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쑥뜸사랑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스크랩 선사들의 오도송
사리 주경화 추천 0 조회 376 13.12.04 09:07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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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2.04 09:54

    첫댓글 생각 많이 하게 하는 글
    고맙습니다

  • 13.12.04 14:04

    사리님의 오도송이 안 보이넹...ㅎ

  • 13.12.07 17:16

    白峯先生님 悟道頌
    忽聞鐘聲 何處來 홀연히도 들리나니 종소리는 얼로오나
    廖廖長天 是吾家 까마득한 하늘이라 내집안이 분명허이
    一口呑盡 三千界 한입으로 온세상을 고스란히 삼켰더니
    水水山山 各自明 물은물로 뫼는뫼로 제스스로 밝았더라

  • 13.12.07 17:17

    白峯先生님 禪詩 最初句
    無邊虛空 一句來 가이없는 허공에서 한줄기의 소리오니
    案山踏地 大圓鏡 허수아비 밟고선데 그자리가 부처자리
    於此莫問 知見解 여기서는 말도마소 지견풀이 가지고는
    二三六而 三三九 이에삼은 여섯이요 삼에삼은 아홉뿐저

  • 작성자 13.12.09 15:06

    오도송은 이제 겨우 술취한 사람이 술이 깨인 상태라

    전도망상된상태에서 정신이 조금 돌아온상태라

    세존의 깨달음과 비교하면 안될지니...

    욕계에서의 최대의 수는 9이며 완성의 수이나

    최상승의 세계는 겁으로 숫자가 시작되니 무량수의 세계라...

    한인간이 만들어지기위해서는 3321개의 원소가 모여야

    한인간을 이루고 99는 81이요 81은 9이니 1에서 81까지 모두 더하면 3321이라

    현과학의 세계는 300개의 원소에네지를 발견한 상태는 백만분지일의 세계라

    아직 미미한 어린애들 과학문명이니 공을 적분해-21공이 되야 본묘각의

    자리라 대저 부처의 자리에서 보면 삼라만상이 삼매에 잠겨있음이라...

  • 13.12.09 13:44

    함양과 산청과 강릉은 어떤 관계가 있으며, 그경지의 위치는 어떤지 궁금허이!
    서가모니불과 관음불, 보현불, 문수불, 유마거사는 이 속세에서 어떤 상관성을 갖는지
    사리님 답변을 듣고 싶소이다!

  • 작성자 13.12.09 15:08

    천강유수千江有水 천강월天江月이라

    하늘의 달과 강속의 달은 같지가 않나니 달의 그림자라

    부처의 그림자가 보살이니 관음보살.보현보살.문수보살.유마거사라

    이속세는 꿈<환상의 세계>의 세계라 꿈을 깬분들이 부처이니


    부처님의 가름침은 오직 일불승이라,이 일불승의 가르침을 위해서 부처님이 방편으로

    삼승을 가르침 이시며,모든 보살 급말세중생들도 육바라밀로서 일불승을 닦는중이라

    상세한것은 대원님 스스로 공부하여 알아볼일이라...

  • 13.12.09 21:31

    그렇다면, 결국 서가모니불과 인산어르신, 그리고, 백봉 김기추거사님과 사리님은 하나라!
    영물들을 영그러내는 월인천강의 한반도야 그야말로 살기좋은 진경의 금수강산이로구나!

  • 작성자 13.12.10 09:58

    천하모든 강물은 바다로 모이나니 바다는 하나라

    니강이따로있고 내강이 따로 있는것이 아니라

    마찬가지로 세존은 종합대학 같은것이라 보살은 단과학장과 같고

    석가모니부처님은 본인지本因地인 본묘각을 창조하신분이라

    하늘의 달과 물에비친달은 모양과 색상은 같으나

    물속의 달은 하늘의 달이 아니라 그림자일뿐

    중생과 보살도 세존의 그림자일뿐 묘각의 태양이 서산에 지고없는

    여명黎明으로 만들어진 세계가 시방세계요 마음의 세계라

    여명의 세계에 있는한 윤회중생이요 지옥중생이라

    보살은 마음은 없어졌으나 무여열반을 위하여 육바라밀을 닦기위해

    마음을 다시품고 세간世間에 머무룸이라

  • 작성자 13.12.10 11:01

    모든 보살과 급말세중생이 여명의 세계를 헤치고

    본묘각에 이르는것이 일불승一佛乘이요,일승법이니

    이를위해 석가모니부처님의 가르침이 있는것이라

    중생들의 지혜미숙으로 할수없이 방편으로 3승법을 설하시니

    성문 연각 벽지불과라 하지만 오직 일불승만 있을뿐 그이외의 가르침은

    모두 외도라...

