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폭력 시위 여파로 애플, 중국 내 아이폰 생산기지 이전 검토애플, 인도나 베트남으로 사업 옮길 듯
https://www.foxbusiness.com/markets/apple-looking-move-iphone-production-china-wake-violent-worker-protests-report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토요일 애플(Apple Inc.)이 세계 최대 아이폰 공장에서 코로나19(COVID) 규정에 반대하는 노동자들의 폭력적인 시위를 계기로 아이폰 생산 공장을 중국 밖으로 옮기는 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iPhone City라고 불리는 이 공장은 노동자들이 방호복을 입은 보안 요원들과 함께 COVID 관련 우려에 대해 반란을 일으킨 후 최근 몇 주 동안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애플은 인도, 베트남과 같은 아시아의 다른 국가로 생산을 이전하고 정저우에 시설을 소유한 폭스콘과 같은 대만 전자제품 제조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11월 23일 제공한 이 사진에서 보호복을 입은 보안요원이 중국 중부 정저우에서 세계 최대의 애플 아이폰 공장을 운영하는 폭스콘 테크놀로지 그룹이 운영하는 공장 단지에서 항의하는 동안 한 남성을 공격하고 있다. (AP Photo / AP Newsroom)
애플 CEO 팀 쿡, 중국 시위 지지 여부에 대한 질문 무시
그러나 이번 주 초 CNN의 보고서에 따르면 Foxconn은 중국 본토 외부로 작업을 이전할 수도 있습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보안마지막변화변화 %
AAPL | 애플 주식회사 | 147.81 | -0.50 | -0.34% |
|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약 30만 명의 근로자를 수용하고 한때 아이폰 프로 라인업의 85%를 차지했던 아이폰 시티 시설에 대한 의존도를 완전히 바꿀 수 있을지는 정확히 언제인지 불분명하다.
그러나 애플의 결정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공급망 문제, 미국과 중국 사이의 긴장된 지정학적 관계로 인해 수년 동안 제조 문제가 발생해 더 복잡한 사업 계획을 수립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2022년 11월 23일에 제공된 이 사진에서 세계 최대의 애플 아이폰 공장 직원들이 친 ( Chin)에 대한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수요일 소셜 미디어의 목격자와 비디오에 따르면 안티바이러스 통제 속에서 급여에 대한 항의 시위에서 구타를 당하고 구금되었습니다. 이미지)
갱신된 COVID-19 제한으로 중국 공장 활동 감소
Foxconn의 전 미국 임원인 Alan Yeung은 월스트리트 저널에 "과거에는 사람들이 집중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유 무역은 표준이었고 상황은 매우 예측 가능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세계에 들어섰습니다."
Apple은 또한 공급망 문제를 피하기 위해 중국 내에서조차 더 큰 조립업체 풀에 의존할 수 있는 반면, 회사는 또한 Apple이 신제품 소개 또는 NPI라고 부르는 것을 처리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제조업체를 확보하려고 합니다.
2021년 9월 24일 베이징에서 새로운 Apple iPhone 13 시리즈가 판매되는 날, 안면 마스크를 쓴 남자가 Apple Store에서 iPhone 13 Pro 이미지 앞을 지나갑니다. (REUTERS/Carlos Garcia Rawlins / Reuters Photos )
FOX 비즈니스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보고서에 따르면 NPI는 Apple이 최신 제품의 청사진을 상세한 제조 계획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인도와 베트남과 같은 단계 국가에서는 아직 수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전 Apple 운영 관리자인 Kate Whitehead는 "Apple이 필요로 하는 규모로 구축할 모든 부품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라고 간행물에 말했습니다.
Fox News Digital은 논평을 위해 Apple에 즉시 연락할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