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전남교육청 소속 도서관, 평생교육관, 교육문화회관, 직속기관 자료실 등 총 26개 기관이 이용하는 '전남교육청 전자도서관'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전남교육청은 독서인문교육을 미래 교육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학교 현장의 아침 독서 활동과 독서 토론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전자도서관은 이를 적극 지원하고자 2023년 초등 교육과정 연계 도서 250여 종의 전자책을 서비스하고 있다.
▲소장형 전자책은 전남교육청 소속 도서관 회원이면 1인당 10권씩 15일간 이용 가능하다. '차별 없는 말 사전', '오늘부터 해시태그', '퀴즈, GMO!' 등 다양한 분야의 초등 교육과정 연계 도서 160여 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교보문고 구독형 서비스는 별도 신청 및 예약·대기 없이 매월 1인당 30권씩 이용 가능하다. 현재 '기이한 DMZ 생태공원', '내 마음 ㅅㅅㅎ' 등 90여 종의 초등 교육과정 연계 도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전남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이용 가능한 초등 교육과정 연계 도서 목록은 전남교육청 전자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양창완 관장은 “앞으로도 교육과정 연계 도서를 꾸준히 구입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8976
www.miraenews.co.kr
#나주도서관 #양창완관장 #전자도서관 #전남교육청 #독서인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