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원터치 안심이체 서비스란?
보이스피싱, 파밍 등 각종 전자금융사기 수법으로부터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님이 사전에 직접 지정한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우리은행, 산업은행 이용고객)
원터치 안심이체 신청 안내 시행일 2013.11.1 (금)
대상고객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개인고객
대상거래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자금이체 거래
신청방법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 가능(신분증 지참)
※ 2013년 12월 4일부터 ATM기에서 고객님의 현금카드로 직접 신청 가능
안심이체서비스 정말 안전한가요?
고객님이 직접 지정한 계좌로만 송금하기 때문에 정말로 안전한 서비스입니다.
지정하지 않는 계좌로 송금을 할 경우 송금이 자동 중단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보이스피싱, 파밍 등에 의해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유출되어도 지정계좌 이외에는 절대로 송금이 안되는 서비스 입니다.
불편한 점은 없나요?
갑자기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 송금을 보내야 할 경우에 대비하여
고객님이 설정한 이체금액 범위내에서 하루에 최대 50만원까지
미지정계좌로 송금이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다만, 본 옵션을 이용하실 경우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인한 전자금융사기 피해 손실은 고객님께서 부담합니다.
예 : 미지정계좌 송금 1일이체한도로 30만원을 등록하시면
11/4일 지정계좌로 70만원 이체 - 송금가능
11/4일 미지정계좌로 25만원 이체 - 송금가능
11/4일 미지정계좌로 10만원 이체 - 송금불가 (한도 5만원 남음)
2. 아울러,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전자금융 피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안카드로 숫자를 입력하던 것 대신
OTP(One-Time Password, 일회용비밀번호) 발생기를 사용하세요!!
물론 가장 안전한 것은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3. 그리고 아직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즉시 은행에 로그인하시고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를 설정해 두세요.(우리은행 이용고객)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란?
중요거래(공인인증서 (재)발급 / 자금이체(1일 300만원 이상))시 추가인증을 통해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
(1) 단말기지정서비스 :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용 단말기(PC 또는 스마트기기 등)를 사전에 지정하고, 지정된 단말기에서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중요거래추가인증서비스 :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 타기관인증서 등록 또는 1일 누적 300만원 이상 자금이체 거래 중 선택하신 중요거래 시 추가인증을 통해서 본인 확인을 강화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