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샷을 연습하기 전에 생각해 봐야할 그림입니다.(좀 고생했어요..원근감이 ㅠㅠ)
위의 노란색 판과 아래의 빨간색 판을 잘 보세요~
프로들은 거의 타원에 가까운 평면을 만들지만 우리같은 일반 아마추어들은 어렸을때 부터 시작한 프로와 다릅니다.
예를들면 야구에서 투수들이 공을 던질때의 순간동작을 보면 일반인으로써는 도져히 나올수 없는동작이 팔뚝과 팔쿰치에서 나옵니다. 그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면 되는데, 코킹을 끝까지 유지해서 공을 때릴려고 해도 그 순간 손목의 힘이나 반사 신경이 프로를 따라올수 없기때문에 아무리 폼이 똑같아도 훅이나 슬라이스가 날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해야하냐!!!
예전에 제가 세미프로한테 레슨 받은 경우도 그렇고 이번의 투어프로한테 레슨받는 내용도 거의 비슷한데요.. 일단 백스윙탑에서 노란색 원판까지는 팔로만, 오른쪽 어깨는 힘이빠진상태에서 앞뒤로의 움직임이 없고 오른손으로만 곧바로 내려야합니다.
즉 자신의 허리높이까지는 오른팔로 그냥!!! 땅쪽으로 내립니다.(오른쪽 어깨고정후 팔만 피는 동작-한번 해보세요..앉아서도 되니.. 백스윙탑에서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오른팔뚝을 지면을 향해 내립니다.- 팔쿰치만 펴지지요..) 오른쪽 어깨에 힘빼는 동작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린 다음에는 빨간색 평면위를 김연아 선수가 스케이팅 하듯이 그대로 타고 공을 치시면 되는겁니다.
그니까 공을 치기 전에 백스윙 탑에서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오른팔만 폇다 접었다를 4-5번 반복합니다. 그후 샷!
정확한 드라이버의 궤도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빨간색의 A구간에선 오른팔뚝을 이용해서 땅으로만 거의 수직으로 내리고 노란색 구간에선 몸통을 이용해서 내려온 팔과 함께 회전, 이동을 하며 파란색 구간에선 임펙트에 들어갑니다.
첫댓글 감사 합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