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등굣길 학교 흡연 예방 캠페인’을 위해 진도실업고등학교 정문에서 진도군보건소, 진도실업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해 진도 관내 학교와 진도 지역민을 대상으로, 세계 금연의날 홍보와 흡연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학생·교직원·유관기관과 함께 진행됐다.
캠페인을 통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흡연 예방 홍보를 위해 2023 세계 금연의 날 슬로건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리플릿을 제작해 홍보하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품들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한 학생은 “금연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학생자치회에서도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금연 문화 형성에 기여해 건강한 학교와 지역사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