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현이 2년간 7억에 사인했습니다
어찌보면 신경현도 2억에 7억입니다
박동희 기자에 의하면 구단에서 조인성
포수에게 2년에 7억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솔직히 조인성 포수가 신경현보다 못한게
뭔가요 타격이 떨어지는것도 아니고 도루
저지가 떨어지는것도 아니고 국가대표출신
포수입니다
물론 9년이란 시간동안 플레이오프에 진출
하지 못했다는 이유는 있지요 그러나 모든
책임을 조인성 포수에게 전가하는것도 문제죠
프랜차이즈 스타인 만큼 쿨하게 9-10억을 주고
계약합시다 아무리 조윤준 김태군이 있네 하지만
베테랑이 있고 없고는 큽니다.
첫댓글 기본 7억에 + 옵션으로 가면 될듯 싶은데욤
분명히 계약합니다... 기본적인 만남이었으니까 서로의 눈치작전이겠쬬...걱정하지마세요...계약합니다.
조인성 선수의 투수리드를 욕하기 보다 그 전 트윈스 투수들의 수준을 평가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실제 볼배합 등은 포수의 영향보다 투수 수준이 좌우한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과연 트윈스 그 전 투수 중 직구 또는 변화구로 몸쪽 넣을 수 있는 수준의 선수가 있었습니까? 조인성 선수의 단점도 물론 있지만 장점이 더 많은 선수이고 몇 없는 프랜차이즈 선수이며, 향후 2년 정도는 트윈스에 꼭 필요한 선수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계약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객관적이고 실제로도 조인성 선수의 볼배합은 주구장창 한 곳만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타팀의 포수들보다 평균적으로 바깥의 선호도가 떨어지기 까지 하다고 합니다. 물론, 포구시 먼저 움직이는 경우가 문제로 지적되었지만 개선되어 가고 있는 것으로 보였으며, 우리 트윈스 투수들처럼 컨트롤이 제대로 되지 않는 투수들은 안정감을 주기 위해 일부러라도 그렇게 하는 포수의 특징도 있다는 점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트윈스는 앞서 얘기했듯이 조인성 선수의 계약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미 개선하긴 늦은 시점이고 ... 그냥 시즌 중 포수 마스크를 50~60%만 쓰면서 그때 그때 지명타자로 나와서 2할8푼대에 홈런 20개만 쳤음 ㅎㅎㅎ 합니다
조포는 플러스 옵션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여유있게 백업포수를 키우죠. 옵션있으면 달성하기위해 많이 나와야 하잖아요.
지명으로 가자는 말이죠~~~ 하긴 용택이도 있으니
조율중이니 저거보단 많이 받겠죠. 아직1차협상밖에 안했는데 올해는 딴때보다 더 말들이 많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