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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벳 천주 종류 효과 설명 天珠的种类效应说明
소스:이페어케이 플러스
한눈: 특히 마음을 맑고 기분 좋게 하며 스마트한 성장을 촉진합니다.외눈박이 천주라 수량이 아주 적다.
둘째 눈: 병티장생, 옥수련지로 가정이 원만하고 부부가 화목하며 인간관계가 원만하다.
삼안: 불신의 구의가 원만함을 상징하며, 삼보가호(三寶加護), 속제외 내밀위연장애, 복록수(福錄壽)길성은 비추고, 장애는 가라앉고, 부는 끊이지 않는 밀종의 재신이다.
사안:대비관음,대지문수,대원지장,대행보현,사대보살제장,성도과,증복혜는 원만하고 순조롭고 부를 대표하며 생로병사의 고통은 경감될 수 있다.지수와 화풍이 사대조화하여 재앙이 닥쳤다.해소하다.
오안: 불, 연꽃, 금강, 보생, 갈막, 오로 재신이 모이고 불이익이 없으며 원만히 길하고 즐겁다무궁한 뜻.
육안:지화수풍 공식 6대 원소로 구성된 인체 생리학.인체 오장육부의 생리기를 회복하다능히, 체력 회복, 육도의 고통, 육바라밀이 점차 증식할 수 있다, 재해 해소, 육육대순, 상징부는 넓고 넓게 발전한다는 뜻이다.
칠안:칠성 포진,득약사불가지.정법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대길대리, 복혜는 원만하다는 뜻이다.
팔안: 팔길의 원만함, 모든 것이 순조롭음, 존귀함과 재물, 팔대 길상은 좌우를 수호한다는 뜻.팔대보살의 가지와 중식팔부의 상해를 받아 팔정도를 얻는다.
구안: 구승의 공덕을 모으면 자비가 늘고 권위가 혁혁하고 이고득락의 뜻이 된다.지고지존지우, 세상 모든 일에 신속하게 성공하여, 천주 중에서 최고이고, 능력이다.일체의 재난을 면하다.
열안: 업장, 위덕, 인심 얻기, 사모받기.인생은 뜻대로 되어 완전무결하고 아름답다.
십일안: 오방불과 육자 대명주.법물을 전승하고 재난을 해결하며 심마를 이기고 있다.복혜를 모으다.
십이안(十二眼) : 안표약사경리십이신장(眼表藥師經里十二神將), 십이신장(十二神將), 존귀하고 권세와 상호가 원만하며 용맹하다.기구가 충분하고 명성이 자자하다.명성은 각 방면에 널리 알려져 있고, 복덕은 자연히 이루어진다구필 평화·희락의 뜻에 응해야 한다.
13안: 오방불 및 팔길상의 상징으로 심신이 평온하고 만사가 두렵지 않아 수행의 최고 경지에 이른다.
십사안: 칠진팔보, 복혜가 유지되고 소원을 성취한다는 뜻.
십오안: 제불보살과 천룡호법의 유지와 호우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소원을 성취하면 사업에 도움이 된다.
21안: 법력이 증가하면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신과 하나 되는 최고의 경지에 이른다.
광명하고 글자:卍고 재운이 풍부하여 영원히 평안한 것이다. 선한
절굿공이로: 밀종법기로 요괴를 굴복시키고 복을 불러 적을 막아내며 길함을 피하여 범속을 초월하여 신성한 뜻을 가지고 있다.
연꽃: 연꽃과 천주는 "순결불염"을 상징하며, 지고지상의 존영, 청신, 평화, 복혜쌍을 대표한다.모든 원만한 뜻은 길상, 존귀, 원만, 부의 증가를 가진다의 표징이다. 이런 천주는 티베트 지역에 있다.구안천주 못지 않게 비싸게 유통되는 것을 보면 티베트인들이 연꽃천주를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등(騰)은 서양 연화부의 상징이기도 하구요, 널리 알려진 아미타불은 서양 연화부에 속합니다.
