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퇴근후 대학원 수업이 있어서 대구지하철2호선을 적극? 이용하였습니다.
이용구간은 담티역<->강창역(계명대학교 남문쪽에 가까이 있습니다) 입니다.
개통 당일이어서 그런지 이용객이 꽤 많더라는..ㅡㅡ;
특히나 승강장에서 열차 기다리고 있는데 옆에 혜화여고 학생들 몇몇이서 나누는
얘기가 압권이었습니다.
학생1 : 얘,얘. 여기 진짜 서울지하철 같다...그지?
학생2 : 그래그래. 난 여기 서울에 온 줄 착각했지뭐야.. 너무 너무 좋다..^^
잠시후.. ...전동차가 진입하고 여학생들 전동차를 보면서 동시다발로 외쳐댑니다..
학생들: 꺄아~~ 이쁘다..꺄아~~ (ㅡㅡ;)
속으로 좀 웃었지요. ^^;;
2호선이 개통했다는 뿌듯한 마음은 있습니다만 아쉬운 점이 많이 보였습니다.
첫째, 섬식 승강장의 경우 열차안에서 어느 역에 정차했을때 지금 어느 역에 정차해있는지
역 안내판이 큰 기둥에 가려서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기둥 자체도 나중에 비상사태시
상당히 장애물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대구지하철공사의 얘기로는 추후에 강창교<->사월 까지
왕복4차선 고가도로 건설에 대비해서 만들어놨다고 하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하철까지 만들어 놓고 왜 또 도로를 중복해서 건설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 고가도로가
건설되면 지하철보다는 또 다시 승용차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도심공해, 각종
사고위험이 따르는것은 불을보듯 뻔한것입니다.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둘째, 현재 운행중인 대구지하철2호선의 경우 6량 1편성으로 운행중인데
지하철 역사의 플랫폼은 8량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부 역사의 경우 전동차의 진행방향 뒷부분보다 더 뒤쪽에 있는 출입구 안전휀스에
진입금지 테이프를 붙이지 않아서 일부 모르는 사람들이 그냥 기다리고 있다가 공익요원의
안내를 받고 앞쪽으로 이동한다는 겁니다. (추후에 이용객이 많이 늘면 8량 증결하겠지만요)
세째, 지상에 출입구가 몇 개 없는 역 (범어역, 만촌역 등)은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출입구 문제로 인하여 외면당하는 문제, 또 어느 역의 경우 정작 사람들의 출입이 많은
출입구쪽에 에스컬레이터가 없고 오히려 다른쪽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또한 개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네째, 전동차의 객차내부에 역 안내 전광판이 객차 양 끝쪽에만 장착되어 있어서 가운데쪽에
몰려있는 이용객의 경우 키작은 사람은 잘 보이지 않아 오로지 음성안내에만 의존해야
한다는 점과 오늘 이용한 전동차의 경우 역 진입시 역 안내 전광판에 아무화면이 뜨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직 문제점 보완이 안된건지 모르겠습니다만..ㅡㅡ;)
어쨋거나 대구지하철2호선 개통으로 좀 더 많은 대구시민들이 지하철을 애용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저 또한 지하철 개통을 눈 빠지게 기다려 온 사람중에 한 사람입니다.
이유인즉슨.. 자가용으로 성서까지 한달동안 왕복하면 기름값의 엄청난 압박이..ㅡㅡ;
지하철 이용하면 10분의 1만으로 충분하지요..^^ 지하철을 많이 애용해주세요~ ^^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오늘 대구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고나서..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대구 1호선은 열차 편성을 늘이지 않고 그대로 운행하나요....? 부산은 2호선 개통당시 1호선을 8량으로 늘린기억이 나네요...
1호선도 6량 1편성 운행중입니다. ^^
둘째같은 경우는 오늘 잠깐 둘러보면서도 공익요원들이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오라고 이야기를 하던데 (일부역은 스티커 달아놓고) 조치가 필요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네번째는 이용하셨던 차량의 문제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반월당-신매 구간을 왕복이용 하고 왔는데 (225,229편성) 정상적으로 표출되었었습니다.
부족된 점은 차차 보완할것 입니다. 지철공사 홈피에 민원을 올려보심이 나을듯 하네요...지하철 ~~ 시민의 재산이져..시민들께서 마니이용하시고 잘잘못을 지적 마니 해주심 더욱더 좋은 지철이 되지않을까 싶내요... 암튼 지처2호선 개통을 축하 합니다.
제가 대신 올렸는데 괜찮겠죠? 동의 없이 올린거 죄송
저 또한 눈이 빠져라 2호선 개통을 기다린 대구 시민중 한 사람으로써, 시민들 께서 2호선을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하는 생각이네요.. 지하철 개통 되었으니 도로가 비었겠지 하는 생각으로 승용차 몰고 나오시는 분들은.. 뭐라고 할순 없겠지만.. 웬만하면 지하철을 이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수요를 보아가며 1호선 편성도 늘리겠죠. 부산은 2호선 개통 이전에 이미 부분적으로 8량편성이 운행했었지 않나요?
객차내 안내방송은 바꿔놯더군요~~~~~훨씬 듣기 좋았습니다~~~
1호선은 안 바꾸나?
부산2호선은 현재 6량입니다.
글 좀 제대로 읽으시죠...1호선 얘깁니다..ㅡㅡ;;
대공원 [Daegu Grand park] 대구 그랭파크~ 발음 멋지더군요 [데굴...] 내일 친구랑 중학교 성취도 평가 일찍 끝내고 학교에서 바로 문양 기지 한번 가볼 생각입니다 ㅎㅎ~
문양기지에 가본다구요?ㅋㅋ역이 아니라? 오늘 중앙로에서 문양까지 갔었는데 문양역 바로옆이 기지더군요~ 전동차 출고하는거~ 생생하게 볼수있습니다 ㅋㅋㅋ 내일 시간되시면 같이 갈까욤?ㅋㅋ
인천 1호선도 개통 초기에 전동차가 예쁘다고 사람들의 소문이 자자했었죠....^^ 주로 여학생들, 아줌마들이 전동차 들어오는 모습을 보며 "예쁘다"는 탄성을 질렀었는데.... 이젠 대구지하철이 그 바통을 이어받는군요.(전면부 디자인이 거의 똑같으니....)
참고로 환승통로가 가장 짧은 환승역으로 대구지하철 반월당역이 선정되었습니다.
대구 지하철은 환승역이 반월당밖에 없지 않나요 ;ㅅ;
환승통로가 30m보다 더 짧은 환승역은 추후에도 찾아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