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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심심한 원숭이 어떻게 NFT 황제 되었는가
220524 소스: EK NFT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57
저자 | 설소완
요즘 핫한 NFT 하면 심심 원승이(Bored Ape Yacht Club, BAYC)가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얼마 전 NFT 업계의 굵직한 뉴스가 모두 심심한 원숭이: 먼저 정식으로 인수 발표 원조 NFT, 시장점유율 1위였던 크립토시리즈 IP 발행되었다.자체 토큰인 ApeCoin(에이피))과 새로운 메타우주 프로젝트 Otherside.모기업인 유가랩스도 올해 3월 4억5000만 달러 규모 4억5000만 달러 투자 유치 완료
2021년 4월, BAYC의 대중 공개를 앞두고 있다.사전 예매 최초 가격은 0..08ETH로 약 200달러입니다.1년 후, BAYC는 올해 5월 초에 판가가 1.47ETH, 가격1800배가 넘게 올랐다.
크립토펑스와 예술·패션에 걸쳐 있다.레크리에이션, 외식, 여행의 재미없는 원숭이들은 거대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그것은 더 이상 사교에만 전해지지 않는다.미디어에 있는 JPEG 프로필 사진 하나개별 IP 생태계는, 본래의 작은 대중 테두리에서부터이다.현상급 NFT 카드로 성장했고 대중문화로 진군하고 있으며 몸값도 치솟고 있다.
1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심심원숭이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네 명의 NFT 초보,
원숭이의 창의적 근원은, 부의 자유에 관한 것이다.하는 상상.
먼 미래, 암호화폐로 부(富) 실현 자유의 원숭이가 이미 집 내부를 그럴듯하게 꾸몄다
한 지하 술집에서 지붕에 여러 가지 모양이 매달려 있다.색등과 만국기를 길게 늘어뜨리고, 술병이 바닥에 있다.바에는 여기저기 널려 있었고, 꼬불꼬불한 담배꽁초도 치우는 사람이 없어 지저분했다.
심심한 원숭이 요트클럽의 내부 장식.|출처:BAYC 홈페이지
이곳은 클럽인데, 돈도 시간이 있다.그들 대부분은 무표정하다
각양각색의 모자와 선글라스를 쓰고, 외투가 알록달록하고, 어떤 이는 시가를 물고 있다.피자를 깨물고, 또 있다.두 눈은 두 가닥을 방출할 수 있다.
원숭이들의 오락 활동은 클럽의 욕실 벽이다.벽에 낙서를 마음대로 하다.
이현실세계의 몇몇 NFT 보유자들은 가상 창작 공간인 BAYC ba throom, 들어갈수 있다
거기서 디지털 작업을 하는 거죠.
심심한 원숭이들의 비하인드 팀 이름은 유가 라 창립 멤버 4명 외파트타임 일러스트레이터를 추가하다.
창립 멤버 4명 중 크리에이티브 콘텐트를 담당하는 멤버는 좋은 친구, 이름은 Garg이다.아멜, 또 다른 이름은 고든 그들이다.신체적인 이유로 예술학과를 중퇴한 고든은 함께 맥주를 마시며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며 헤밍웨이와 비트겐슈타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두 사람은 현실 세계에서 매우 조용하여, 무료함이 몸에 배어 있다.이후 이들의 정체는 계속됐다.마니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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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사람이 2017년 암호화폐를 구매하면서부터 처음에는 돈을 벌었으나, 나중에는 맹목적이었기 때문 손해를 보았다.이들은 이로써 암호세계의 신자가 되어 이 분야에 뛰어들려고 해왔습니다.마땅한 것을 찾지 .이미 알려진 NFT 프로필, 예를 들어, 암호화 펑크에서 영감을 얻었다.
크립토펑크 탄생2017년생 이더리움. 프로필용 NFT-랜덤으로 생성된 1만 개의 픽셀 스타일 캐릭터.암호화 펑크 탄생 초기NFT의 개념은 아직진정으로 확립된 바가 있으면, 관련 시장은 더욱 공백이다.창립팀은 스스로 프로필 사진 1000개를 유지하고 나머지는 이더리움 이용자들의 지갑 주소로 무료로 보냈다.
