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방금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3월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평) 발표에 따르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빅뱅 지드래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나타났다.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1위로 나타난 빅뱅의 지드래곤. 사진출처=MBC
한기평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2월 15일부터 2025년 3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6,924,994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2위로 나타난 아스트로의 차은우. 사진출처=인스타그램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5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에 이어서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황민현, 라이즈 원빈,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순서로 분석됐다.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1위로 나타난 방탄소년단의 진. 사진출처=인스타그램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9,773 미디어지수 1,623,686 소통지수 1,585,572 커뮤니티지수 1,740,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39,17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656,160과 비교해보면 40.36% 상승했다.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적수 없다, 강력하다, 전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투 배드, 굿데이, 위버맨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08%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태그#빅뱅지드래곤#3월보이그룹개인브랜드평판#3월빅데이터분석결과1위빅뱅지드래곤#2위아스트로차은우#3위방탄소년단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보이그룹개인브랜드평판빅데이터분석#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한기평구창환소장#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