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이스라엘에 가 본 적이 있다면, 이스라엘 가정집에 들어갈 때 우리나라의 문패처럼 문설주에 부착되어 있는 손바닥 길이 정도의 작은 케이스가 달려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거에요. 이 작은 케이스가 바로 "메주자-Mezuza" 입니다.
이스라엘 길거리를 걸으면 작은 가게의 입구 쪽에도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출처: Flickr_by Mississippi Snopes
이스라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주자의 크기는 다양합니다. 통상적으로는 사람의 손바닥 만한 크기의 메주자가 사용됩니다.
그러나, 메주자의 크기가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
출처: Flickr_by Aviad T
바로 이스라엘의 벤 구리온 공항에 있는 대형 (?) 메주자입니다. 자세히 보면, 글씨가 적힌 두루마리가 보이시죠.
메주자의 안에는 성경 구절이 써있는 종이가 있답니다.^^ 그럼, 어떤 구절이 담겨 있을지 궁금하시죠.
출처: Flickr_by Shashinshi-San 메주자 안에는 성경의 신명기 6장 말씀이 들어있습니다. "이스라엘아 들어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이신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신6:4-9) 출처: Flickr_By Mezuzah Scrolls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메주자는 종교적 의미 이상의 전통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출처: Flickr_By MichelleMathis 메주자의 다양한 모양은 다양한 이스라엘 사람들의 겉모습과 행동 방식, 취미 등을 반영하고 있지만 그 안에 담긴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향한 마음은 같다고 느껴지네요.^^ 여러분도 이스라엘에 가시면, 예쁜 메주자를 많이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저도 메주자를 보며 여러 생각을 해 본 하루 였습니다.^^ |
|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