암호화 펑크 NFT 시리즈. | 출처: Larva Labs
그로부터 2, 3년, NFT는 서서히 모습을 드러냈다.. 2021년 3월, 1종모자와 선글라스를 쓰고 담뱃대를 물고 있는 암호화된 펑크 프로필 사진은 4200ETH에 약 760만 달러에 팔려 당시 단일 NT 프로필 사진의 최고 가격 기록.
심심한 원숭이의 창시자는 암호 펑크의 성공을 보고,힌트를 얻어 머리를 만들어 NFT 같은 경우, 게임화 방식을 통해 프로필 사진과 암호화 커뮤니티를 결합해 하나를 만듭니다.새로운 놀이 방법을 만들다.
두 사람 모두 기술을 몰라서, No Sass, Emperor Tomato Ketchup,공동구성심심한 원숭이의 핵심 팀아시아계 일러스트레이터 Seneca는 원숭이의 형상 설계와 생성을 담당한다.
한 가지 가장 어려운 문제는 멤버 4명이 NFT를 접한 적이 없어다는 것이다.NFT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성 선생도 암호화에 서툴고 블록체인 기술을 몰라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들은 매일 14시간씩 일하는데, .실마리를 지난해 2월 잡았다.스마트 컨트랙트의 첫 번째 줄 코드.두 달 후, 1만 장의 다른 스타일의 원숭이 프로필 NFT 탄생, 공식예매 시작, 한 마리씩원숭이는 모두 자신의 전속 번호를 가지고 있다.
심심한 원숭이의 이미지. | 출처: 유가랩스
이 원숭이들을 함께 관찰하면, 그것들은 표정이나 외투 같다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의 요소를 무작위로 배열한 프로그래밍 작품이지만 희소성을 갖고 있습니다.이 원숭이 1만 마리는 49마리에만 비수가 들어 있고 108마리는 좀비화된 눈, 115마리는 십자형 귀걸이를 하고 있다는 언론 통계가 나왔다.
예매 단가는 0.08ETH로 약 200달러입니다.이 가격은 암호화폐 업계에선 거의 공짜로 일주일 만에 모두 팔렸다.그로부터 일주일 뒤 NFT 분야의 유명 수집가인 프랭크시가 심심원을 의식해 홍보에 나섰다.
시시한 원숭이는 이로부터 계단을 오르기 시작했다.1년 후, 그것은 정식으로 .자신의 당초 '영감의 원천'인 암호화 펑크 시리즈 IP는 선후배들을 영입하여 NFT의 왕좌에 올랐습니다.
JPEG뿐만 아니라, 「원우주」 IP를 만들겠습니다.
싱거운 원숭이의 성공은 결코 요행이 아니다.암호화 펑크 창시자가 인수 후 언론에 "우리의 특기는 기술의 초기 창조이며, 공동체 관리와 홍보 유지에 서툴다."유가랩스는 프로필용 NFT의 혁신가이며, 이들은 프로젝트 운영에 더 능하다"고 설명했다.
유가랩스, 잘 운영하는 것, 뜨거울 때 먼저 구현철로 생태계를 확충하다.
첫 번째 심심한 원숭이 1만 개 NFT 완판 후팀워크는 BYAC이라는 시리즈 하나만으로 너무 단일하다.두 달 뒤엔 1만 개의 애완견 동반자 NFT인 보레드 에이프 케넬 클럽(BAKC)을 만들어 BAYC 보유자에게 무료로 배포했다.
보유자마다 애완견 한 마리로 무작위로 입양할 수 있습니다.'주인'과 유일하게 대응하는 관계입니다.물론 애완견도 NFT다.
심심한원인의견사클럽. | 출처:OpenSea
무료 유인원의 세계는 애완동물이 있는 후에도 여전히 .팀은 지난해 8월에도 파생상품인 뮤턴트 야트 클럽(MAYC)을 계속 출시했다.