여의: 마음씨가 순하고 길하며 상서로운 기운이 천상하며 흐뭇한 뜻이 있다.
보리: 정도를 깨닫고 재앙을 없애며 자비를 품는다는 뜻이다.
수주:기원전 550년경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최초로 출현했으며, 오래된 인도와 파키스탄에서구는 결코 이런 각형 천주를 장수백세에 상등하게 그어놓지 않았다. 일명 ' 区'로 불리기도 한다"하늘의 구슬을 떨어뜨리다" 그러나 원래는 옛것이다.인도와 파키스탄 지역의 민중이 귀신을 쫓는 부적처럼 쓰였지만, 상업 무역이 중국인들에게까지 전해지면서 서로 다른 문화의 가격이 형성되었다가치는 거북의 갑옷과 같은 장수의 의미로 바뀌어 새로운 의미와 생명을 부여받는다.
보병: 티베트 불교 신자들은 토템이 서양 연화부의 상징으로 여겨져 사리천주(舍利天珠)라고도 한다.천주는 영생병 천주라고도 한다.티베트어의 뜻은 '보병'과 '보병'이다'영생(永生)'은 불멸의 상징한다.티베트 불교 신자들은 토템이 서양 연화부의 상징으로 여겨져 사리천주(舍利天珠)라고도 불리며 티베트인들이 생각하는 가장 높은 등급인 천(天)으로 여겼다.'구슬의 최고'. 티베트 철조사의 석가모니 불상의 보관으로 말하자면 이런 천주를 바르게 둔다.중앙에서는 티베트인들이 얼마나 중요시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복과 장수를 겸비하다, 부의 발전, 질병 제거의 뜻을 다하다.
거북갑: 오래오래 장수하고 장수한다는 뜻.
호문:호문천주는 연속적인 톱니 문양을 가지고 있어 '복악'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티베트 불교신도가 인정한다.토템이 동방의 금강부를 상징하기 때문에, 수용자의 내면이나 외적인 면을 굴복시킬 수 있다의 장애물. 외형상 마치천주상그래서 호랑이 문양은 마치(馬齒)와 함께 '번개천주'라고도 불린다.강인하고 강인하며 곡절을 없애고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며 재앙을 물리치고 사악한 것을 없애고 보전하다안일을 도모하는 뜻.
용안: 육자 대명주의 화현, 불교의 진수, 만주의 왕, 악을 피하는 구슬.
무지개천주(물결) : 범무늬천주의 일종으로 원단형천주 중 보기 드물고 고귀한 종류이다.그 토템계는 중간의 직선과 양옆의 상호 대칭적인 파상 줄무늬로 구성되어 있다성, 꽤 중국 문자와 유사한 물'글씨는 '물결천주'라고도 한다.무지개천주는 일명 '보기 드문 호랑이무늬천주'로 불경의 동방금강부에 속하며, 그 토템은'복악'을 상징하며 수행인 내면의 장애와 외적 객관적 환경을 조절하는 장애, 둥근 모양의 천주 속에서가격은 연꽃 천주 다음으로 비싸다.영원불멸의 생명의 샘물, 끊임없이 끊임없이, 모든 것이 장구한 뜻을 누린다.
귀인: 귀인은 부조하고, 일생을 편안히 살며, 부귀는 용화(容華)를 뜻합니다.
천지: 원자천야, 여래의 스마트한 덕상.지방은 중생의 기초이다.이 천주는 실현할 수 있다.소원은 사업, 인적, 외교에 큰 도움이 된다.이런 종류의 천주는 주로쌍지문이 있다, 천지천주주와 쌍천지 천주 중에서 쌍천지 천주가 가장 드물다. 이런 천주병 문양은 "천문"을 대표하며, 사각 문양대"를 나타낸다.'문'은 두 개의 지문이 호의 한쪽에 나타나 '쌍지문 천주'라고 하며, 한쪽에 천문과 땅이 있다문, 그 너머의 문양도 이와 대칭을 이루는 쌍천쌍지천주(雙天雙地天珠)라고 한다.많은 장사꾼들이 이런 천주를 즐겨 착용하는데, 음양을 조화시키고 백복천상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액운을 전환하고 재난을 없애다.부를 가져오다.
