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OO라고 합니다.
아직 초보 투자자이지만, 웅진코웨이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직 회사의 재무제표를 분석할 능력은 안되서, 그쪽 분석은 할 능력이 없지만,
개인적으로 웅진코웨이의 공기청정기 렌탈서비스는 별로 성공할 것 같진 않습니다.
정수기의 경우 매년 지속적으로 필터교환작업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선 상당한 불편과 부담감이 요구되지만, 이를 렌탈관리 서비스로 대체함으로 소비자에게 이득을 줄 수 있지요.
하지만 공기청정기는 소비자에게 렌탈의 이점이 할부판매 이외의 것은 주지 못할 것 같습니다.
또한, 공기정정기는 에어콘과의 경쟁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청풍과 같은 청정기의 대표(?) 브랜드도 존재한다는 면도 있고요. 청풍의 경우 냉온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혼합한 제품을 개발하여 시판하고 있기도 하고요.
제가 웅진코웨이를 주목하는 이유는 다른 이유입니다.
님께서도 아시겠지만, 웅진코웨이는 비데라는 제품의 광고를 얼마전부터 팔고 있습니다.
이 비데는 화장실문화의 변화의 시점에 놓인 우리나라의 주거 환경에 일대 변혁을 가져 오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 치질로 고생하는 분이 여럿있습니다. 아마도 님의 주변에도 치질로 고생을 하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이 치질이라는 것이 비데의 판매를 활성화 시킬 충분한 매개체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TV홈쇼핑에서는 삼성이나 기타 브랜드의 비데를 광고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웅진코웨이의 정수기의 최고라는 이미지와 비데의 상관관계는 비데에도 정수시스템(즉, 정수필터)이 채용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웅진코웨이에서 이부분을 집중공략하여 홍보및 광고전략을 사용한다면, 시장에서 쉽게 제품간 상관관계를 형성하여 소비자에게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비데를 렌탈로 할수 있는 이유중의 하나도 정수시스템의 포함인데, 이는 필터가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즉, 한 명의 코디(정수기 관리자)를 사용하여 비데로 까지 영업관리를 확장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노무비에서 타사에 비한 경쟁력을 통한 프랜차이즈를 갖는다는 것이겠지요.
이러한 점이 제가 웅진코웨이를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아직 주식에 대해 초보인지라, 얼마가 살만한 가치가 있는 지는 분석할 능력이 없습니다.
흑흑.....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