이번 NFT는 제1판 무료 유인원의 유전자 돌연변이 버전이다.팀은 원래의 보유자들에게 돌연변이 유전자가 있는 혈청을 공중 투하했습니다. 구체적으로 M1, M2, M3는 낮은 등급에서 높은 등급까지 세 개 등급입니다.서로 다른 등급의 혈청은 원본 지루 원인 유전자의 돌연변이의 특징과 정도를 결정하는데, M1과 M2 혈청을 가진 사람은 원숭이가 돌연변이를 한 후에도 원래의 밑동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M3를 받았다면 매우 희귀하고 독특한 변종 원숭이를 얻을 수 있고 시장가도 더 높다는 의미다.
변종 유인원 요트 클럽. | 출처: OpenSea
이번에 발행된 수량은 20,000개다.이 중 절반은 아직도 공중투구 기존 BAYC 보유자에게 남은 혈청 1만 개를 3ETH 단가에 일반에 판매했는데 1시간 만에 매진됐다.9600만 달러의 수입을 올렸다.
Yuga Labs 자신의 지루함을 한 단계 한 단계 확장시켜 가며 에코: 주인공이 있고 애완동물이 있으며 주인공이 유전자 돌연변이를 일으켜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할 수도 있다.
다음 단계는 자체 토큰을 발행하는 것이다.올해 3월, BAYC 에이프코인(APE) 토큰 출시를 선언한 것은 지루하고 지루한 우주의 원생 토큰으로 여겨진다.
관계 기관의 설명에 따르면 APE는 「일종의 거버넌스와유틸리티 토큰은 Web3의 탈중앙화를 위해 사용됩니다.보유자는 APE로 커뮤니티 정책에 대한 투표를 할 수 있고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에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Otherside는 거래 가능한 NFT입니다. 그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팀의 네 번째 NFT 시리즈인 메타우주를 위한 가상의 땅입니다.
이 시리즈는 총 20만 개의 NFT가 있으며, .4월말에 출시됩니다. BAYC와 MAYC의 소유자는 자신의 가상 토지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일반인은 APE로 구입할 수 있으며, 단가는 305개의 APE이다.
심심한 원숭이 시리즈는 이미 사교적인 두상의 범주를 훨씬 넘어 하나가 되었다.거대한 생태계: 암호화 세계에는 스토리텔링 배경, 주인공 설정과 오락 활동, 그리고 자신의 땅과 화폐가 있다.
원숭이 우주 시리즈 IP가 탄생했습니다.
쿠리에서 소더비까지, 권세를 벗어난 무료한 원숭이
일파만파의 물결을 창조함과 동시에 팀의 진정한 운영심심원 IP를 크로스오버로 만들어 NFT, 웹3의 작은 울타리를 벗어나게 하는 능력이다.
지난 여름, NBA 스타플레이어 라이브러리의 Twitter 프로필 사진은 파란색 모발에 황토색 꽃무늬 수트를 입고 흐릿한 눈빛을 가진 원숭이 모습으로 바뀌었다.
이후 언론에 보도된 바에 의하면, 창고에 55ETH를 들여서 이것을 샀다.원숭이 프로필 사진은 약 18만 달러.
유명인의 효과는 시시한 원숭이의 대중적 인지도와 화제성을 빠르게 확대시켰다과연 어떤 프로필 사진이 18만 달러짜리 사진일까 하는 궁금증마저 생긴다.배후에는 무슨 연유가 있는가?
NFT에 대한 지식 콥도 이끌었다.
어떤 매체가 무료한 원숭이 NFT를 조사하였다.큐리뿐 아니라 농구대잔치 오닐, 축구스타 네이마르, 팝스타 저스틴 비버, 래퍼 에미넴, 저우제룬도 포함됐다.