실구슬: 약사천주는 대부분 편두형의 구슬 몸통으로 원선구슬이라고도 하며 몸통 중간에 흰색 줄무늬가 있다.염주(念珠)로 사용해도 좋으며, 특히 불교의 제자들이 약사법문(藥師法門)을 수지(修知)하는 것이 좋다.평생 형통하고 신묘하며 지능이 무궁무진하다뜻.
하늘의 눈동자: 복을 불러와 죽음을 막고 흉을 모면하는 것이 주요 기능이다.천안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으로, 인공적으로 새긴 것이 아니라 둘레가 아니다.용, 양 등 마스코트 조각이 곁들여진다.쌍룡이 진주를 빼앗고 양양을 빼앗는다는 뜻이다득의만면하거나…。
일월성: 음양이 조화롭고 생기가 왕성하며 천지가 영원하다는 뜻.밤낮 교체 현상, 우주 천지·음양평형의 이치는 위험에서 벗어나 편안함을 얻는다.
흑백구슬: 백주의 연대는 기원전 500년으로 산지는 대부분 인도와 파키스탄에 분포한다.이런 단선 띠 모양의 천주에는 선형이 주체의 중간에 분포하는 검은 바탕에 흰 선과 흰 선이 있다밑줄에는 흑백으로 균등하게 분배된 것도 있다종류
원판구슬: 기원전 3000년 양허 유역에 있던 수메리안(Sumerian)이 피었다이런 원판 모양의 구슬을 처음부터 끼워 넣는다.그들은 이런 종류의 구슬을 " 乌"라고 부른다.'가(Udjat)'라는 뜻이다.양신 호러스의 눈은 사신의 침해를 막아낸다.이런 종류의 원판 구슬은 티베트·파키스탄에 전해진다탄, 양강 유역 및 이집트 지역.도판구슬은 모든 천구형 중에서 발전이 가장 길고 유행이 가장 긴 편이라고 할 수 있다넓은 종류는 입체와 납작한 모양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인도인들은 둥근 판상을 '양눈천주'(LUMIK 루미)라고 부르며, 귀신을 쫓는 데 쓸 수 있다고 믿는다.부(富)의 수용이 증가하고 사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등의 이익을 대표한다.
약사천주(藥師天珠) : 원선주(圓線珠)라고도 하는데 염주(念珠)로 쓸 수 있는데, 특히 불교의 제자인 수지약사법문(修知藥師法門)이 심하다.
십자법모:존귀함,청고함,상냥함,원만한 뜻.
법왕법모: 법력은 끝이 없고, 모든 악운의 질병을 제거하며, 원만한 복이 모두 늘어난다는 뜻이다.
마치천주:국내에서 마치천주를 '금강부호법천주', '작은 호랑이천주'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진짜이다.핀텐주는 한 톨당 한 줄의 검은색 '물결'만 보인다.외형과 범무늬 천구슬 때문에비슷하다고 해서 혹자는 호랑이무늬 천주라고도 한다말치천주는 쌍번개천주.
태극 팔괘 법:바퀴 날, 눈동자가 원만하게 복지를 막을 혜, 복을 피할 길이 무척 사나웠다.
단안천주(광명등) : 이 구슬은 대광명이 가호대지를 비추며 모든 공덕이 원만히 이루어진다.의지가 강하지 않고 의기소침하며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에게 가장 큰 이득을 본다.
쌍안천주: 밤낮(음양)이 바뀌는 현상계로 변환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생각과 행동을 일치시켜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삼안천주(三眼天珠) : 보생불(寶生佛)의 도형표징은 어떤 구슬이 모든 것을 낳는다는 뜻이다.부를 늘리는 효익이 있다.즉 천시(天時), 인화(人和), 지리(地利)의 상징이다.
