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드래곤볼 슈퍼를 본지 한 3주정도 밖에 안되었지만. 그래도 짧은 지식으로 추측해봅니다.
이사이트 말고도 타사이트에도 조금 댓글로 말하긴했는데
저는 오공블랙이 자마스라고 봅니다. 자마스가 소원을 빌어 나에게 손오공의 힘을 달라고 했을것같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자마스는 고와스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의 자마스가 고와스인이유는 시간여행을 할수 있는 존재는 계왕신들입니다. 그들은 미래와 과거를 압니다.
그러니 앞으로의 일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마스를 가르치는건 고와스입니다.
이상하게 자마스를 가르칠때 보여준 장면은 전부다 인간이나 다른 인간류의 폭력적인 장면이었습니다,
전부다 누구를 죽이거나 싸우는 장면들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와스는 전혀 인간이 발전하는걸 보여주지 않고
기다리라고만 합니다. 일부러 고와스가 이런 모습을 자마스에게 보여주어서 인간을 멸해야하는 존재로 인식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고와스는 자마스를 방패 삼아 일을 꾸미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래곤볼 슈퍼 51화 마지막부분인가에 비루스와 우이스가 이런말을 합니다.
"어딘가에서 만난적이 있을지도..." 이것이 손오공 블랙의 정체에 힌트라고 봅니다.
또 하나의 힌트는 55화에 우이스가 계왕신과 파괴의신은 세트라는 말을 합니다.
근데 여기서 알수 있는 것은 계왕신이 죽으면 파괴의 신이 죽는것이지 파괴의 신이 죽는다고 계왕신이 죽는다는 말은 없습니다.
이번화에 계왕신은 죽을뻔한걸 3분뒤로 돌려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런상황에 10우주의 파괴의 신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저는 이렇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자마스가 10우주의 파괴의 신이다.
자마스가 파괴의 신이기때문에 우이스와 비루스가 전에 만난적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자마스를 못 알아본 이유는 고와스가 무슨일을 했거나
어쩌면 파괴의 신이 죽어서 다르게 태어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고와스는 자마스와 손오공 과의 대결에서 파괴의 신과 필적할 힘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고와스가 한말은 자마스를 가리킨 말이지만 비루스가 화를 내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마스가 고와스를 죽여도 되는 이유는 계왕신이 죽으면 차기계왕신으로 자마스이기때문에 소멸이 안됩니다.
또 60화에 미래가 바뀌지 않은이유도 자마스가 파괴의 신이기때문에
계왕신이 살아있어서 파괴되지않고 다시 살아났다고 봅니다.
세트라고만 했지 파괴의 신이 죽는다고 계왕신이 죽는다는 말은 한적없으니..
또 자마스는 없애버린다던지 파괴한다는지 그런말을 더 자주합니다.
계왕신보다는 파괴의 신인 비루스와 비슷하죠.
이 부분은 정말 억지 추측임지만 고와스와 자마스는 슈퍼드래곤볼에 소원을 4개내지 3개는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드래곤볼 GT 처럼 드래곤볼을 쓰면 무언가 되돌아오는 나쁜영향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게 바로 타임..반지 고와스가 보여준 타임반지에는 4개의 다른 반지가 있습니다.
슈퍼드래곤볼을 쓴 횟수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드네요
물론 고와스가 타임반지는 미래를 바꿔버린 반지 즉 과거로 가서 미래를 바꾼 다른세계라고 하는데...
고와스가 범인이라면 아닐지도 조금 다른방향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듭니다.
1,비루스가 한번쓰고
2.자마스를 오공의 힘
3.고와스를 지금의 자마스의 모습으로
4.고와스를 불사의 몸
이렇게 하면 4개가 되서.. 설마 하고 추측중...
그래서 전왕이 대회에 나타나서 없애버릴까라는 농담을 한거고
손오공을 보고 오공 블랙을 생각해서 그게 정말로 손오공인지 블랙인지 확인차에 그렇게 행동하는게 아닐까합니다.
진짜 손오공이면 날 어떻게 부르는지 확인하고... 이미 전왕은 알고 있으면서 시기를 보는 느낌인거 같습니다.
첫댓글 그거는 문제가있는게 오늘편에보면 자마스가 고와스를죽일때 우이스가 시간을돌리지않았으면 고와스는죽었을것입니다. 그리고 계획된것이라고해도 우이스를 염탐?하여 우이스의 성향을 파악하고있지않는이상 그건 아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둘다 자마스 일것 같네요
다음편 블랙정체 알게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