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1일 해남지역 상담업무 담당자 및 관심 교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ADHD(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는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해남 혜민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를 담당하고 있는 김보아 과장을 강사로 초빙해 ADHD 학생들의 특성과 지도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ADHD에 대한 이해와 접근방법 등에 대한 사례 중심 강의가 운영됐으며,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ADHD 학생들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역과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의 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9066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조영천교육장 #Wee센터 #AD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