사안천주:대비관음,대지문수,대원지장,대행보현 등 4대 보살.대지의 사람은 장애를 즉시 제거할 수 있고, 복과 지혜는 즉시 증가하며, 과도는 성공한다.
오안천주(五眼天珠) : 불부(佛部), 연화부(蓮花部), 금강부(金鋼部), 보생부(寶生部), 갈마부( 磨摩部) 등 다섯 가지를 나타낸다.영득오불관정, 오로진재, 오복임문, 오남등과.
육안천주(六眼天珠) : 우주의 본체는 지(地), 수(水), 화(火), 풍(風), 공(空), 식(識·음양)의 여섯 가지 큰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인체만 놓고 보면 인체의 기능을 하는 생리와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
칠안천주: 밤하늘에 보이는 북두칠성은 '약사칠불'의 구체적인 상징이다.모든 운세, 공명, 사업, 부, 건강, 장수, 인연을 관장한다.
팔안천주(八眼天珠) : 팔길(八吉)의 기호로 복덕증상과 금옥만당의 뜻을 상징한다.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
구안천주: 자연계의 9대 행성을 상징하며, 우주의 운행과 인간의 사고를 포함하고 있다.잔꾀를 큰 지혜로 바꾸고 정신의식을 승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십이안천주(十二眼天珠) : 약사경(藥師經)에 십이신장이 있다.중생의 모든 것을 만족시킬 수 있고, 장수할 수 있어야 하고, 풍요로워야 하고….
십오안천주(十五眼天珠) : 칠진팔보(七眞八寶), 합계는 보물 15점으로 밀종단성의 주요 구조물이다.제불보살과 용개호법의 유지보호를 받아 모든 사업을 성취할 수 있다.
천지천주:천자원야,여래의 지혜상.지방은 중생의 기초이다.모든 업력이 소원으로 전환되는 것이 모든 소원의 시작이다.
삼안양지천주: 전자는 천시, 지리, 인화를, 후자는 공덕, 사업을 나타낸다.건강, 부, 장수 등의 복을 받고 욕심을 없애준다.
오안호치·번개: 전자는 땅, 물, 화, 바람, 공의 5대 원소이며 번개는 질량전환이다.정신의식을 향상시키고, 허약체질을 조리적으로 개선하며, 면역기능을 증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법상(대불안) : 지혜의 본체이며 세상을 분별하기 위한 환상이다.모든 재난을 해결하고 병고를 없앨 수 있다.무릇 원하는 것이 있으면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삼안(三眼)·불심(佛心) : 태양(정신)과 달(물질)이 모여 이합하는 변화를 말한다.복, 녹, 수, 삼성을 장악하고, 복자, 보배, 녹자, 관위를 장악하며, 수명을 연장한다.
쌍수천주(雙壽天珠) : 밀종·금강(金剛)과 불모(佛母)가 두 몸을 맞잡는 법(法)이다.부부 간의 정을 촉진하는 상징인 '복수겸전(福壽兩全)'을 뜻한다.
연사법모:티베트 조사·연필생 대사로서 모든 불법 사업을 원만히 해낼 수 있다.모든 복과 지혜, 권위, 명망, 부의 근원을 종섭한다.
식증감주(食增感主) : 이자·원형, 액막음, 업막음.증자·사각형, 증복·증재·증수.회자·반월, 회인, 회의, 회애.주자·삼각형, 주흉주악하다.
대인천주:옛날에 천혜의 재해가 무궁히 번성하였는데, 이것을 분투하는 정신의 기탁으로 삼았다.모든 업장 중죄를 허물 수 있고 악마를 몰아내는 힘이 있어 피해를 면할 수 있다.
