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어린왕자의 들꽃사랑마을 원문보기 글쓴이: kim섭섭이
*회문산
*산행지 : 순창 회문산
*산의 높이: 해발 837m *날씨: 맑음 *위치: 전북 순창군구림면 안정리 *산행거리및 시간: 12km에 4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산행코스:덕치에서 시작하여- 깃대봉-천마봉-회문산 정상- H 장-시루봉-돌곶봉-국립 회문산 자연 휴양림쪽으로 하산하였습니다
회문산은 해발 837m로 그리 높지 않은 산입니다. 우리 민족이 겪었던 한 시대의 아품을 간직하며 그 자리에 변함없이 서 있습니다. 정상엔 희문산의 높은 봉우리가 우뚝솟아 있으며 정상을 기점으로 북서쪽엔 장군봉이 남쪽엔 돌곶봉,시루봉이 , 남동쪽엔 천마봉,깃대봉 이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신행시엔 급경사인 돌곶봉,시루봉쪽 보다는 덕치쪽에서 더 쉽게 오룰 수 있습니다. 등산로 주변엔 신갈,떡갈나무,졸참나루 굴참나무등 참나무가 집단을 이루고 여기에 봄에는 예뿐 철쭉과 가을에는 붉은 단풍이 이곳을 찾는 등산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구 한말 면암 최익현 선생과 임병찬,양윤숙 의병대장이 회문산을 기점 으로 일제와 맞서 치열한 항일무장 투쟁을 벌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6.25 당시 남부군 사령부 터가 있으며 700여명의 빨치산이 주둔하였던 곳이기 도 합니다. 회문산에는 우리나라 5대 명당 자리가 있다하며 전국의 풍수가들의 발길이 잦았으며 시루봉쪽엔 묘지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회문산에는 도인들이 자주 찾아 정성을 드린 곳이기도 합니다.
회문산 아래 국립 자연휴양림이 있어 물 좋고 공기 좋은 이곳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에는 회문산 역사관, 비목공원과 위령탑,구령폭포를 관망할 수 있는 출렁다리가 있으며 회문산으로 통하는 노령문이 있습니다.
회문산에는 멸종위기의 한국 자생화 남방 바람꽃 군락지가 있습니다. 정상에는 기이한 형상의 여자가 누워있는 형상을 한 여근바위와 연리지가 있으며 김석관이 새긴 글씨 천근월굴이 있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녹음이 우거진 회문산에서 종주 산행을 잘 하였으며 회문산 자연 휴양림으로 하산하여 우리민족이 아품을 겪었던 역사 관도 잘 관람하였습니다. 아름다운 회문산과 대 자연이 살아 숨쉬는 회문산 휴양림을 먼 추억으로 간직하며 다시 찾을 날을 기약하면서........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2013. 7. 4. 광주 광역시 서구 양동 휴먼시아 아파트에서 섭섭이 김중섭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