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4.10.26.
제목 : 절망에 빠지지 않는 법
읽을 말씀 : 로마서 12:3-13
롬 12:11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발명왕 에디슨(Thomas Alva Edison)이 세상을 떠난 뒤 남긴 연구 노트는 무려 2,500권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이 노트는 전부 ‘실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에디슨처럼 2,500권에 달하는 걱정을 가진 사람이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걱정에 사로잡혀 제대로 숨도 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에디슨은 이 수많은 걱정을 하면서도 엄청난 발명을 해냈습니다. 2,500권에 달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만 번이 넘는 시도에 집중했기 때문입니다.
에디슨이 혼자서 천 개가 넘는 특허를 내고 발명왕이라는 이름으로 불릴 수 있었던 것은 책 수천 권을 뒤덮을 걱정이 떠오르지 않을 만큼 더 많은 시도를 하며 바쁘게 행동하며 살았기 때문입니다.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는 “자신이 행복한지 고민할 여유가 있는 사람은 더 빨리 비참해진다”라고 말했습니다.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는 “바쁘게 행동하는 사람은 절망의 늪에 빠지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라는 찬양 가사처럼 전능하신 주 하나님의 손을 믿고, 다니엘과 세 친구가 빠진 것 같은 절망 속에서도 주님을 찬양하며 쉬지 말고 기도하십시오.
기도할 때 주님이 우리의 모든 대적을 물리쳐주십니다.
흑암의 구덩이에 나 홀로 빠질지라도 주님의 손이 우리를 꺼내주실 것을 진실로 믿으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