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시
아시시는 이탈리아의 도시이자 코무네입니다. 몬테 수바시오의 서쪽 측면에 있는 움브리아 지역의 페루자 지방.
일반적으로 기원전 50-45년경에 태어난 라틴 시인 Propertius의 발상지로 간주됩니다. 1208년 이 마을에 프란체스코 수도회를 설립한 성 프란치스코와 성 프란치스코와 함께 가난한 수녀회를 설립한 성 클라라(Chiara d'Offreducci)가 태어난 곳입니다. 그녀의 죽음 이후. 19세기 슬픔의 성모의 성 가브리엘도 아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기원전 1000년 경, 티베르 강 상류에서 아드리아 해까지 이민자들의 물결이 정착했다. 이들은 고지대의 작은 요새화된 정착지에서 살고 있는 움브리아인들이었다. 기원전 450년부터 이 정착지들은 점차 에트루리아인들에게 점령되었다. 로마인들은 기원전 295년 센티눔 전투 이후 이탈리아 중부를 장악했다. 그들은 몬테 수바시오에 있는 일련의 테라스에 번창하는 아시시움을 건설했다. 아시시에서는 여전히 로마의 유적을 볼 수 있는데, 도시 성벽, 포럼(현재의 코뮌 광장), 극장, 원형극장, 미네르바 신전(현재의 산타 마리아 소프라 미네르바 교회) 등이 있다. 1997년, 폼페이와 같은 유적지 밖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상태로 프레스코화와 모자이크가 잘 보존된 여러 개의 방이 있는 로마의 별장 유적도 발견되었다.
아우구스투스 시대의 시인 프로프티우스는 현재의 아시시에서 태어난 것으로 여겨진다.
서기 238년 아시시는 코스타노에서 순교한 루피노 주교에 의해 기독교로 개종하였다. 전승에 따르면, 그의 유해는 아시시의 산 루피노 대성당에 안치되어 있다.
토틸라 왕의 동고트족이 545년에 마을의 대부분을 파괴했다. 아시시는 이후 롬바르드족과 프랑크인 스폴레토 공국의 일부로서 롬바르드족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번영한 코뮌은 11세기에 독립된 기벨린 코뮌이 되었다. 끊임없이 구엘프 페루자와 싸우고 있던 프란체스코 디 베르나르도네(아시시의 성 프란체스코)가 포로로 잡힌 것은 콜레스트라다 전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