셀럽 프로필 사진 말고 심심한 원숭이 NFT 뭘 할 수 있나?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네 마리의 무료한 원숭이로 구성된 슈퍼 악단을 설립했다 킹쉽은 예술가와 애니메이터를 초빙해 원숭이의 2차원 이미지를 3D로 바꿔 가상현실과 실제 현장에서 미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외국의 유명 음악 잡지 《롤링 스톤》이 그것을 위해 처음으로 제작하였다. NFT 디지털 표지, 이 원숭이들은 가수 비리와 동등한 대우를 받았다.
심심한 원숭이 프로젝트 뒤엔 NFT계 MCN은 심심한 원숭이 시리즈에 암호화 링을 배치한 인플루언서와 KOL을 매일 소셜미디어에 여러 차례 리트윗하고 있다.
작년 9월 세계 유명 경매사 소더비 2620만 달러 추정가 상한선보다 30% 높은 101개의 원숭이 NFT와 101개의 견사 NFT를 경매에 내놓았다.같은 달 또 다른 유명 경매사인 크리스티도 심심한 원숭이 NFT 경매를 열어 NFT 4개를 280만 달러어치 낙찰받았다.
이 두 경매장은 전통 예술품 분야에서 명성이 자자하다. 반 고흐.모네는 이런 최고 작가들의 작품을 경매에 내놓는다.심심한 원숭이 경매에 나온 두 회사는 두상류 NFT의 전통예술계 위상을 편법적으로 높였고, 낙찰된 비싼 가격은 또 다시 논란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필경 사람들은 이것이 단지 풍격이 판이한 JPEG에 불과하다고 여기지만, 미적 감각도, 거장 작품의 예술적 성과.。
무료한 원숭이의 출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스타의 인화 겹치기 예술 경매, 이들 원숭이 NFT는 희귀하고 비싼, 마치 가상세계의 설정처럼 부자에 속하는 장난감이라는 인식을 대중에게 심어준다.
투자자와 상업계도 심심원 구입에 나서기 시작하면서
포모 심리.「FOMO」는 블록체인의 줄임말로, Fear of Missing Out이라는 뜻으로, 「놓칠까 봐」라고 하는 기분을 의미합니다.
심심한 원숭이와 패션 스포츠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일반 대중에게도 실제로 있게 한다.자신이 인터넷에서 복사, 붙여넣기, 저장하기보다 이 원숭이 이미지에 참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해 4월 말, 중국 리닝은 심심원들과 손을 잡겠다고 발표했다.번호 4102의 원숭이들은 베이징 싼리툰 팝업스토어 《심심원류트렌드스포츠클럽》의 지배인이 되어 심심한 원인의 형상을 한 야구모자, 티셔츠 등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장 입구에는 거대한 화소화원원숭이 조각상을 설치하였다.앞서 아디다스도 심심원들과 손잡고 굿즈를 선보인 바 있다.
베이징 싼리툰에 있는 중국 리닝의 무료 팝업스토어. | 출처: 중국 리닝 공식 웨이보
많은 브랜드가 심심원 마케팅과 유통의 가치에 주목했다.스마트 헬스케어 하드웨어를 주력으로 1365번 원숭이 이미지를 손쉽게 구입해 심심원 건강 클럽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국 부동산업체 뤼디(地地)그룹도 원숭이 형상을 사들여 가상과 현실을 타개하고 디지털화 전략에 뛰어든다는 상징성을 갖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심심원인 테마식당이 문을 열어 Bored & Hungry, 메뉴로는 무료 유인원 세트와 변종 유인원 세트가 있습니다. 전자는 햄버거 감자튀김이고 후자는 채식을 주로 합니다.기존 카드 결제뿐 아니라 ETH와 APE로도 결제할 수 있다.
가상 프로필 사진부터 실물 상업까지, 조류 문화를 대표하는 무료한 원인.NFT를 완전히 뚫고 슈퍼 IP의 굴기(굴)를 이뤄냈다.
IP 현금화, NFT 기반 비즈니스 모델
심심한 원숭이 IP 높아져 팀워크자신의 상업 현금화 모델.이는 암호 펑크 등 다른 NFT와 달리 심심한 원숭이가 현재 실행 가능한 부(富)로 인증받은 암호이기도 하다.
