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이렇게 저희 가족의 이야기를 올리게 된 이유는 간질환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과 희망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2011년도에 제가 아버지에게 간을 드려 생체 간이식을 하셨습니다. 저는 그때 19살 이었으며 저희 아버지는 52세 였습니다.
생체간이식이후 7년이 지난 2018년 9월 저희 아버지는 소장천공으로 서울대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상태 였으며, 간도 많이 나빠진 상태였습니다.
2018년 10월 어느날 아버지께서는 소변이 안나온다고 하시여 응급차를 타고 경기도에 있는 일x병원 응급실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응급실에서 신장이 기능을 못하고 있으며 폐기능도 매우 안좋아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상태, 그리고
혈압이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태라 사망가능성이 높으며, 간이식을 했던 의료기록과 소장수술을 했던 의료기록이 없어 서울대 병원에 가는게 좋다 하셨지만, 가는도중 사망할 수도 있다 하였습니다.
일x병원에서는 실질적인 치료는 여기서 어렵다하여 서울대 병원으로 가려고 일x병원에서 서울대 병원에 중환자실을 요청하였지만 주말이라 상황이 어려우며 서울대병원에 중환자실 자리가 없어 환자를 받기 어려운 상태라 힘들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저희 아버지의 그 날 상태는 정말 1분1초가 중요한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상태가 조금 나아질 때 까지 일x병원 중환자실에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아버지는 간기능악화로, 신장기능이 멈추어 신장기능을 대신하는 신장투석기를 달게 되었고, 폐기능도 제대로 하지 못해 인공호흡기를 삽입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혈압이 너무 낮아서 혈압을 올려주는 약에 매우 많이 의지하는 상태 였지요.
하루가 지나도 이틀이 지나도 저희 아버지의 상태는 더욱 악화 되었으며 결국 2일 안으로 사망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희망도 잃고 모든 것을 포기하게 되었고 임종예배도 드리고 장례식장까지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어머니는 희망을 잃지 않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희망을 찾아 여기저기 전화하던 도중 아는 지인으로부터 “재이식을 하면 살 수 있을 것 같다!” 하셨고 그 지인분의 소개로 이대목동병원의 홍근교수님과 극적으로 연락이 닿아 간을 재이식하면 아버지가 회복이 되실 수도 있으며 살수있는 가능성이 있다 는 희망을 주셨습니다.
가는도중 사망가능성이 높다 하셨던 우리 아버지….
돌아가시는 것보다 끝까지 뭐라도 해보기라도 하자! 라는 생각으로 응급차를 타고 출발하였습니다.
이대목동병원으로 갈때 일x병원에서는 의사한분을 같이 보내주셔서 인공호흡기를 짜주고 혈압도 조절해주시면서 이대목동병원에 도착하였고 이대 목동병원에서는 아버지를 응급실에서 바로 중환자실로 올라가실 수 있도록 신장투석기, 인공호흡기 등등 모든 세팅까지 미리 해주셔서 빠른 케어와 입원까지 할 수 있었고 무사하게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바로 뇌사자 간이식 재이식을 받기위해 장기이식팀에 신청을 하고 홍근교수님께서 주말이신데도 아버지 상태를 보기위해 병원에 나오셔서 아버지를 진단하시고 아버지 몸상태가 정말 안좋은 상황이지만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며 최선을 다해주시겠다고 해주셨습니다.
이틀뒤면 사망할 것 이라는 저희 아버지는 기적적으로 이대 목동병원 중환자실에서 10일이라는 시간을 넘게 버텨주셨고 너무나 감사하게도 뇌사자 간이식 순번이 오게 되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술을 하기에는 너무나 망가진 몸, 아버지는 혈압은 조금 안정된 상태 였으며, 신장투석기, 인공호흡기를 달고 계셨고, 폐상태는 좋지 않았으며, 서울대에서 수술한 소장에서 미세한 출혈까지 있었고 장기도 협착되어 쉽지 않았던 상황이었습니다.
홍근교수님께서는 아버지가 수술도중 사망할 수도 있는 많이 위험한 상황이지만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수술 당일 아버지 수술 전에 다른 환자분의 생체 간이식을 12시간 수술하시고나오신 홍근교수님께서는 저희 아버지상태가 더욱 악화되면 수술도 못할 수도 있다 생각하시어 바로 또 저희 아버지수술을 들어가 주셨습니다. 거의 하루 24시간을 수술하신건데…. 정말 대단하시죠 ㅠ
저희도 12시간 정도 기다리고 간이식이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었으며 상태가 너무 좋지않아 수술을 못했던 소장의 미세출혈부분은 며칠뒤 아버지께서 조금 케어가 되신뒤 다시 수술을 통해 치료하게 되었으며 다시 중환자실에 들어가 일x병원에서부터 주무시던 우리 아버지가 눈을 뜨시게 되었습니다. 일어나시고는 선망이 심하셔서 정신과 치료를 함께하게 되었고, 일반병실에 올라갔다가 폐기능이 갑자기 안좋아지시고, 상처를 꿰맸던 곳이 벌어지게 되어 다시 봉합수술을 하시고 지금은 중환자실에서 재회복중에 있으십니다.
