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언제 : 4월13일 (둘째) 토요일...............마역 07:00 ....시간엄수 2)어디로 : 경북 안동 (왕모산)648m /경북.안동시.도산면.....소재
3)개요 : 왕모산은 고려 공민왕이 홍건적의 난을 피해 안동으로 왔을 때 왕의 어머니가 이 산으로 피난했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 산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12개의 봉우리를 거쳐야만 산 정상에 오를 수 있고, 칼선대란 유명한 바위가 산 이름보다 더 유명하다.수려한 경관 속에 펼쳐지는 왕모산성 등산로는 약 6.8킬로미터로 열두 봉우리 정상마다 특색 있는 암석들이 신비함을 더해 주고 있다. 먼저 넓은 바위 위에서 선비들이 시를 읊었던 정자터가 있고, 선녀가 목욕을 하고 하늘로 올라갔다는 전설이 남아 있는 갈선대도 보인다.산성 기슭의 조그만 성황당은 공민왕의 어머니가 머물렀던 곳이었다 하여 왕모당으로 불리는데, 성황당 안에는 나무로 만든 남신상과 여신상이 있다. 갈선대 밑 암벽에서 흘러내리는 약수는 불치병 치료에 좋아 많은 환자들이 몰려들었던 곳이다.지금은 폐공이 되어 흔적만 남아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정월 보름이면 마을 주민들이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당제를 올린다. 홍건적을 물리친 공민왕이 환도하여 공민왕을 도와준 노장수의 넋을 기리기 위해 이곳에 성황당을 짓고 제기와 제물을 보내 제사를 올리게 했다고 한다.
4) 코스 :A..왕모산P-왕모산성-왕모당-갈선대-왕모바위-왕모산-묵시골-한골 갈림길-테크길-갈선대-원점회귀(약7K /4H) B..왕모산P-왕모당-갈선대-테크산책길-한골갈림길-선비 순례길-단천교-이육사문학관(자유)-원천교(원점회귀/약6.6K/3h)
*이육사 문학관* 이육사문학관은 일제 강점기에 17번이나 옥살이를 하며 민족의 슬픔과 조국 광복의 염원을 노래한 항일 민족시인 이육사(본명 이원록, 1904-1944)와 관련해 흩어져 있던 자료와 기록을 한곳에 모아 그의 독립정신과 업적을 학문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설립됐다. ‘264’는 첫수감시 수인번호로, 그의 저항의 상징이자 시세계를 암시하는 기호였다.
*예끼 마을* *예끼 마을 선상 수상길*
|
첫댓글 맨발님 마역 탑승
정화백님 마역 탑승
울타리님 39사 탑승
골드 주상가 탑승
홍초님 마역 탑승
민들레님 마역 탑승
다람쥐님 진해석동 탑승
산초 큰스님 성원2차 탑승
앵두님 국화맨션 탑승
무지개님 국화맨션 탑승
정희원님 마역 신청
안병무님 마역 신청
안병무 지인3분 마역 신청
아이준님 대방덕산 신청
4월13일 나도좌석 하나주이소안대사 옆자리에.
30번 좌석으로(39사)
이신희님 시청 탑승
마산우체국앞 은하수외1명
신청합니다
팔용산님 2분
시티ㆍ39사 탑승
33번 예약합니다.탑승지 석동.
굿맨님신청 ㅡ우체국탑승
35번
유옥수님 진해석동 신청
무지개 지인 2분 39사 탑승 마역 탑승
지두 존자리 딱
한개 부탁하오
안희연님 진해석동 탑승
허대장님 중리동신 탑승
안대사님 지인 1분 추가 마역 탑승
김타꾸님 주상가.권석근님 서ic 탑승
고정식님 진해석동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