NFT의 유통 특성상 일반적으로 말하면 .창작자는 아이템의 저작권이 있어 거래 때마다 일정 비율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지루원 사업 측의 독특한 점은 자신의 상업 수업을 만들었다는 것이다.IP의 상업적 이용권과 판매권을 소유자에게 넘겨주는 방식으로 소유자는 이들을 재설계하고 재창조해 필요에 따라 사용, 재판매할 수 있다.다만, 매 스트리밍마다 판매가격의 2.5%에 해당하는 포인트의 비율로 유가랩스를 나눈다.
예컨대 리닝이 심심한 원숭이 패션을 선보이려면 .한 소유자에게 원숭이 NFT를 구입하고, 구입한 후 리닝권은 이 원숭이 형상을 2차 디자인하여 브랜드 로고에 접목한 후 자신의 각종 제품에 적용하여 다른 사람에게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유가 랩스튜디오에서 힘이 되어주는 NFT는 2차 시장을 돌아다니며 소유자들이 심심원인을 여러 번 사용하고 팔도록 독려하고 있다.이러한 보유자 집단에는 많은 사람들이 혹은 브랜드 측에서 충분히 알려져 있고, 또한 화제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힘을 빌려 무료한 유인원을 국경을 넘고, 아웃시켜, 지속적으로 IP를 바이러스식 전파를 실현하여 더 많은 수요와 공감대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서는 가장 중요합니다.효과는 절상됐다.
유가랩스가 원하는 결과다.판권이 꾸준히 유통되면 사업자 측에서 로열티 수입이 생기는데, 판매 횟수가 많을수록, 가격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돈을 벌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 소지자는 심심풀이가 계속 절상되기를 바라면서 자신이 받고 있다마케팅 열기와 상품 수입에 이어 후속 재판매에서도 차익을 남길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판권이 누구에게 돌아가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관건은 바로유통 횟수와 절상 공간은 각 단계별로 참가자의 수익을 결정한다.
심심한 원숭이와 아디다스의 합작. | 출처: COMPLEX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에 따르면 지난 5월11일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심한 원숭이 시리즈의 2차 매출은 60만 ETH를 넘어섰고, 2.5% 포인트로 나누면 유가랩스는 최소 1만5000 ETH의 로열티 수입을 올려 30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유가랩스가 NFT를 기반으로 유통을 만들었는데 IP 비즈니스 모델.이 비즈니스 논리는 어렵지 않지만, 암호화 펑크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이들의 약관은 보유자의 IP 사용을 제한하기 때문에 암호화 펑크를 구매한 사람들은 대부분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 소셜미디어에 신분을 노출시킨다.하지만 심심한 원숭이들이 암호 펑크를 인수하면서 모든 것이 끝났다.
유가 랩스, 이후의 암호화 펑크회화 발표심심한 원숭이처럼 소유자는 원하는 대로 자신의 NFT 저작권을 사용하고 재판매해 제품, 마케팅 등 다양한 장면에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상업화 경로는 좋아 보이지만 결함도 있고 단점도 있다.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세련된 IP, 예를 들어 디즈니, 해리포터, 마블은 영화, 만화가 받쳐주며 팬덤이 더 단단해지고 결속력이 더 강해지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이에 비해 지루원 NFT의 저력은 약해 보여 일단 열이 지나면 IP현상의 지속성과 뒷심을 검증해야 한다.
보기에 심심한 원숭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것 같다. NFT 응용 시나리오에서의 IP 비즈니스는 IP의 탄생, 부상, 가치 현상에 이르는 폐루프를 실현하여 NFT+IP의 비즈니스 플레이를 창출하였다.
유가랩스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스스로"라고 밝힌 바 있다.이미 웹3 라이프스타일의 회사가 되고 싶었다.앞으로 이 원숭이의 이미지는 예상치 못한 곳에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지만 그 열기가 얼마나 지속될지, IP의 길이 얼마나 갈 수 있을지, 썰물이 빠져나간 뒤 점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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