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e, 파산 청산 법률 사무소 신청 거부 : 시간 문제 일뿐입니다
http://cn.ntdtv.com/gb/2022/12/02/a103589293.html
데이터 맵. 2012년 3월 27일 홍콩의 주거용 건물 근처에서 Gome Electric Holdings Ltd.의 로고가 보인다. (Aaron Tam/Getty Images를 통한 AFP)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2년 12월 03일] 최근 인터넷을 통해 Gome Electronics 가 공급업체에 수백만 위안(RMB, 이하 동일)의 빚을 지고 있으며 채권단이 법원에 파산 및 청산 을 신청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회사의 . Gome은 회사가 법원 문서를 받지 못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소식을 전한 법무법인은 금요일 법원이 이미 관련 심사를 시작했으며 고메에게 통지를 보내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강조하며 먼저 다시 물었다.
베이징에 기반을 둔 법률 서비스 조직인 " Central City Court Major Case Center "는 인터넷에서 처음으로 Gome 이 채권단 에 의해 파산 신청 되었다는 소식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어렵고 복잡한 주요 사건의 실증과 토론을 전문으로 하는 이 기관은 화요일(11월 29일) 공식 웨이보에 Gome이 빚진 공급업체가 베이징 1호에 파산 신청을 했다는 글을 앞장서 공개했습니다. 중간 법원 법원은 Gome의 파산 청산을 신청했으며 법원은 검토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중국 인터넷 핫 검색어에는 '곰전기가 파산 및 청산 신청을 했다'는 소식이 빠르게 등장했다.
이에 대해 곰은 목요일 밤 늦게 성명을 통해 곰 일렉트릭과 곰 홀딩스 그룹의 다른 자회사는 "회사의 파산 신청과 관련하여 사법 당국으로부터 법적 문서나 문의를 받은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성명서는 또한 관련된 모든 당사자들에게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분쟁을 합법적이고 순응적으로 해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금요일, 중국시 법원의 주요 사건 센터 는 Gome의 위에서 언급한 진술에 대한 응답으로 또 다른 문서를 발행하여 중국 법원의 주요 사례 센터와 시너지 법률 사무소가 4개의 공급업체로부터 위임을 받았으며 11월 24일 EMS를 통해 베이징 제1중간법원에 보고. 파산법원은 Gome Electric Co., Ltd.의 파산 청산 신청을 위한 전체 자료 세트를 우송했습니다.
해당 기사는 담당 변호사가 11월 29일 사건 접수 창구를 찾아가 현장 확인을 했으며, 법원이 자료를 받아 검토 중임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판사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심사 속도가 느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는 Gome의 파산 청산 신청을 위해 공급자가 법원에 신청하는 것이 합법적이고 준수하며 법원은 현재 주로 양식을 검토하고 있으며 통지는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강조합니다.
중국시 법원 중요 사건 센터는 공급 업체가 위임 한 변호사가 이전에 Gome에 변호사 서한을 보냈으며 회사에 "가능한 한 빨리 상환하지 않으면 파산을 신청하고 법에 따라 청산" 법무법인도 파산신청서를 정식 제출하기 전 각종 경로를 통해 고메에게 신청서를 보내 “고메도 이 사실을 충분히 알고 있다”고 충분히 경고했다.
공공 정보에 따르면 Gome은 1987년 Huang Guangyu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개발 이후 소매, 인터넷, 금융, R&D 및 제조, 부동산, 투자 및 기타 비즈니스 부문을 통합하는 포괄적인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었습니다. 궈메이리테일은 2004년 7월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궈메이그룹 산하의 상장기업이다.
올해 9월 곰리테일이 공개한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에 회사는 562개 매장을 폐쇄하고 192개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370개 매장 순감소를 기록했다. 또한 회사는 60개 도시와 마을을 새로 떠났습니다.
중간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회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53.46% 감소한 121억 9000만 위안, 손실은 29억 66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3%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조9740억원 적자다. 올해 상반기 Gome의 총 부채 규모는 585억 6700만 위안에 달했으며 이 중 500억 6800만 위안이 유동 부채로 유동 부채의 85%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10월 28일 곰리테일에서 발표한 수익 경고 발표에 따르면 2022년 9월 30일 현재 곰그룹의 연체 대출금은 약 30억 위안이며, 그룹은 관련 은행 및 금융 기관과 대출 조건을 수정하거나 대출 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대출 기간.
중국 본토 매체인 더 페이퍼(The Paper)는 11월 초 보고서에서 현 궈메이(Gome) 회장 황시우홍(Huang Xiuhong)이 10월 28일 오후 회사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회사가 직원들에게 12월 말까지 보험 가입 , 임금은 지급되지 않으며 모든 직원은 회사의 곤경을 이해하고 회사와 "서로 돕겠다"는 서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일부 Gome 직원은 이것이 사람들을 강제 퇴사시키는 위장된 형태라고 말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2021년 12월 말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Gome Retail의 설립자인 Huang Guangyu와 그의 아내는 Gome의 주식을 매각하여 약 8억 9천만 위안의 현금을 축적했습니다. 금년 11월 14일 현재 황광위와 그의 아내의 궈메 지분은 이전 59.94%에서 오늘 37.79%로 떨어졌다.
(리밍 기자 종합보고/담임 편집자: 쉬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