호아천주(虎兒天珠) : 삼각형 양끝이 대칭하여 중복으로 배열된 문양으로 법기 금강저(法器金剛 。)라 할 수 있다.인체만 놓고 보면 심장 및 폐의 순환 계통의 기능을 촉진시킬 수 있다.
덧니육안천주: 땅, 물, 화, 바람, 공, 식 6대 무소로 구성된 인체 생리학.인체의 오장육복을 회복시키는 생리 기능이 있으며, 또한 신속하게 체력을 보충할 수 있다.
여의천주(如意天珠, 금전명) : 산스크리트어인 아나율(阿那 ,)로 설법·강찬·법회 때 지휘하고 호신(護身)하였다.또한 명소법에 속하여 정신 의식을 높이면 상서로운 의미를 나타낸다。
보리천주: 화는 각도(覺道)로 번역되며, 정도를 깨닫는 정도(正果), 즉 그의 지혜를 자각하는 것이다.칠재팔난 해소라는 것은 모든 것이 다 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얼마간은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금강저천주(金剛天天珠) : 밀종의 법기에서 유래하여 항복마장(抗福魔場)의 상징으로 바뀌었다.경제력·재력 증강 가능부와 명예, 인격의 힘의 상징.
보병천주: 부처님은 공덕이 원만하고 복과 혜가 구전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밀종 소유의 법통을 이어받는 것이다.식재·증익·경애·항복·명여 5대 법문의 효과를 수집하다.
연화천주: 부처는 오탁세에 물들지 않는 것을 청정 원만하고 자유롭다고 말한다.정신의식(영혼)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노이로제를 치료한다.
용주(천주왕)=육자대명주의 화현. 불교의 진수로 만주의 왕이라 불린다.모든 기쁨의 샘물이고 원하는 것은 다 이루어지니 그 공덕이 이루 말할 수 없다.
대붕금날개새:관음보살의 곁에서 모시는 신들린 위력을 지녀 마적을 굴복시킬 수 있다.사악한 귀신의 침해를 면하고 병고를 없애며 몸을 건강하게 한다.
산수천주: 산은 장수하고 물은 지혜롭다. 두 기운을 함께 다스리며 천지만물을 기른다.마음을 맑고 길게 쓸 수 있다.팔자가 백 살이면 늑대활락기혈경맥이 있다.
송곳니·소련화 : 심장병, 고혈압, 기타 각종 혈액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악몽, 불면증, 두통 등 신경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천주의 눈은 표면에만 있지 않고, 완전히 어두운 곳에 전등을 비추면, 입면에 한 번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一眼:特别可使心绪清明、心情愉悦,促进智能增长。单眼天珠,数量非常少。
二眼:并蒂长生,玉树连枝,家庭美满,夫妻和睦,建立良好人际关系。
三眼:象征佛之身口意之圆满、三宝加护、速除外内密一切违缘障碍、、福禄寿、吉星拱照、障碍平息、财富不断,是是密宗之财神。
