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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트럭 운전사, 반도체 생산 목표, 느린 항구 활동
2022년 6월 10일 금요일 게시오전 1:07 EDT2022년 6월 10일 금요일 업데이트오전 3시 50분(동부 표준시)
도전적인 한국 트럭 운전사들은 금요일에 더 광범위하고 공격적인 파업에 착수하여 반도체 및 석유화학 제품의 원자재 공급을 심각하게 줄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4일째에 접어든 현대차 최대 공장 단지의 연료비 급등에 항의하는 파업은 목요일 생산을 절반으로 줄였으며 다양한 회사의 출하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80%를 차지하는 부산항의 화물 수송량이 13일 정상 수준의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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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general view of the Busan Port on November 05, 2021 in Busan, South Korea. South Korean truckers embarked on broader and more aggressive strike action on Friday, threatening to severely curtail shipments of raw materials for semiconductors and petrochemical products.
2021년 11월 5일 대한민국 부산항 부산항 전경. 한국 트럭 운전사들이 금요일에 더 광범위하고 공격적인 파업에 착수하여 반도체 및 석유화학 제품의 원자재 출하량을 크게 줄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정성준 | 게티 이미지 뉴스 | 게티 이미지
도전적인 한국 트럭 운전사들은 금요일에 더 광범위하고 공격적인 파업에 착수하여 반도체 및 석유화학 제품의 원자재 공급을 심각하게 줄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4일째에 접어든 현대차 최대 공장 단지 의 연료비 급등에 항의하는 파업은 목요일 생산을 절반으로 줄였으며 철강 대기업 포스코 를 포함한 다양한 회사의 출하를 방해했습니다 .
항구의 컨테이너 트래픽도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80%를 차지하는 부산항의 화물 수송량이 13일 정상 수준의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인천항은 평년 대비 20% 수준으로 떨어졌고, 파업이 많이 발생한 산업 중심지인 울산항은 화요일부터 컨테이너 운송이 전면 중단됐다.
화물트럭연대 노조의 약 35%인 약 7,500명의 조합원들이 금요일 파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교통부가 밝혔다. 정부는 전국 트럭 운전사 42만 명 중 약 6%가 노동조합에 가입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노조는 파업 수치가 정부 추정치보다 훨씬 높으며 많은 비노조 트럭 운전사들도 일하기를 거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은 반도체, 스마트폰, 자동차, 배터리 및 전자 제품의 주요 공급국이며 최신 산업 조치는 중국의 엄격한 코로나바이러스 제한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이미 중단된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불확실성을 더욱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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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03:10
씨티 애널리스트는 반도체가 크게 부족하다고 말합니다.
윤석열 신임 대통령은 그의 첫 번째 큰 경제적 도전 중 하나에 직면해 정부가 너무 많이 관여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며 중립적인 입장을 취했습니다.
이에 일부 관찰자들은 윤 장관의 발언이 정부가 해결책을 내놓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정부는 노조의 요구를 검토해야 합니다.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다 받아줄 필요는 없지만 트럭운전사들이 치솟는 유가에 대처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준다면 상황을 좀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교.
노조는 금요일 정부와의 회의가 합의 없이 끝났고 토요일에 다시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방해
주요 기업의 주가는 당분간 파업을 극복할 수 있는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영향을 받지 않았다.
트럭운전사 노조원 김경동 씨는 노조가 목요일 파업을 위한 자금이 부족해 파업이 10일 더 지속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 회사는 새로운 비상 계획을 세우려고 했습니다.
국내 주요 전기차(EV) 배터리 업체 관계자는 “파업이 다음 주까지 계속된다면 출하 처리를 재검토해야 한다”며 민감한 사안으로 신원을 밝히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트럭운전사노조 박정태 고위 간부는 금요일 로이터에 ”새로운 조치 중 트럭운전사들은 울산에서 생산되는 반도체 원료의 출하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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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02:38
칩 크런치는 최소 몇 년 동안 여기에있을 것입니다 : 산업 협회
칩 제조사인 삼성전자 와 SK하이닉스 는 논평을 거부했다.
박은 대형 울산석유화학단지에 진입하는 차량 수가 평소의 10분의 1로 줄었고 트럭 운전사들은 비노조 트럭 운전사들에게 단지에 들어오지 말라고 지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조는 전국의 다른 석유화학단지에 대해서도 보다 강력한 파업을 계획하고 있다.
로이터의 한 목격자는 금요일 울산 현대차 본관에서 트럭 운전사 1000여 명이 시위를 벌였다고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트럭 파업으로 인해 일부 생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며 “조속히 생산이 정상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고마진 SUV인 제네시스와 아이오닉 5 EV를 포함해 울산공장에서 하루 6000여대의 차량을 생산한다.
한국에서 자영업자로 여겨지는 트럭 운전사들은 임금 인상과 운임 보장 긴급 조치 연장을 요구하고 있다. 비상 조치는 전염병 동안 도입되었으며 12월에 만료될 예정입니다.
경찰은 지금까지 약 30명의 조합원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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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미국이 제일 먼저 시작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