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헬스장을 다니기 시작한 초보입니다.
제가 한 열흘정도 헬스장에 다니고 있는데 처음 사흘정도는 걍 구경을 했으니 본격적으로 코치한테 훈련을 받은지는 일주일쯤 되었습니다.
기초를 잘 쌓아야 한다고 2분할 운동으로 상체와 하체만을 운동하고 있는데, 오늘이 15일이 된거니 엊그제 13일에 하체 운동을 하는 날이라 레그프레스와 스쿼트를 했습니다.
하체는 늘 두가지만 하기때문에 무리없이 하고 있다고 생각 했는데
레그프레스를 하고 스쿼트를 하려고 바를 어깨에 걸치고 앉는 순간 오른쪽 허벅지가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면서 허벅지에 쭉 퍼지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일단 한 세트를 하고 코치한테 증상을 얘기 했더니 일단 좀 쉬어보자고 그러더군요.
오른쪽 허벅지가 하체 운동하면서 근육에 무리가 가서 근육통인건지 아니면 뭐 근육에 이상이 생긴건지 매우 신경이 쓰여서 글을 올립니다.
현재는 오른쪽 허벅지(대퇴부근)가 저리는 증상이 있고 일반적인 생활을 할때는 크게 무리가 없는것 샅은데 걷거나 좀 그 부위에 힘이 들어가면 좀더 저린느낌이 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 부위만 좀 내 살 같지 않은 무감각은 아닌데 뭐 여튼 비슷한 느낌이 좀 있고 그렇습니다.
답답하고 운동 맘먹고 열심히 해보려는 초보한테 이런일이 생기니깐 좀 속도 상하고 해서 글 올리는 거니깐 경험있으신 분들이나 아님 이와 유사한 거라도 아시는 분들은 답변좀 올려주세요 ㅠㅠ
참고: 전 176 70 24 입니다. 하체는 4일정도 한거 같구요. 종목은 레그프레스(60-100킬로) 스쿼트(20킬로)입니다.
첫댓글 레그가 100키로인데 스쿼트는 20키로라... 하체에 무리가 갈만도 한데요. 여튼 일부 근섬유의 파열같습니다. 완전 회복되는데는 열흘 남짓 걸리고 정도에따라 한달쯤 걸리기도 하더군요. 그동안은 하체 운동 쉬시구요 회복 되시면 무리하지않는 중량으로 시도해보세요.
스타워즈님 감사합니다! 저 가르치는 코치 말로는 저리다니깐 그럼 허리디스크가 다리로 내려간게 아니냐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그럴려면 진작에 아팠겠지 왜 운동하고 특정 근육부위만 그러느냐고 그랬더니 일단 좀 쉬면서 지켜보자구 하는데 그나마 쉬면 괜찮아 질거란 스타워즈님 말이 위안이 됩니다!!
저도 스퀘트하다가 허벅지에 찌릿하는 느낌이와서 순간적으로 아팠가지고 걱정했는데 ... 저랑 똑같은분이 있으시네요. 열심히 맘잡고 하면 작은부상들때문에 정말 힘드네요. 하지만 포기하지않고하면 좋은날이 오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