四眼:大悲观音、大智文殊、大愿地藏、大行普贤,四大菩萨除障,成道果、增福慧代表圆满顺利、财富,而生老病死四苦痛可减轻,地水火风四大调和,灾厄得以消除。
五眼:佛、莲花、金刚、宝生、羯膜,五路财神齐聚、无往不利、圆满吉祥喜乐无穷之意。
六眼:地火水风空识六大元素所构成的人体生理学。恢复人体五脏六腑之生理机能,并可恢复体力、解脱六道之苦、六波罗密渐次增酿、消灾解厄、六六大顺、象征财富圆融广进之意。
七眼:七星布阵,得药师佛加持。正法不断增长、大吉大利、福慧圆满之意。
八眼:八吉祥之圆满、一切顺利、尊贵与财富、八大吉祥随护左右之意。并得八大菩萨加持、中息八部伤害,获八正道。
九眼:集九乘之功德,慈悲增长,权威显赫、离苦得乐之意。至高无上尊贵之气宇,世出世间事业一切迅获成就,为天珠中最上品,能免除一切灾厄。
十眼:除业障、生威德、得人心、获爱慕。人生如意十全十美。
十一眼:五方佛及六字大明咒。呈现出来的在传承法物、消灾解厄、战胜心魔、聚集福慧。
十二眼:眼表药师经里十二神将,一集十二生肖,有尊贵、权势与相好圆满、勇气具足,名声响亮。名声普闻十方、福德自然成就、有求必应和平、喜乐之兆之意。
十三眼:五方佛及八吉祥象征,身心宁静,百事不惧,达到修行的最高境界。
十四眼:七珍八宝、福慧加持、成就所愿之意。
十五眼:能获诸佛菩萨及天龙护法之加持护佑,成就一切所愿,对事业有帮助。
二十一眼:法力增加,万事如意,心想事成,达到人神合一的最高境界。
卍字:佛光普照,财运旺盛,永得安康,广结善缘。
杵:密宗法器,有降伏妖魔、招福挡煞、趋吉避凶、超凡神圣之意。
莲花:莲花天珠象征“纯洁不染”,代表至高无上的尊荣、清新、和平、福慧双全、一切圆满之意,具有吉祥、尊贵、圆满、财富增长的表征。此类天珠在西藏地区的流通价格非常高,甚至不亚于九眼天珠,可见藏人极为重视莲花天珠,藏传佛教信徒认为其图腾亦象征西方莲华部,众人皆知的阿弥陀佛即属于西方莲华部。
如意:有心气和顺、吉祥如意、瑞气千祥、美满之意。
菩提:觉悟正道、消除灾难、慈悲为怀之意。
寿珠:最早出现于公元前550年左右的印度及巴基斯坦地区,在古老的印巴地区并没有将这类角型天珠与长命百岁划上等号,又称为“崩系天珠”。然而原本被古印巴地区的民众当作驱邪避魔的护身符,却因商业贸易流传到中国人的手里,而由不同文化的价值转变为如同龟甲的长寿之意,被赋予不同的新意与生命。
宝瓶:藏传佛教信徒认为其图腾象征西方莲华部,亦称其为“舍利天珠”,宝瓶天珠又称为永生瓶天珠。藏语的意思分别为“宝瓶”和“永生”,象征永生不朽。藏传佛教信徒认为其图腾象征西方莲华部,又称其为“舍利天珠”,是藏族心目中等级最高的“天珠之最”。以西藏哲蚌寺的释迦牟尼佛像的宝冠而言,就是将这类天珠置于正中央,显见其被藏族重视的程度。福寿双全、财富广进、疾病尽除之意。
龟甲:延年益寿、长命百岁之意。
虎纹:虎纹天珠带有连续的锯齿纹路,引含有“伏恶”的力量,藏传佛教信徒认为其图腾象征东方金刚部,可以降服修持者内心或外在的障碍。因外形与马齿天珠相似,因此虎纹和马齿并称为“闪电天珠”。有着刚强坚韧、消除波折、勇往直前、移灾去邪、保佑平安之意。
龙眼:六字大明咒的化现、佛教的真髓、万咒之王、避邪之珠。
彩虹天珠(水纹):为虎纹天珠的一种,为圆短型天珠中罕见又高贵的种类,因其图腾系以中间的直线与两旁相互对称的波状条纹所构成,颇为类似中国文字的“水”字,又称为“水纹天珠”。彩虹天珠又称“罕见虎纹天珠”,属于佛经的东方金刚部,其图腾象征“伏恶”,调伏修行人内心的障碍与外在客观环境的障碍,在圆型天珠中价格仅次于莲花天珠。永恒不灭之生命泉源、能生生不息、连绵不断、一切享通长久之意。
