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대학생 탁구 하수입니다.
곧 출시 예정인 XIOM의 점착 러버 오메가7 차이나 광(光)을 사용해봤습니다.
※ 제품 테스트 및 리뷰를 위하여 XIOM에서 제품을 제공해주셨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공받긴 했지만 솔직하게 느낀 그대로를 적었습니다.
<1> XIOM 오메가7 차이나 광 & 잉 간단 소개
▣ 오메가7 차이나 광&잉은 XIOM에서 출시 예정인 약점착 러버입니다.
독일 러버 속에 중국 러버의 퍼포먼스를 담는 것이 개발 포인트라고 합니다.
광(光)은 55도이며, 잉(影)은 무려 60도입니다.
<2> 경도 & 무게
▣ 경도: 55도
▣ 무게: 패키지 112g / 본체 74g / 부착 후 51g으로 경도에 비해 막 무겁진 않습니다.
<3> 타구감
▣ 경도에 비해 부드러웠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테스터들이 경도를 47.5~50도로 예상했다가 55도임을 알고는 많이 놀라워했습니다.
약점착이라 볼이 확실히 머무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즉각적인 감각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볼을 잡아준다 vs 바로 튀어나간다'에 대해선 테스터들마다 얘기가 달랐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살짝만 잡아줄 뿐 바로 튀어나가는 느낌이 더 강했으며, 오메가4 아시아같은 느낌이 살짝 있었습니다.
<4> 포핸드 사용 후 느낀 점
▣ 오메가7 차이나 광(光)은 약점착 러버지만, 중국보다 독일 쪽에 훠어얼씬 가까웠습니다.
'중국과 독일의 혼혈' 정도가 아닌,
'중국어를 잘 하는 독일 사람' 정도도 아닌,
'중국에 여행만 잠깐 다녀온 독일 사람'같은 러버였습니다.
드라이브 궤적은 매우 직선적이었으며, 비거리가 길어 대부분 상대 테이블 끝부분에 착지했습니다.
광(光)은 제 예상과 달리 스피드 위주의 러버였습니다.
사용 전에는 강력하고 묵직한 회전을 담은 드라이브가 쏜살같이 지나가서 그로 인해 상대방이
"으아악...빛...빛 광(光)...!!!"
하고 실명 위기에 놓일 줄 알았는데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회전은 적당히 많은 정도였고, 놀랄만한 묵직함이나 그립력은 없었습니다.
준수했지만 경도에 비해서는 다소 평범하게 느껴졌습니다.
장점은 점착 러버치고 빠른 스피드와 경도에 비해 높은 편의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독일제 러버들보다는 속도와 날카로움이 확실히 덜했습니다.
그래서 55도의 점착 러버치고 포핸드 드라이브의 위력은 다소 밋밋한 편이었습니다.
대신 다른 점착 러버들보다 편의성이 훨씬 높으며 스매시를 비교적 편하게 섞을 수 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5> 백핸드 사용 후 느낀 점
▣ 광(光)은 백핸드에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안정적인 쇼트와 디펜스가 가능했습니다.
특히 디펜스가 참 편했습니다.
쇼트의 경우 날카로움은 다소 아쉬웠지만, 연결에 있어 뛰어난 안정감을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백커트가 보이는 것보다 조금 더 많이 찍혀서 상대방이 평소보다 더 까다로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광(光)의 백드라이브 또한 직선적이었는데, 경도에 비해 편의성이 좋았고 포핸드 드라이브보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제 백드라이브 스윙이 포핸드 드라이브에 비해 더 작고 간결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백드라이브에서는 회전량도 만족스러웠고, 플릭에서의 끌림 또한 충분히 좋았습니다.
포핸드보다 백핸드에 더 만족스러웠던 러버입니다.
<6> 서브
▣ 보이는 것보다 커트가 더 많이 찍혀서 재밌었습니다.
상대가 평소처럼 커트 리시브를 했는데 죽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 얼굴에서 물음표가 보였습니다.
빠른 서브도 나쁘진 않았는데 막 날카롭지도 않아서 짧은 서브 넣기가 더 유리했습니다.
<7> 다른 러버들과 비교했을 때
▣ 허리케인3 성광보다는 디그닉스09c 쪽에 훨씬 가깝습니다.
디그닉스09c를 잠깐 쳐봐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광(光)이 좀 더 직선적인 것 같습니다.
성광 블루 40도와 비교해보면 회전이 더 적은 대신 융통성이 훨씬 좋았습니다.
덩치가 커진 오메가4 아시아같기도 했습니다.
좀 더 묵직해진 대신 느려진...
제게 광(光)은 마치 64형 약점착 러버같았습니다.
<8-A> 중&상급자들의 평가
▣ 최00 (오픈 2부): 이 러버는 약점착이라고는 하지만 그냥 독일 러버와 다름이 없었다.
드라이브의 궤적이 직선적이며 비거리가 길었다.
포핸드에 썼을 때는 회전도 많지 않고 묵직하지도 않아서 밋밋함을 느꼈다.
스피드 위주의 드라이브가 그닥 위력적이지 않았다.
백핸드에서는 편안함과 위력의 균형이 잘 맞았다.
드라이브 전형에게는 백핸드에 더 추천하고 싶으며, 여성분들에게는 포핸드에도 추천할만하다.
경쟁 모델은 성광이 아닌 디그닉스09c. 광이 09c보다 더 직선적인, 64형 러버의 느낌이 있었다.
