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택시 거래가격이 개인택시보다 높습니다.
7000만원 또는 7500에 거래 된다고 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질까요?
법인택시가 장사가 안된다면, 돈이 안된다면 당연히 거래가격이 낮아지겠지요.
하지만 오히려 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휴차랑이 많다고 하지만, 법인택시 기사로 부터 사납금을 계속 올려 왔기 때문에 운휴차량을 고려하더라도 충분한 이득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법인택시 일부중에 과도한 부채를 지고 법인택시를 구입한 회사의 경우, 은행이자 및 땅 임대료 등 때문에 곤란을 겪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자기 땅 있는 택시는 엄청난 이득을 얻고 있다고합니다.
그러니까.
택시 거래가격이 7000만원인 넘어가지요..
그리고 자꾸, 택시가 많으니 감차 해야한다고 떠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개인택시 기사중에 그런 사람이 아주 많은 것 같은데... 문제는 현재 계속해서 감차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겁니다.
법인택시의 운휴율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택시는 도로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차를 하는 것이 마치 개인택시만 감차해야한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시급히 감차해야할 대상은 법인택시입니다.
법인택시 1대 감차는 개인택시 3대 감차효과가 있습니다.
당연히 우선순위로 감차해야할 대상은 법인택시이고 타다가 만약 택시를 구입하여 영업을 하고 싶다면, 법인택시를 구입해서 하면됩니다. 굳이 뭐하러 개인택시를 구입하려고 할까요?
그리고 언론이든 어디든 자꾸 개인택시를 매매하는게 잘못된 것이다. 첫단추가 잘못되었다 운운하는데 법인택시는 무제한 거래 되는데 왜 개인택시만 문제인양 떠드나요? 택시기사 스스로도 그게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개인택시 면허든 법인택시 면허든, 사업면허입니다.
사업면허는 상속, 양도양수 다됩니다.
왜 개인택시가 거래되는게 잘못이라고 떠드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개인택시 면허가격이 떨어진것이 문제라면, 개인택시 진입장벽을 허물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개인택시 가격 1억이 큰돈으로 보입니까?
물론 회사택시몰고 영업하는 인생막장들이야 1억이 큰돈으로 보이겠지만, 요즘 아파트 한채에 8억 10억 하는 상황에서 이게 큰돈인가요? 강동구 아파트 1억 5천에 팔아서 개인택시 5천에 팔고 구리 이사갔다는 개인택시 기사의 진술 들어보셨나요? 지금으로 부터 15년전에 그랬다는 군요.
지금 강동구 그 1억 5천짜리 아파트 얼마인지 알아요?
1억이 돈인가요?
여러분들 1억이 큰돈인가요? 없는 사람에겐 큰돈이겠지만 그렇지 않아요.
개인택시 운전해보고 싶어하는 은퇴자들 너무 많습니다.
그사람들 퇴직금 수억원 받아서 개인택시 면허 사서 영업하게 해줘야합니다.
개인택시 구입 조건을 없애던지, 국철희 말대로 무사고 1년으로 하던지.. 아님 내 의견이지만 자가용 무사고 운전 10년 조건으로 양수자 자격을 줘야합니다.
무사고 3년은 공짜로 면허 줄때 이야기죠. 양수하는 사람에게 이런조건을 왜 겁니까
아니 회사택시는 아무나 몰수있는데 왜 개인택시는 아무나 못몰아요?
뭐가 달라요?
왜 이런걸 해결못해요.
타다 반대 데모 해봤자 어차피 타다는 시간 지나면 죽을 것인데 뭐하러 그런데 힘을쓰나요?
차라리 그시간에 개인택시에 가해지는 규제에 대해서 데모해야지요.
무사고 3년조건만 완화해도, 9천이 아니라 1억을 뚫고 올라갑니다.
국철희가 이 조건만 해결해도 다음 선거는 떼논당상이구요.
첫댓글 내 글은 왜 자꾸 지우는겨?
그러게요? 원칙없이 막 꼴리는대로 지우네...
독립이가 저 정도 저격글도 못 버틸 위인이 아닌데...
헐~ 입니다. ㅋㅋㅋ
택시독립, 관종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내 글 어디갔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