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면에서 북한군의 기습남침용 땅굴로 보이는 지하 동공이 발견돼 남침땅굴민간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회원들이 확인에 나섰다.
문제의 지역은 자유로 북쪽 방향으로 낙하IC를 조금 못 미친 탄현면 문지리. 아쿠아랜드와 가까운 장소이다.
이창근 대책위 대표는 “해당 지역이 변성암 지대라 동공이 자연발생적으로 생길 수 없는 장소인데 지난 4월말 전문 엔지니어링회사가 실시한 조사에서 지하 10m 깊이에서 거대한 동공으로 의심되는 징후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육군 장교 출신으로 파주 인근에서 복무를 한 인연으로 전역 후에도 땅굴 탐사를 이끌어온 사람이다.
▲파주시 탄현면에서 기습남침용 땅굴로 보이는 지하 동공이 발견돼 남침땅굴민간대책위원회 회원들이 확인에 나섰다.ⓒ남침땅굴민간대책위원회 제공
이 대표는 “탄현면에서 땅굴 징후가 첫 발견된 것은 1992년으로 당시 현역 군인의 제보로 처음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 같은 제보를 입증이라도 하듯이 3년 뒤인 95년 9월에는 아쿠아랜드 주차장 뒤쪽 야산 일부가 아무런 이유 없이 주저앉아 더욱 땅굴 존재 가능성을 높여주었다.
지난달 말부터 시추작업에 들어간 대책위는 이미 시추구멍을 통해 내시경 탐사까지 마쳤으며, 현재 지하 8m까지 굴착작업이 진행된 상태이다.
이 대표는 지하 7m50cm 부근에서 지하수가 나오기 시작했다“라며 ”펌프로 지하수를 제거한 뒤 곧바로 다시 시추작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남침 땅굴를 찾는 사람들(이하 남굴사 : http://www.ddanggul.com)의 김진철 목사는 “해당 지역의 지형으로 볼 때 장거리 남침땅굴이 아닌 단거리 남침 땅굴의 출구 부근인 것으로 보인다”라며 “개성에서 탄현, 서대문을 잇는 땅굴 노선의 하나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30여년 남침 땅굴을 조사해온 이종창 신부(남굴사 기술고문)는 “지하 8m 부근에서 물이 나온다는 것은 북이 파 들어온 위장용 땅굴의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 신부는 “북한은 중요한 남침 땅굴의 소음을 위장하기 위해 주요 루트 부근에 위장용 단거리 남침 땅굴을 여러 갈래 파놓는다”고 설명했다.
이 신부는 1975년 군 의뢰를 받아 강원도 철원에서 제2남침땅굴을 발견하는데 큰 기여를 해 같은 해 4월 25일 보국훈장 광복장을 수여한 땅굴 전문가이다. 그는 “내 자신이 찾아낸 제2남침땅굴을 비롯해 지금까지 발견된 남침용 땅굴 4개는 모두 가짜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 신부는 “장거리 남침땅굴을 숨기기 위해 일부러 단거리 남침땅굴을 북한이 의도적으로 노출시켰다”며 “결국 북한의 위장전술에 남한이 속아 넘어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신부는 “탄현면 문지리의 경우 물이 나온다는 것은 북한이 땅굴을 판 뒤 관리를 안했다는 이야기”라며 “위장용 땅굴일 경우 그 부근에 장거리 남침땅굴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첫댓글 북한의 숨은것이 드러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네요.. 하나님은 반드시 악의 세력을 심판하시고 북한의 선량한 동포들을 구할 것이라 믿습니다.. 할렐루야!!
주님 감사합니다,^^ 이 것이 무엇인지 더 확실히 가르쳐주옵소서 (-__-)
주님! 우리로 하여금 무엇을 깨닫게 하시렵니까 ? 주님의 뜻을 알게하시고 이루게 하옵소서
저도 땅굴이 (미발견된) 있다고 저는 확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한것은 이를 정부에서 왜 발굴할 생각을 안하는 것인지 정말 신기 합니다! 땅굴의 위험성은 핵폰탄 보다 더하면 했지 덜하진 않을 것인데 말입니다!! 정말 걱정입니다!
3-4년전의 정보입니다. 오산공설운동장 집회에서 강사분의 이야기 중에 오산 또는 군산까지도 땅굴 가능성을 말하였습니다.
위성으로 볼때 땅굴파는 과정에서 처리하기 어려운것이 흙이랍니다.
땅굴파는 흙의 양을 계산할 때 오산까지 땅굴가능성이 아주큽니다.
무섭군요~
아직도 저렇게 공산국가가 살아있는데
제 어릴적에는 반공에 대해 지나치다싶게 배우고 배웠는데
요즘은 625전쟁은 남침이 아닌 북침으로 알고있는 대학생이있다고 하기도하고 군대에 들어간 아이들도 그렇게 알고있는 아이들이 있다고하니..ㅠ.ㅠ
제 작은 녀석은 태극기휘날리며 영화를 볼때 전쟁에 대해서 한참을 설명을 해줘야했었습니다.
북한정부에 대해서 , 공산당에 대해서 가르칠것은 가르쳐야하는데 말입니다. ~
왜 이런 뉴스를 신문이 아니라 까페에서 봐야 되나요?ㅠㅠ
ㅠㅠ 그 러 게 나 말입니다, 인터넷카페에서 보았다고 하면 신빙성도 없다고 들 한답니다,, 참 한 심한 정부,,,
정치는 이해되지 않는 일들이 있습니다. 국민이 빠진 섬김이든지 하나님이 빠진 교회정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사도 마찬가지입니다. 힘있고 권력자들이 기록하다 보니 부분적으로 잘못알려진 것도 있습니다.
이런 정보나 지식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참고만 하시고,
현재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가 어떤지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하루되시길...
아멘~~ㅠ.ㅠ
우린 기도할수 밖에 없죠 정부를 누굴 믿겠는가 오직 내 주님 만 바라보며 기도 합시다 우린 십자가의 군병으로 싸워야 하니까요 대장 되신 예수님 따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