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해단식 개최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통계교육 나눔 실천 -
□ 통계청은 12월 2일(금), 대전 통계센터에서 제8기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 해단식을 열었다.
○ 이번 해단식은 재능기부단 및 서포터즈 등 약 60명이 참석하여 2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 통계청은 지난 5월 대학생 재능기부단 42팀, 204명을 선발하여 통계교육 신청을 한 초중고 학교로 직접 찾아가 수업시간, 방과 후 학습, 토요학교, 방학캠프 등 맞춤형 통계교육을 수행하였다. * 서울/인천/경기21팀, 부산/대구/경상9팀, 광주/전라/제주5팀, 대전/세종/충청5팀, 강원2팀
○ 재능기부단의 교육활동 모습과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수료증과 우수팀 표창장을 수여하고 향후 발전 방향 및 ‘23년도 지역별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그간의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해단식에 참여한 재능기부단은 “대학교에서 통계학을 전공하며 통계를 배우게 된 후 우연히 통계교육 재능기부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 돼 참여하게 됐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통계교육 나눔 실천을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통계청은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로 찾아가는 통계교육을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쉽고 재미있는 통계학습을 경험하도록 해 미래세대 통계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