贵人:贵人扶持、一生为安、富贵容华之意。
天地:圆者天也,如来的智能德相。地者方也,众生之根基。此颗天珠,能实现心愿,对事业、人际、外交有很好的帮助。这类的天珠,主要有双地门天珠、天地天珠、及双天地天珠,其中以双天地天珠最少见,这类天珠饼图案代表“天门”,方形图案代“地门”,有两个地门在弧度的一侧出现,称为“双地门天珠”;一侧有天门和地门,另一侧的图案也与之对称的,称作“双天双地天珠”。许多生意人喜欢配戴这类天珠,因为他们认为可以阴阳调和、百福千祥。转换厄运、消除魔难。带来财富。
线珠:药师天珠多为扁豆型的珠身,又称圆线珠,珠身中间有一条白色的条纹,可当念珠使用,尤其是佛教弟子修持药师法门为甚。一世亨通、神妙无比、智能无穷之意。
天眼珠:招福挡煞、趋吉避凶为主要功能。天眼为自然形成,非人工雕钻,其周围常伴随雕刻吉祥物,如:龙、羊……等。意谓双龙抢珠、洋洋如意或洋洋得意……。
日月星:阴阳调和、生机勃发、天长地久之意。昼夜交替现象,宇宙天地、阴阳平衡之理,能转危为安,离苦得乐之意。
黑白珠:白珠的年代约在公元前500年,产地大多分布于印度及巴基斯坦。这类单线带状天珠有线形分布于珠身中间的黑底白线、白底黑线,亦有黑白平均分配的种类。
圆板珠:远在公元前3000年两河流域的苏美人(Sumerian),就开始配戴这种圆板状的珠子。他们称呼这类的珠子为“乌贾”(Udjat),意旨太阳神霍拉斯(Horus)的眼睛,用其来抵御邪神的侵扰。这类的圆板珠流传于西藏、巴基斯坦、两河流域及埃及地区。图板珠可以算是所有天珠型式中发展最长,流行最广的一种,可分为分立体与扁平状两类,印度人称圆形板状为“羊眼天珠” (藏语发音为LUMIK鲁密),他们相信可以用来驱避鬼邪代表财富受用增长,且事业顺利成就等利益。
药师天珠:又称圆线珠,可当念珠使用,尤其是佛教弟子修持药师法门为甚。
十字法帽:尊贵、清高、祥和、圆满之意。
法王法帽:法力无边、一切恶运疾病尽除、圆满福寿皆增长之意。
马齿天珠:国内有人称马齿天珠为“金刚部护法天珠”、“小虎牙天珠”,属真品天珠,每颗只有一条黑色“波纹”。因外形与虎纹天珠相似,故亦有人称虎纹天珠与马齿天珠为“双闪电天珠”。
法轮太极八卦天眼珠:福慧圆满、招福挡煞、趋吉避凶。
单眼天珠(光明灯):此珠能显现大光明照耀加护戴持者,一切功德圆满如意。对于意志不坚、垂头丧气、缺乏信心之人,获益最大。
双眼天珠:昼夜(阴阳)交替的现象界,拥有调节转化的作用。能使思想和行动一致,进而达到理想的目标。
三眼天珠:宝生佛的图形表征,则表示些珠能生出一切财宝的意思。具有增加财富的效益。即天时、人和、“地利”的象征。
四眼天珠:大悲观音、大智文殊、大愿地藏、大行普贤等四大菩萨。戴持之人能使障碍立除,福慧即增,果道有成。
五眼天珠:表示佛部、莲花部、金钢部、宝生部、羯磨部等五部。令得五佛灌顶、五路进财、五福临门、五子登科……等。
六眼天珠:宇宙本体为地、水、火、风、空、识(阴阳)六大所构成。仅就人体而言,可以滋养调理人体机能之生理与心理。
七眼天珠:夜空中所见的北斗七星,乃是“药师七佛”之具体表征。掌管一切运势、功名、事业、财富、健康、长寿、姻缘。