2일안으로 사망할 것 같다고 하셨던 우리 아버지…. 재이식 수술 전 10일이나 더 버티게 케어해주신 중환자실 의사선생님들과, 장기기부를 해주신 정말 고마우신 놔사자분과 가족분들, 뇌사자분의 간이식 재이식 수술을 집도해주신 홍근 교수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아직 치료가 완벽하게 끝나게 된 것은 아니지만 아버지와 다시 마주볼 수 있고 대화할 수 있음에 너무 감사하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살릴 수 있었던 우리 아버지, 임종예배까지 드리고 장례식장까지 준비했던 제가 너무 한심하고 창피하네요…..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으신 우리 엄마 사랑합니다. 앞으로 이 기적의 은혜 있지 않고 끝까지 잘 회복해서 우리가족 행복하게 또 한번의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대단한 스토리입니다
모든분들의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마음에 감동이 밀려옵니다
부디 건강을 온전히 되찾으시길 기원합니다
너무나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
응원합니다
가족이 기다리는 품으로
건강하게 가시길 기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빨리 건강해지셨음 좋겠어요 ~^^
가온길님 아버님의 빠른쾌유를 기원합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하겠습니다!
고생 많이 하셨고, 잘 회복되길 기도드립니다.
앞으로 더 힘내서 잘 회복해내겠습니다 ~ 기도감사드립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글 읽는 내내 감동이 전해지네요 ...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가온길님의 아버님 빠른 쾌유를 기원해요^^!
응원 감사합니다~ ! 또링뿌님도 감기조심하시구 빠른 쾌유를 위해 힘내겠습니다^^
나도 죽기직전에 5년전에 홍근교수님께서 뇌사자로부터 간을 기증받아서 기적적으로 살았습니다 이대목동병원에서 뇌사자 간을받아 살어난 분들이 엄청많아요 홍근 교수님대단한 간이식외과 교수님입니다 사랑합니다
이대목동병원에서 간이식하신분들은 선택받은 분들입니다 아직소문이 안나서 ♥♥♥♥♥♥
와 선배님 이시군요!! 저희 아버지도, 이겨내신 임찬희 님도, 홍근교수님도 모두 기적의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어요~^^
@가온길 이대목동병원에서 간이식하신분들중에는
가온길씨처럼 가족들이 임종인사하고 집에돌아갔는데 기적처럼 마지막하루남기고 뇌사자가 나타나서 간이식수술받고 건강을되찿고
아주젊게사는분도 있습니다 홍근교수님 대단합니다 꼼꼼하고 차분하게 진짜로수술잘하십니다
마음고생이 심하셨겠어요..이제 아버님도 잘 회복하시고 앞으로 더더 좋은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끝까지 잘 회복해서 더더더 좋은일 많이 있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빠른쾌유를 멀리서나마 기도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기도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너무나 감동적이구 ,눈물이 납니다.박수드립니다.^^
박수 감사합니다 빨리 잘회복하셔서 좋은모습 보여드리고 싶네요
@가온길 이와같은 경우를 구사일생이라 말할 수 밖에 없네요.
이식수술이 모두 크고 작은 사연이 있지만,
장례준비까지 하고 환생한 샘이라 울림이 크게 다가 옵니다.
소중한 생명, 부디 잘 유지하시고 차분하게 건강하여 지시길 간절하게 소망합니다 _()_
@이경수 잘유지하고 더욱 좋아져서 멋진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힘내시고 회복하시길바랍니다
넵 꼭 회복하도록 화이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감동적이네요!!!
무엇보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홍근교수님과 의료진들의 손길을통하여 기적을 이루어냄을 느껴지네요. 아버님께서 끝까지 힘내시고 온전하게 회복되어서 감동적인 소식을 전해주시면 저희환우들에게 큰힘이될것같아요
응원에 힘입어 끝까지 잘 회복하여 좋은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다행이네여.... 정말 효심에 꼭 회복하실 거에요!!!! 희망 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감사합니다~지금 많이 좋아지고 있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