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만든 지도를 시험을 하기 위해 최신 버전의 로커스를 설치하여 보니까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다.
그중에서 예전 버전에서는 로커스를 설치하면 내부 기억장치의 /Locus 디렉터리 아래에 지도나 DEM 등의 데이터가 설치되는 작업 디렉터리가 자동으로 생성이 되었는데,
현재의 버전은 내부 기억장치의 시스템 디렉터리인 /Android/data/menion.android.locus.pro/files/Locus 아래에 생성이 되어 일반 파일 관리자로는 보이지 않는다.
로커스 앱에서 직접 내려받는 지도나 테마 등은 자동으로 해당 작업 디렉터리에 설치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하지만, 사용자가 만드는 지도나 테마 등을 로커스 시스템이 인식하는 작업 디렉터리로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PC와 연결된 상태에서 하거나 별도의 파일 관리자 앱을 사용하여야 한다.
로커스에서 시스템 영역에 설치하는 작업 디렉터리를 예전 버전과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스토어에서 로커스 프로 앱을 설치한 다음, 로커스 사이트에서 해당 버전의 ClassicGooglePlayAfa_x_release.apk 패치 파일을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여야 한다.
다음은 이전 버전과 같이 /Locus 아래에 작업 디렉터리를 생성하고 벡터지도를 해당 디렉터리 아래에 설치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메인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은 순서대로 따라 한다.
중앙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파일관리 허용을 활성화시킨다.
좌측상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화면을 빠져나온다.
사용하려는 벡터 지도를 스마트폰의 /내부저장소/Locus/mapsVector 디렉터리에 이동을 시킨다.
로커스 메인 메뉴에서 지도관리자를 선택하면 등록된 온, 오프라인 지도를 보여주는 창이 열린다.
초기 상태에서는 등록된 지도가 없어서 비어있다.
여기서 오프라인 탭을 선택하고 우측상단의 아이콘을 크릭 한다.
나타나는 스크롤 메뉴의 항목에서 에서 목록 새로 고침을 선택.
/내부저장소/Locus/mapsVector 디렉터리에 이동시킨 벡터지도가 등록이 되어 있다.
로커스의 화면에는 버그로 인해 /sdcard/Locus/mapsVector 로 잘못 표시된다.
해당 지도를 선택하면 로커스 화면에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