八眼天珠:八吉祥(八宝)之符号,象征福德增上与金玉满堂之义。配戴者常有心想事成的感受,凡有所求,皆能称心如愿。
九眼天珠:自然界九大行星之表征,包含宇宙的运行与人类的思维。能使小聪明转化成大智慧,具有升华精神意识的作用力。
十二眼天珠:在“药师经”里有十二神将,就是十二生肖(时辰)。能满足众生一切所求;要长寿得长寿,要富饶得富饶……。
十五眼天珠:七珍八宝、合计珍宝十五件,为密宗坛城之主要结构机体。能获诸佛菩萨及龙开护法之加持护佑,成就一切事业。
天地天珠:天者圆也,如来的智慧相。地者方也,众生之根基。能使所有的业力转换成愿力,则是一切心愿实现的开始。
三眼两地天珠:前者表示天时、地利、人和,后者表示功德、事业。能获得健康、财富、长寿等福报,并可消除贪嗔凝毒病。
五眼虎牙·闪电:前者为地、水、火、风、空五大元素,闪电为质量转换。有助提升精神意识,调理性改善虚弱体质,增强免疫功能。
法相(大佛眼):此乃是智慧之本体,为壮辨知世间所示现的幻想。能化解一切灾难,消除病苦烦恼。凡有所求,皆能满愿。
三眼·佛心:系指太阳(精神)与月亮(物质)之聚散离合的变化。执掌福、禄、寿、三星;福者财宝,禄者官位,寿者长命。
双寿天珠:密宗·金刚与佛母双身合抱之法(系指夫妻同修之法)。可促进夫妻彼此间的感情的象征“福寿双全”之意。
莲师法帽:西藏祖师·莲毕生大士,能圆满成就一切佛法事业。终摄所有一切福德、智慧、权威、名望、财富之根源。
息增怀诛:息者·圆形,息灾、息祸、息业。增者·方形,增福、增财、增寿。怀者·半月,怀仁、怀义、怀爱。诛者·三角、诛凶、诛恶、诛魔。
大人天珠:古时,天然灾害繁生无穷,以此为求奋斗的精神寄托。能破除一切业障重罪,具有驱逐恶魔的力量,免除危害。
虎牙天珠:三角形两端对称、重复排列的图案,可视为法器金刚杵。仅就人体而言,可以促进心脏及肺脏之循环系统的机能。
虎牙六眼天珠:地、水、火、风、空、识六大无素所构成的人体生理学。拥有恢复人体五脏六腹之生理机能,并可迅速补充体力。
如意天珠(金钱铭):梵语阿那律,为说法、讲赞、法会时,持以指挥及护身。亦属铭召法,能提升精神意识,则以呈现出吉祥的意味。
菩提天珠:华译为觉道,就是觉悟正道的正果,即自觉觉他的智慧。可消除七灾八难,则表示一切的好运,即将在些运转……。
金刚杵天珠:源自于密宗之法器,转化为降伏魔障的标帜。可增强经济能力、财富名利、人格荣誉等之力量的象征。
宝瓶天珠:佛说功德圆满福慧具全之谓!即是密宗所有法统的继承。摄集息灾、增益、敬爱、降伏、铭如五大法门之效应。
莲花天珠:佛说出五浊世无所染著之谓,即清净圆满、无碍自在。拥有净化精神意识(灵魂)的作用,可治疗神经衰弱。
龙珠(天珠王):六字大明咒之化现,佛教的真髓,被誉为万咒之王。是一切快乐的泉源,所求皆如愿,其功德说之不尽。
大鹏金翅鸟:观音菩萨身旁之陪侍,具有大威神力,可降伏魔敌。可免除邪恶鬼之侵害,祛除病苦,令得身强体健。
山水天珠:山为长寿,水为智慧,共理二气,养育天地万物。能使心思灵净,长命百岁,有肋活络气血经脉。
小虎牙·小莲花:可防治心脏病、高血压,及其他各种和血液有关之疾。可防治恶梦、失眠、头痛等之神经系统的疾病。
天珠的眼不全在表面,可在全黑的地方,用电筒照射入面,会发现入面有一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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