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 MINI KOREA ★ (미코)
카페 가입하기
 
 
 
 

지난주 BEST회원

 

지난주 BEST회원

 
 
 
카페 게시글
....... 자유게시판 ......ㅁ 다이나모 그래프에 관한 답변입니다.
[마르스]현진 추천 0 조회 454 11.01.31 17:0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1.31 21:30

    첫댓글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오해가 있으신것 같은데 저는 조작이라고 한적은 없습니다.
    다만 그래프상 헤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얘기한것 뿐입니다.
    50마력 차이가 난다 안난다가 아니라(이미 다른 그래프로 그래프 상 인증이 되었지요~)
    특히, 그래프 중에 순정 그래프의 마력곡선이 여탸껏 보아왔던 것과 많이 달랐기에 여쭤 본겁니다.
    그리고 보통 다이노 측정은 미니 같은 경우 2500~3000rpm에서 시작하는게 보통인데...
    위의 그래프는 거의 5000rpm부터 시작이라고 봐야되고,
    5000~6300rpm의 데이터만 보게 되니 더 헤갈리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제가 잘못 이해한걸로 봐야 겐네요~
    헤갈린것이구요~

  • 작성자 11.02.01 00:37

    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누가봐도 잘 일아볼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11.02.01 01:18

    미니도 오토지만 2500RPM 이후부터 측정 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DSC끄고 스포츠 모드에 메뉴얼로 제끼고 저단 부터 속도를 올리구요.
    메뉴얼로 한단 한단 바꿔가며 4단 2500RPM 때 엑셀을 또깍 전까지 밟고 가다가
    대략 4000RPM때 또깍까지 밟으면 가능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마도 킥다운이 없을 겁니다.
    승철님 다이노 데이터는 그런 방식으로 측정된것으로 보입니다.(일반적인 다이노 그래프)

  • 11.02.01 17:32

    그래프가 좀 헷갈리게 생겨서 오해가 좀 있었는가 보네요~~ ㅋㅋㅋ

  • 11.02.14 11:19

    부하보다 무부하가 더 정확하단 근거는 어디 있는지요....무부하 다이노에서의 발장난을 하던시기도 있었는데 말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