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9년 새해가 시작된지 5일째~입니다.
저희가 학업에 열중하다가 방학에 들어간 학생도 아니고 새해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만 복돼지 카톡 연하장에 새 달력을 받으니 새해인가 합니다. 뚜렷한 목표 설정없이 한 해 한 해 보내다 보니 무덤덤한 삶이 일상으로 굳어져 버린 것 같습니다.
습관~~이란거 한 번 고착화 되면 고치기 힘들고 엄청 무서운건데 말입니다. 그렇다고 이마에 늘어나는 주름살 만큼 연륜이 쌓이고 성숙해졌냐~~하면 그것 또한 아닙니다.
애써 외면한 것도 아닌데
세월의 무게를 인식하지 못하는 덜 떨어진 어른이 되어 있는 것 같아 부끄럽습니다. 옛 선인들까지 거론할 것도 없고 어머니의 어머니, 어머니 발 뒷꿈치도 못 따라가는 어른이라 새해에는 어른다운 어른으로 거듭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아흐~~정말~~
갑자기 무게 잡으려니 마음도 무거워지고 글도 착칙해지네요.
둔촌주공 드림공인 조폭마누라~하면 귀요미 상큼 발랄이 트레이드 마크인데 그냥 생긴대로 살겠습니다.ㅋㅋㅋㅋ
새해 벽두부터 TV 및 인터넷 뉴스 등 각종 언론 매체에서 올해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전망은 비호감~입니다.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를 비롯한 마포, 용산, 강동구 등 서울 아파트 값은 작년 9.13 대책 이후 큰 폭으로 하락했고, 앞으로도 하락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는 짙은 관망세입니다.
그렇다고 매수 관심도가 떨어졌냐 하면 No~No~No~No~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인근 학교 학생들의 겨울방학을 맞아 석면 제거 및 철거에 들어가는 둔촌주공도 정부의 전방위 규제에 가격이 더 하락하기를 기다리는 매수세와 9.13 대책 이후 2억원~3억원대 하락으로 더 이상의 하락은 용납할 수 없다는 매도자의 버티기 돌입으로 보이지 않는 눈치보기가 치열한 양상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많이도 올랐지만 이는 비단 둔촌주공만의 상황은 아니었고, 서울 전역의 아파트 값이 올랐으니 철거 바로미터에 있는 둔촌주공은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고 있는 셈입니다. 9.13 대책 이후 다른 아파트의 시세 하락에 동반하고 있으니 40여년을 넘게 기다려 새 아파트를 받게 될 재건축 아파트의 특수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이 둔촌주공아파트를 두고 저평가~저평가 된 아파트라고 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170-1번지 일대에 위치한 둔촌주공아파트는 5,930세대에서 12,032세대로 재건축하는 신도시급 대단지로 지하 3층, 지상 35층, 85개동 규모로 2022년 중후반 입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단지인 만큼 단지내 초중고교 유치, 부대복리시설 및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지하철 5호선과 지하철 9호선(3단계 구간 둔촌오륜역) 등 교통 인프라까지 완벽하게 갖춘 단지입니다.
단지내 상가는 5호선 상가와 아파트와 연결된 9호선 복합상가, 일반상가 2곳입니다.
♠〓둔촌주공 재건축 예상 일정입니다.
♠〓둔촌주공 각 평형별 분양 세대수입니다.
