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맛집> 굴과 김의 환상적인 궁합, 서천아구찜 김굴탕
서천 터미널 뒤편에 있는 서천 아구탕... 식당 이름만 보며는 아구탕이 전문인것 같은대... 우리가 먹은건 새롭게 개발한 김과 굴이 만난 김굴탕~~
김굴탕과는 안 어울릴 것 같은 호박죽이 나왔는데 죽맛이 아주 좋다. 속을 미리 풀고 음식 맛을 돋구기 위한 사장님의 센스인 것 같다.
드디어 나온 김굴탕~~ 시원한 바다향이 가득하다. 적당하게 고추와 마늘... 싱급게 먹는편이라 새우는 넣지않고...
굴은 양식이 아닌듯 알이 작다..그래서 더 마음에 든다. 해장에 빠지지 않는 콩나물까지... 얼큰한 것보다는 시원한 맛이라고 할까.. 굴향과 김의 향이 합쳐진~ 궁합이 좋다.
밑반찬은 아주 깔끔하고, 맛도 괜찮은 편이다. 특히, 우뭇가사리는 맛이 독특하다.
김굴탕에 넣어 먹을 수있게 마늘과 새우, 고추가 다져서 나왔다.
보통 페스트 푸드점에서나 볼수 있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었다. 10번 먹으면 1번이 무료.... 한 식당을 10번이나 먹기위해 찾아올 수 있도록 맛에 자신이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
2011 우수해산물 음식점 지정으로 신메뉴 출시된 서천 김굴탕과 해물냉면.. 서천의 떠오른 음식으로 성공할 수 있으면 좋겠다.
또다른 맛있는 음식 해물냉면도 먹어 볼만하다. 특이하게 서천의 명물인 갑오징어가 들어가 있어서 지역 특색을 잘 나타내고 있다.
서천아구탕 041-953-4391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184-8 (서천터미널 뒤)
|
출처: 모실과 함께 하는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