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집은 이미 유명한 낙지볶음집이다. 1972년도에 남포동 국제시장에서 시작했으니 벌써 40년이 넘었다.
그 역사만큼 맛에 대한 검증을 많이도 받았다. 특히 맛집을 돌면서 검증하는 맛집 순례단의 입맛도 즐겁게 한 집이다 보니 개미집의 맛을 평가하는 것은 차라리 무의미하다. 최근들어 더 뚜렸해진 것은 낙지전문들이 생겨났지만 어느 곳을 가도 문을 나설땐 오히려 개미집 맛이 눈 앞에 어른거린다는 점이다. 좋은 낙지는 기본이고 신선한 재료에다 이 집만의 비법인 양념소스가 기분좋은 매운맛을 내는데 이 소스가 40년 넘게 베일에 가려진 채 오늘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얼마전부터는 가격도 인하하여 문턱을 더 낮추고 있는데 그 이유가 사뭇 궁금해 물어본 즉 “그동안 애용해주신 고객들에 대한 보답차원”이란다. 동부산관광단지 롯데몰까지 점령한 개미집에서 내건 사은행사인 셈이다.
함께 나오는 동치미 국물도 낙지볶음의 맛을 더욱 살리지만 국내산 질금으로 가마솥에서 직접 끓여 만들어 달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식혜로 마무리하면 쌓인 스트레스는 물론 속까지 시원하다.
이런 개미집이 해운대 근처에 3곳이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해운대점과 해운대 신도시 한일아파트 바로 옆에 위치한 신도시점 그리고 동부산단지 롯데몰 식당가에 있다. 모두 본점에서 운영하는 직영점이라 본점 사장이 수시로 들러서 맛을 체크하고 확인하니 어느 곳에 가서도 그 맛은 동일하다.
그동안 몰려드는 많은 손님들로 단체예약은 사양했으나 신도시점의 경우에는 넓은 공간확보로 단체손님을 맞이할 수 있어 이제 예약도 가능해졌다.
ㅁ1호점 국제시장 신창점(본점)
ㅁ2호점 해운대 신도시점
ㅁ3호점 해운대 비키니거리점
ㅁ4호점 동부산 롯데 아울렛
해운대 신도시점 / 좌동 코오롱아파트 정문 맞은편
대형 주차장·단체·연회석 완비
예약문의 : 744-6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