♠〓국토부장관 신년사에서 인위적인 부동산 부양책은 없다고 했듯이 올 한 해도 부동산 시세는 현상 유지 정도면 선방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위기의 시장이라고 움직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움직이지 않는 부동산을 생물이라고 할 정도로 부동산은 움직이는 속도가 빠릅니다. 개발호재도 비껴갈 만큼 고강도 정부 대책에 매도, 매수 수요의 반응도 민감하게 작용합니다. 상승국면에서는 매수 수요 폭발, 하락국면에서는 매수 수요 급감으로 지금은 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하락국면에서 수익성을 가늠하는 척도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보수, 안정으로 그 첫번째는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면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압구정 현대아파트 등은 정부 규제도 강하고, 초과이익환수금 폭탄 우려에 자발적 재건축 늦추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만큼 재건축초과이익환수금이 수익성에 영향을 주는 비율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를 비롯하여 안전진단 기준 강화 및 재건축 연한 연장, 다주택자 종부세 인상을
피한 둔촌주공은 규제 청정지역으로 입주 시까지 보유하는 조합원 및 매수자들이 투자의 승자가 될 것입니다.
문제라면 집값 잡기에 올인하는 정부 기조에 따른 불확실한 부동산 전망이지만 돌이켜 보건데 세월이 지나면 부동산 가격은 물가상승률 및 지가상승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은행예금으로는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먼발치로 도망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매수는 하되 매수타이밍을 언제로 정할지가 관건입니다.
평범한듯 하지만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라"는 부동산 격언을 말씀드리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비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되지만 싸게 사야 일반화의 오류도 범하지 않으면서 수익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9.13發 하락으로 매매시세가 예상 일반분양가에 수렴하고 있는 둔촌주공 조합원 입주권을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조합원은 로열동, 로열층 우선 배정받고, 일반분양은 조합원 동호수 추첨을 끝낸 후 잔여세대 분양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그만큼 똑똑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강화로 대출 문턱이 높아 매수할 능력을 갖춘 수요 급감, 급매로 내놓은 매도 물건도 극소수이지만
자금이 준비됐다면 작금의 시기에 조합원 입주권 매수가 최선입니다. 조합원들은 베란다 확장 및 시스템 샷시 등 여러 품목의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받으니 금상첨화입니다.
가격이 빠질만큼 빠졌자고 인식되었는지 그동안 적체되어 있던 둔촌주공 급매물 2건이 이번 주중에 거래됐습니다. 2019년 부동산 시장은 내수 경기 침체, 각종 부동산 규제 및 공급대책으로 간헐적이나마 급급매물 위주로 거래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거래가 매매의 신호탄이 되어 거래절벽이 없는 움직이는 시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둔촌주공아파트 전체 부동산에 출시된 조합원 입주권 매매 시세입니다.
매매 시세는 개인적인 사정 및 정부 정책, 재건축 일정 등의 요인으로 시시각각으로 변동되고 있으니 매도, 매수자들은 반드시 저희 드림공인으로 연락바랍니다. 저희 드림공인은 34평, 37평, 43평, 50평, 1+1, 복층, 펜트하우스 등 매수 조합원들의 선호 평형에 따라 수익성이 높은 매물을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37평, 43평, 50평 분양을 위해 입주권을 매수하시는 분들은 권리가액 및 권리순위 확인이 필요합니다.
(권리순위 확인은 ☎ 010-9133-8705로~~~)
둔촌주공 기존 16평(고층23평) 18평(고층25평) 매수-신규 25평 34평 분양받기
둔촌주공 기존 22평(고층31평) 매수-신규 34평 (43평) 분양받기
둔촌주공 기존 25평(고층34평) 매수-신규 34평 37평 43평 분양받기
둔촌주공 기존 25평(고층34평) 매수-신규 50평 1+1 복층 펜트하우스 분양받기
이상 2019.01.05.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의 둔촌주공 조합원 입주권 매매 시세 및 매수타이밍에 대한 브리핑이었습니다. 이외 조합원분양신청, 권리가액 순위, 둔촌주공 매수 시 필요자금 등에 대해 궁금하시면 연락바랍니다.
둔촌주공 드림공인 02-478-9800 010-5268-4946 010-9133-8705
둔촌주공 드림공인 사무실 위치 - 02-478-9800 010-9133-8705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0-23 신화빌딩 2층 202-1호 성내동 우체국과 국민은행 사이에 있는 아디다스 건물 2층입니다.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