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혜와 재주는 믿을 수 없다 魚網之設 鴻則罹其中 螳螂之貪 雀又乘其後 어망지설 홍칙리기중 당랑지탐 작우승기후 機裡藏機 變外生變 智巧 何足恃哉 기리장기 변외생변 지교 하족시재 고기 그물에 기러기가 걸려들고 사마귀 뒤를 참새가 노린다. 기틀 속에 또 기틀이 있고 이변 밖에 또 이변이 생기나니 지혜와 재주를 어찌 믿을 수 있겠는가. <채근담(菜根譚)> ♥ 봄밤의 회상 ♥ 詩 / 이 외 수 밤 새도록 산문시 같은 빗소리를 한 페이지씩 넘기다가 새벽녘에 문득 봄이 떠나가고 있음을 깨달았네 내 생애 언제 한번 꿀벌들 날개짓소리 어지러운 햇빛 아래서 함박웃음 가득 베어물고 기념사진 한 장이라도 찍어 본 적이 있었던가 돌이켜 보면 내 인생의 풍경들은 언제나 흐림 젊은날 만개한 벚꽃같이 눈부시던 사랑도 끝내는 종식되고 말았네 모든 기다림 끝에 푸르른 산들이 허물어지고 온 세상을 절망으로 범람하는 황사바람 그래도 나는 언제나 펄럭거리고 있었네 이제는 이마 위로 탄식처럼 깊어지는 주름살 한 사발 막걸리에도 휘청거리는 내리막 어허, 아무리 생각해도 알 수가 없네 별로 기대할 추억조차 없는 나날 속에서 올해도 속절없이 봄은 떠나가는데 무슨 이유로 아직도 나는 밤 새도록 혼자 펄럭거리고 있는지를.. ♣ 4 월 13 일, 꽃말 ♣ ● 페르시아국화(Golden Wave) 꽃 말 : 경쟁심 원산지 : 북아메리카 * 학명은 그리스어로 "빈대를 닮음"이라는 의미. 이 무슨 실례되는 말입니까.열매 모양이 빈대와 비슷하 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밖에도 "진드기 새끼" 라는 참으로 슬픈 별명도 갖고 있습니다. 지금도 야생 종을 볼 수 있는 곳은 미국 루이지애나 주·미네소타 주 ·캘리포니아 주 등.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카란쵸 산 타나 보태니컬 가든은 러시아의 식물 표본까지 수집한 것으로 유명. 이 곳을 방문했을 대 이 페르시아 국화로 장식하고 파티까지 열어 주었던 것이 너무도 아름다웠 습니다. ● 꽃점 : 첫눈에 반하기 쉬운 사람이군요.밝은 성격에 언제나 활달합니다. 낙천적이며 여유롭지만 남에게 지 기 싫어합니다.끝까지 애쓰는 끈질긴 점도 겸비하고 있 습니다. 보는 눈이 높아 첫눈에 반하는 것도 차츰 어려 워지는 것은 아닙니까?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고 자신의 평가 기준을 바꿀 필요도 있겠군요.
♠ 지혜와 재주는 믿을 수 없다 魚網之設 鴻則罹其中 螳螂之貪 雀又乘其後 어망지설 홍칙리기중 당랑지탐 작우승기후 機裡藏機 變外生變 智巧 何足恃哉 기리장기 변외생변 지교 하족시재 고기 그물에 기러기가 걸려들고 사마귀 뒤를 참새가 노린다. 기틀 속에 또 기틀이 있고 이변 밖에 또 이변이 생기나니 지혜와 재주를 어찌 믿을 수 있겠는가. <채근담(菜根譚)> ♥ 봄밤의 회상 ♥ 詩 / 이 외 수 밤 새도록 산문시 같은 빗소리를 한 페이지씩 넘기다가 새벽녘에 문득 봄이 떠나가고 있음을 깨달았네 내 생애 언제 한번 꿀벌들 날개짓소리 어지러운 햇빛 아래서 함박웃음 가득 베어물고 기념사진 한 장이라도 찍어 본 적이 있었던가 돌이켜 보면 내 인생의 풍경들은 언제나 흐림 젊은날 만개한 벚꽃같이 눈부시던 사랑도 끝내는 종식되고 말았네 모든 기다림 끝에 푸르른 산들이 허물어지고 온 세상을 절망으로 범람하는 황사바람 그래도 나는 언제나 펄럭거리고 있었네 이제는 이마 위로 탄식처럼 깊어지는 주름살 한 사발 막걸리에도 휘청거리는 내리막 어허, 아무리 생각해도 알 수가 없네 별로 기대할 추억조차 없는 나날 속에서 올해도 속절없이 봄은 떠나가는데 무슨 이유로 아직도 나는 밤 새도록 혼자 펄럭거리고 있는지를..
♣ 4 월 13 일, 꽃말 ♣ ● 페르시아국화(Golden Wave) 꽃 말 : 경쟁심 원산지 : 북아메리카 * 학명은 그리스어로 "빈대를 닮음"이라는 의미. 이 무슨 실례되는 말입니까.열매 모양이 빈대와 비슷하 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밖에도 "진드기 새끼" 라는 참으로 슬픈 별명도 갖고 있습니다. 지금도 야생 종을 볼 수 있는 곳은 미국 루이지애나 주·미네소타 주 ·캘리포니아 주 등.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카란쵸 산 타나 보태니컬 가든은 러시아의 식물 표본까지 수집한 것으로 유명. 이 곳을 방문했을 대 이 페르시아 국화로 장식하고 파티까지 열어 주었던 것이 너무도 아름다웠 습니다. ● 꽃점 : 첫눈에 반하기 쉬운 사람이군요.밝은 성격에 언제나 활달합니다. 낙천적이며 여유롭지만 남에게 지 기 싫어합니다.끝까지 애쓰는 끈질긴 점도 겸비하고 있 습니다. 보는 눈이 높아 첫눈에 반하는 것도 차츰 어려 워지는 것은 아닙니까?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고 자신의 평가 기준을 바꿀 필요도 있겠군요.
첫댓글 지혜와 재주는 믿을 수 없다 마음 다 잡아 더 총명함으로 차렷해 봅니다 ㅎㅎ와우 글제목이 완벽히 자리잡혔네요 멋지게.느티유님 이젠 날마다 아니 보이시면 결석처리 되옵니다 ㅋㅋㅋ박은옥 노래 참 잘해요...빠져드네요 이 아침...
에구ᆢ코꿰였넹ᆢㅠㅠ은영님 땜시 몬사러ᆢㅋㅋ
첫댓글 지혜와 재주는 믿을 수 없다
마음 다 잡아 더 총명함으로 차렷해 봅니다 ㅎㅎ
와우 글제목이 완벽히 자리잡혔네요 멋지게.
느티유님 이젠 날마다 아니 보이시면 결석처리 되옵니다 ㅋㅋㅋ
박은옥 노래 참 잘해요...빠져드네요 이 아침...
에구ᆢ
코꿰였넹ᆢㅠㅠ
은영님 땜시 몬사러ᆢ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