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르의 변덕스러운 성적
인테르는 세리에 A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스포르팅 리스본과 바이에른 뮌헨에게 2패를 당하며 레브스키 소피아, 함부르크와 함께 승점 0점 팀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 쟁쟁한 스타 선수들을 영입한 인테르로서는 무척이나 실망스러운 결과이다. 하지만 이것이 인테르에겐 낯선 이야기가 아니라는 점이 더욱 큰 문제이다. 인테르는 해마다 훌륭한 선수들을 영입해 팬들에게 큰 기대를 갖게 한 뒤 이상하리만치 이름에 걸맞는 성적을 내지 못해 다음 시즌에 좋은 성적을 내겠다는 다짐으로 시즌을 끝내곤 했다.
게다가 이번 시즌에는 강력한 우승 후보 유벤투스와 AC 밀란이 축구 스캔들로 인해 각각 세리에 B 강등과 승점 삭감이라는 판결을 받은 터라 인테르 팬들이 거는 기대는 어느 때보다 더욱 크다. 하지만 이 상황이 인테르에게 좋게만 작용하는 것은 아니다. 인테르 입장에서는 라이벌이 둘이나 떨어진 상태에서 우승하지 못하면 안 된다는 큰 부담을 느끼고 있을 것이 자명하기에 축구 스캔들은 인테르에게 양날의 검으로 다가오고 있다.
인테르는 지난 20일 로마전에서 원정 경기임에도 홈팀 로마를 1대 0으로 누르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이어 키에보전에서는 4대 0으로 앞서며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 짓는 듯이 보였지만, 후반에만 내리 3점을 내주며 아슬아슬하게 4대 3으로 승리했다. 이렇게 비틀거린 인테르는 결국 홈에서 열린 챔피언스 리그 조별 경기에서 바이에른에게 0대 2로 패하는 수모를 겪었다.
한편 1점 차로 인테르를 바짝 뒤쫓고 있는 로마는 홈에서 엠폴리와 경기를 갖는다. 사르데냐에서 힘든 원정 경기를 치러야 하는 인테르에 비해 조금은 수월한 상황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일 인테르가 오늘 경기에서 패하고 로마가 승리한다면,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두 팀의 순위가 바뀌게 된다.
인테르는 2004-05 시즌과 2005-06 시즌에 칼리아리 홈 경기에서 각각 3대 3, 2대 2로 비겼다. 04-05 시즌에는 3대 1로 뒤지다가 후반, 마르틴스의 두 골에 힘입어 가까스로 무승부를 거뒀고, 지난 시즌에는 전반에만 한 골씩 나눠가지며 2대 2로 경기를 끝냈다.
들쭉날쭉한 성적과 여러 비판 등으로 인테르는 이번 칼리아리전을 반드시 승리로 장식해야 한다. 하지만 칼리아리 홈 경기에서 유난히 힘겨워 했던 인테르이기에 오늘 경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성적
인테르
인테르 0-2 바이에른 뮌헨 9월 27일, 챔피언스 리그
인테르 4-3 키에보 9월 24일, 세리에 A
로마 0-1 인테르 9월 20일, 세리에 A
칼리아리
시에나 0-0 칼리아리 9월 24일, 세리에 A
칼리아리 2-2 리보르노 9월 20일, 세리에 A
레지나 2-1 칼리아리 9월 17일, 세리에 A
팀 소식
칼리아리
부상 선수 없음.
인테르
미드필더 만시니가 심한 부상으로 경기에 나오지 못하며, 파트리크 비에라는 퇴장으로 인한 출전 정지 처분으로 출전이 불가능하다. 캄비아소 역시 부상을 당했고, 스탄코비치의 출전 여부는 미지수이다. 많은 선수들이 빠지게 된 인테르는 다쿠르와 주장 사네티가 미드필더로 나설 전망이다.
예상 선발
칼리아리 (4-4-2) : 키멘티; 페리, 로페스, 비안코, 아고스티니; 비온디니, 콘티, 콜루치, 에스포시토; 수아조, 페페
인테르 (4-4-2) : 훌리오 세자르; 마이콘, 코르도바, 마테라치, 그로소; 피구, 다쿠르, 사네티, 곤살레스; 크레스포, 이브라히모비치
주목 할 선수
칼리아리 : 다비드 수아조
온두라스 출신의 스트라이커 수아조는 지난 여름, AC 밀란과 바르셀로나 등 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유는 자명하다. 수아조는 빠른 속도, 강력함, 빼어난 기술, 높은 득점력을 지닌 선수이다. 이런 선수를 탐내지 않는 팀은 없을 것이다. 수아조는 지난 시즌에 22골을 성공시켰다. 인테르의 약한 수비를 힘들게 할 것이 분명하다.
인테르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바이에른 뮌헨전에 어이없이 퇴장 당한 것을 사죄하는 마음에 열심히 뛸 것이다. 에르난 크레스포와 함께 인테르의 최전방에 서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유벤투스 시절보다 편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예상
또 다시 많은 득점이 나오며 무승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가능하지만, 챔피언스 리그에서 실망스러운 경기를 펼친 인테르가 어느 때보다 독하게 나올 것이라 예상되기에 인테르의 승리를 점친다.
칼리아리 1-2 인테르
다닐로 포키니
번역 장세희
- 전세계 축구네트워크 골닷컴코리아(www.goal.com)저작권자 골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http://www.goal.com/kr/Articolo.aspx?ContenutoId=138105
첫댓글 부상당한선수에서 인테르......만시니가 왜있음? 감독이 부상당해서 못나오나?
그러게요 선수는 로마의 만시니인데.........내가 모르는 선수가 또있남..
어느때 보다 독하게 나왓어야됬는데 젠장 비겼네....크레골형님이 골좀 넣어줬어야 됬는데
만시니가 아니라 캄비아쏘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