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면서 몸은 좋아졌는데, 머리도 살과 같이 빠지네요. 늦기전에 관리를 위해 이것저것 다 해봅니다.
▶TS샴푸 사용 중입니다 : 효과 모르겠음
▶Q9샴푸, 영양제 : 이건 미용실에서 추천한다고 집사람이 사왔던데, 샴푸형은 머리 거품내고 그냥 놔눠도 된다고 하고, 스푸레이형으로 뿌리는 영양제는 한번씩 뿌려주라는데.... 한달정도 되었는데 효과는 모르겠습니다. 아니, 믿음이 안가는게 탈모에는 두피 쾌적성이 아주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샴푸형은 자연성분이라 거품내고 그대로 두라고 하니 영 믿음이 안가네요.....ㅋ
▶금호전기 레이큐어 캡 LED 두피관리기 : 얖은 LED판을 집에 있는 모자 안에 끼워서 사용하게 해 놨는데, 이동성이나 사용성은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수개월을 사용해야 하고, 효과도 미지수 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사용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이런 것들로 탈모가 예방되거나 개선이 된다면 세상 탈모인들이 무슨 걱정이 있겠습니까.. 더 없어지기 전에 관리적인 차원에서, 진시왕이 불로초 구하는 심정으로 해보기는 합니다만.....^^
첫댓글 정말 솔직하신 후기네요^^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1. 근본적인 탈모치료는 탈모치료약으로 부터 시작(약을 드시기 어려우신 분은 홈케어로 최대한 관리하고 약을 드시는 분은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홈케어로 보조적 관리)
2. 어차피 매일 사용해야 하는 샴푸는 탈모 완화 기능이 있는 기능성 샴푸를 사용(샴푸는 거품을 내고 그냥 두시는 게 아니라 샴푸를 하면서 두피 마사지 정도를 해주시고 샴푸의 잔류물이 남지 않게 반드시 꼼꼼하게 세정해 주셔야 합니다.)
3. 두피 영양제는 얼굴에 바르는 영양 크림, 에센스처럼 두피에 바르는 영양제라고 생각하시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 가정용 레이저 조사기(3급 의료기기) 치료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꾸준히 장기간 사용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네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주변에 돈만 쏟아붓고 허탈해 하는 사람을 여럿 봐서요. 스트레스와 유전자의 힘을 이기긴 어렵다는 생각이지만, 뭐든 해보는게 조금이라도 낫긴 하겠죠. 모두들 그런 믿음을 가지고 싶어하고. 꾸준함이 도움을 주겠네요
@노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