(제가 느꼈던 점과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실력도 비슷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 진00 (오픈 5부): 중국 러버 사용중. 이 러버는 중국 러버보다는 반발력이 높지만 끌림은 적었다.
중국식 점착 러버보다는 독일제 러버에 훨씬 더 가까운 느낌이다.
단단하긴 했는데 해봤자 50도 정도라고 생각했다. 근데 55도라니 신기하다.
러버 자체가 볼을 잡아주는 편은 아니었다.
대신 사용자가 볼을 잡으면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일관성 있게 보여줬다.
중국 러버에서 독일 러버로 넘어가고픈 사람들
또는 독일 러버에서 점착식 러버에 입문하고픈 사람들에게 잘 어울릴듯.
▣ 지00 (오픈 5부): 너무 안 나가서 답답했다. 타구점이 잘 맞으면 회전이나 위력이 좋았지만 전체적으로 눈에 띄는 장점은 없었다.
▣ 김00 (오픈 5부): 일반적인 독일제 러버와 차이점은 확실히 있었지만 그 정도가 크지 않아 이질감이 많이 들진 않았다. 한 47.5도 정도 되는 줄 알았는데 55도라니 놀랍다. 현재 내 주력인 게보 EL53이 53도인데, 55도인 광이 더 부드럽게 느껴졌다.
반발력은 낮은 편이었고 묻히는 타법에서 제 성능을 뽐내는 러버라 느꼈다.
▣ 김00 (오픈 5부): 점착 러버를 주력으로 써 본 적이 없지만 이 러버는 딱히 다루기 어렵지 않았으며, 볼이 쫙쫙 뻗어주는 느낌이었다.
내 예상보다 경도가 훨씬 높아 당황스러웠다. 나의 감각에 문제가 있나...
나는 정지탁과 반대로 이 러버가 볼을 잘 잡아준다고 느꼈으며, 꽤나 만족스러웠다.
구질이 일반적인 독일 러버보다는 지저분한 것 같아 상대가 짜증날만한 구질이 몇 번 생성되었다.
<8-B> 초급자들의 평가
▣ 임00 (여자 5부): 다루기 어렵지 않았으며 드라이브가 쭉쭉 잘 가서 괜찮았다.
디그닉스09c와 경도가 비슷한 것 같다.
▣ 이00 (지역 6부): 현재 디그닉스09c를 포핸드에 사용중이다.
이 러버는 09c보다 살짝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초보자인 내가 쓰기에 어렵지 않았고, 강한 러버라기보다는 위력과 융통성의 균형이 잘 잡힌 러버라는 느낌을 받았다.
▣ 박00 (초심부): 반발력이 다른 러버들보다 낮은 편이지만 답답하진 않은 정도. 드라이브가 잘 끌렸다. 회전력이 좋은 것 같다.
▣ 남00 (초심부): 반발력은 낮긴 했는데 나쁘지 않았다. 나는 때리는 타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 러버는 공을 때렸을 때의 위력이 다소 약했다. 스매시에는 그닥 좋지 않은 듯.
<9> 같은 초보자분들께 추천드린다면?
오메가7 차이나 광(光)은 위력적인 면에서 빛이 나진 않았지만, 약점착 러버치고 빠른 스피드와 경도에 비해 높은 편의성에서 빛이 났던 샤이니한 러버입니다.
▣ 융통성 좋은 약점착 러버를 원하시는 분들
▣ 점착 러버 입문해보고 싶으신 분들
▣ 스피드형 약점착 러버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
에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백핸드에 더 추천드리고 싶지만 포핸드에 만족한 사람들도 꽤 있어서 마음이 향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탁구 하수가 남기는 XIOM 오메가7 차이나 광(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베가차이나때문에 중국맛 독일러버에 관심이 있던 차에 리뷰가 딱 올라왔네요 패키지부터 엄청 비싸보이는 러버인것같은데 가격이 궁금합니다 ㅋㅋ 잘봤습니다
저도 출시 가격이 궁금하네요 베가차이나는 가성비가 좋던데 오7 차이나는 어떨지..! 감사합니다!
정지탁님 글에서는 사용할만 하다 했는 데도 55도도 강한데 60도면 얼마나 강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60도 잉 후기도 곧 올릴게요!
잘 봤습니다. 베가 차이나랑 차별된 게 뭐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베가 차이나가 좀 더 중국러버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오7광은 더 독일러버에 가까웠습니다!
@정지탁 그렇군요! 저는 광고? 보고 광이 더 중국스러울 걸로 예상했었는데, 오히려 반대로군요. 감사합니다.^^
저도 정지석님께서 올려주는 오메가7 차이나 러버 사용기를 올려 주셔서 넘 감사드리며 잘 보고 갑니다.
저는 빠빠빠님만 부지런하신줄 알았더니 정지석님도 상당히 일찍 일어나시는 군요!
정지탁입니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닌 늦게 자는 것입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상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근데 "영"이라 적혀있는데 "잉"으로 읽으시는 것은 왜일까요?
영문표기때문일까요?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한 러버라 중국어 발음인 잉을 썼다고 합니다!
광과 영이 Oza와는 어찌 비교될지 자못 궁금합니다. 정지탁님께서 셋을 꼭 비교해주세요. ~~~
Oza를 사용하게 되면 꼭 비교해보겠습니다!
열일하는 정지탁 조아요
감사합니다아아
광은 하이퍼랑비슷하네요
광과 잉 모두 하이퍼와 비슷한 부분이 조금씩 있는 것 같습니다
잘읽었습니다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정지탁 넵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