  • 13.12.10 10:27

    사리님께서는 서가모니불을 절대성의 위치에 올려놓으셨는데, 그렇다면
    서가모니불에 아미타불이 왜 또 따로 있을 수 있는지 본묘각에서 말씀해 주시지요? 궁금합니다!

  • 작성자 13.12.10 13:59

    법화경은 경經중에 왕이라

    법화경을 읽어 보시면 모든 답이 나와있습니다

    무아無我의 상태가 되야 본묘각의 각성이 합성되는것이지요

    공간의 미세한 먼지조차도 이러한 세존의 공덕으로 장엄되었있으니

    그 은혜를 갚는길은 일불승을 닦아 본묘각에 다다름이라


    다보불이 탑에서 나올려면 시방세계 불을 모두 모와야 나온다는 원을 하셨지요

    그래 석가세존이 시방세계 석가세존의 화신불을 모두 모은후에 다보불이 탑에서

    모습을 보입니다,마치 한사람이 있을때에 몸에는 팔,다리 머리 배.육근 이런기관들이 모여 한 인간의

    몸을 이루듯이 몸을 종합대학으로 보자면석가세존은 종합대학 학장이요 다른분들은 단과학장

  • 작성자 13.12.10 14:00

    @사리 주경화 비유하는것이 제일 가깝겠지요...

    본묘각도 석가세존의 무량공덕으로 만들어진것이니

    태양으로 비유가 제일 적합한지라

    태양은 부처요 태양의빛은 보살인 묘각성이요 태양이 서산에 진뒤 여명으로

    만들어진세계가 마음의세계지요 그곳에서 현실이 꿈인지 꿈이 현실인지


    시시비비 하며 사는것이 중생이겠지요...

    또 본묘각은 물에 비유할수도있지요 물은 5無라 다섯가지가 없으니 색깔 맛 촉감 향내 법등등이 없으니

    만약 물에 색깔이 없어야 무수한 색깔을 낼수있음이요,냄새또한 같으니 없고 없고를 -21번 적분해들어가야

    없는것조차 나오고 있는것도 나오는 이치가 있으니 그 자리를 본묘각이라 함이라...

  • 13.12.10 12:21

    결국 실제적인 존재인 서가모니불이 시방세계의 제불과 다보여래와 같이 하나로 동일하다는 말씀이군요!
    다보여래는 한마디로 노사나불, 비로자나불이란 말씀이군요!
    본심미묘법이 묘각성을 상징하고 그것의 성취가 서가모니불의 대원경지란 말씀입니다그려!

  • 14.01.12 14:59

    천강유수 천강월은 선사들의 오도송은 서가모니불의 묘각성의 일면을 하품함이요,
    인산어르신의 중생에게 베풀음은 서가모니불의 묘각의 묘용을 드러낸 자취렇다!

  • 작성자 13.12.10 14:19

    석가세존은 시아본사불이라!

    묘각은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을 이루고

    32상 80종호는 원만보신 노사나불을 이루고

    묘용<신통>은 천백억 화신불을 한몸에 이루나니

    중생도 한가지라

    마음은 청정법신 비로자나불을 이루고

    몸은 원만보신 노사나불을 이루고

    재롱은 천백억 화신불을 이루나니 한몸에 다 있음이라

    묘각과 묘각성은 다르니 묘각은 -21공이요 妙<묘각성>는 -18공이라 곧 보살이라

    천강유수 천강월은 묘각과 묘각의 그림자를 뜻함이라...


    대원님 어머님은 안녕하신지요?

    대원님처럼 부모님이 부처님으로 보여야 제대로 길을 가고있다 할수있지요...

  • 13.12.10 16:17

    전 늘 어미님을 보현불로 뫼시고 있습니다! 어머님께서 고뿔이 드셔서 마음이 그렇습니다.
    연락 한번 주시지요!

  • 작성자 13.12.10 18:13

    대원님 옛주소와 핸폰이 바뀌지 않았는지요?

    영신해독탕이 몇봉있어 보내드리고자 합니다...

  • 13.12.10 20:12

    예! 맞습니다! 결정체 죽염과 사리장도 좀 사고 싶습니다!

  • 작성자 13.12.11 09:36

    알겠습니다,영신해독탕과 함께 보내드리겠습니다

    어머님 연세가 많으셔서 건강에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 13.12.11 10:26

    고맙습니다! 사리님도 잘 지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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