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부산에서 조개와 장어구이를 운치있게 맛 볼려면 청사포 하진이네
조개구이는 여름에 바닷바람을 쐬면서 먹어도 맛있지만 날씨가 쌀쌀한 겨울에도 아주 ?있다. 장어구이와 조개구이로 유명한 하진이네 식당은 해운대 청사포 방파제에서 좌측으로 50m정도에 있으며, 김주혁과 김선아 주연인 영화 "투혼" 촬영지이기도 하다.
조개구이에 딱 어울리는 식탁이다.
하진이네 식당 밑반찬들
푸짐한 조개모듬 한 판이다. 볼수록 싱싱하고 먹음직스럽다. 조개에 양파, 버섯, 고추 등 몸에도 좋은 것만 준비되어 있다.
조개구이는 역시 연탄불이 최고죠.... 이제 준비는 다 되어 있고 조개를 구워 보자.
일단 불판 위에 조개를 몇개 올려 본다.
조개를 올려 놓고 가만히 있으니까, 옆에 있는 동료가 양념을 뿌려 준다. 이렇게 양념을 뿌려줘야 맛이 더 좋다고 하네요...
맛이 있게 지글지글 잘 익어 간다. 잘 익은 조개를 먹기 좋게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조개를 입속으로 넣어 본다. 양념도 잘 베겨있고, 씹는 맛도 굉장히 좋다.
이번에는 잘 익은 조개를 양파와 버터 등이 있는 접시에 넣고 천천히 먹어 본다. 원래부터 이렇게 먹어야 하는데 잘 몰라서 그냥 먹었다.
숟가락으로 가득 떠서 먹어 본다. 아까보다 맛이 더 좋다. 양파맛도 조금 나고, 버터맛도 조금 나고,,, 조개 맛은 더욱 좋고.... 조개구이가 이렇게 다양한 맛을 낼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는 새우구이를 맛보기로 했다.
새우를 구울때는 밑에 굵은 소금을 깔고 구워야 맛이 좋다. 잘 익은 새우가 먹음직스럽다.
새우 한마리를 잘 손질하여 먹어 본다. 새우 속살이 쫄깃하니 맛이 좋다.
조개구이를 먹은 후에 아직도 배가 출출하며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 라면과 된장국에 밥을 먹으면 된다. 라면 적극 추천!!!! 라면 국물 맛이 보통 라면 국물맛하고 상당히 다르고, 얼큰하니 맛이 굉장히 좋다.
된장국도 맛이 좋습니다.
하진이네 메뉴...
하진이네식당에서는 밖에서도 운치있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
출처: 모실의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