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병명을 쓰지 않으면 올린 질문을 삭제합니다 ... 주의!! (엄격하게 지킴)
질문: 제가 하시모토 갑상선염을 앓고 있고 결절이 있습니다. 요 근래 추워지면서 등산을 무리하게 했는지 몸이 너무 안좋아졌습니다. 피수치는 정상인데 의사샘이 저하로 갈것을 염려하셨거든요. 수치는 정상이나 저하증상이 있습니다. 정기검진은 좀 남았는데 다시 병원에 가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때처럼 물혹에서 물을 주사기로 뺄까봐 두렵기도 하구요. 자연적으로 좀 나아지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원래 좋았다가 안좋았다가를 반복하거든요.많이 피곤하고 몸이 안좋으면 한 일주일이나 열흘 푹 쉬어주면 좀 나아지거든요.
얼마전 책을 사보았는데 갑상선이론만 가득하고 음식이나 운동이나 다른 정보는 없더라구요.
전 먹거리가 가장 궁금해요. 그외에 운동요법이나 생활방법등등요.
혹시 관련도서 추천해주실 분 없으시나요. 도움 받은 책이나 유명한 책이 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갑상선 전문 카페 - 갑상선암,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정
★★★ http://cafe.daum.net/thyroidcancer
★제목에 병명을 쓰지 않으면 올린 질문을 삭제합니다 ... 주의!! (엄격하게 지킴)
병명) 갑상선암. 갑상선결절.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염.갑상선암 동위원소치료.갑상선질환,
갑상선동위원소, 동위원소치료저요드식, 등등의 병명(병의 종류, 병의 이름)
*좋은 제목 예: [갑상선암]갑상선암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나쁜 제목: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이런 제목을 올리면 질문을 삭제합니다 !!! ).
첫댓글 갑상선암에 고유한 운동이나 음식, 혹은 식이요법은 책을 낼만큼 자료가 많지 않을 겁니다. 일반 암에 준하는 운동과 섭생을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암에 대한 식이요법과 운동에 관한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교보문고나 인터넷 서점에 가도 많이 있습니다. 힘내세요!!
우리나라에서 일년에 운동을 과하게 해서 신체손상이나 부상이 생기는 분이 일년에 7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저도 헬쓰하면서 어떤 때는 2시간 이상 운동해서 어깨에 무리가 와서 몇달을 고생한 적도 있으며, 또 무리한 장시간 등산과 과격한 운동후에 감기몸살로 혼난적도 일생에 여러번 있었습니다. 지나고 보니 운동은 그저 알맞게 적절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과하게 운동하면 젓산이 몸에 쌓여서 노화를 촉진하고 세포와 피부를 망가지게 한답니다. 30분 내지 1시간 정도의 걷기 등 적절한 운동이 좋더군요. 참고 차원에서 말씀드립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