품 등으로 바꿀 수 있고, 영화, 만화를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메뉴의 출금버튼을 통해 3만 원 이상 출금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앱테크로 부상하고 있는 돈 버는 어플들은 기업의 영리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이익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스마트 시대의 WIN-WIN이 될 수 있습니다. 차곡차곡 돈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앱테크, 시작해보지 않으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