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순위대로 작성 합니다.
1. 삼성
이렇게 보나 저렇게 보나 현재 삼성은 가장 약점이 적은 팀입니다.
타력: 이승엽의 가세로 2001~2003년에 보여주었던 한국프로야구의 닥공의 모습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그리고 당시에는 보여 주지 못했던 뛰는 야구도 이제는 할수 있는 팀이 되었습니다.
투수력: 일단 삼성의 투수력은 자타공인 한국 최강입니다. 일단 작년의 투수진중 부상으로 빠진 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결론적으로는 오승환이 건재하고 그와 더불어 배영수가 살아 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약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왼손 계투진이 취약한것입니다. 다른 팀에 비하여 약한 것은 전혀 아닙니다. 그냥 모든 전력 중에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것입니다.
2. 롯데
일단 2위가 가장 애매합니다. 저는 일단 롯데를 2위로 평가한 것은 FA를 영입으로 중간이 매우 강력하게 보강되었기 때문입니다.
타력: 작년보다 타력은 확실하게 나빠질것입니다. 이대호가 빠진다는 것은 주위에 우산효과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내년에 홍성흔이 어느정도 하지 못하면 2위가 아니라 4위로 추락 할수 있습니다.
투수력: 제 개인적으로는 장원준과 임경완이 빠져서 아쉽기는 하지만 이승호와 정대현이 가세하여 강해진 느낌입니다. 롯대의 특징이 초반에 타격으로 조지고 뒷문이 약했는데, 내년에 두선수의 가세로 삼성 같은 불팬을 만들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기아
많은 분이 기아를 우승후보라고 생각하시지만 저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수력은 우승후보입니다. 하지만 타력이 정말 안습이니다.
타력: 이범호 말고는 믿을 만한 선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김상현은 2009년 딱 한번 터진거고 나머지는 그냥 모아니면 도의 타격을 보이고 있고, 최희섭은 아마도 기아에 있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투수력: 키워드는 양현종입니다. 만약 양현종이 살아나면 기아의 투수력은 전체적으로 상승할 것 입니다. 하지만 양현종이 올해정도의 모습을 보인다면 기아는 성적이 3위~4위정도 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기는 선동렬의 동렬매직을 믿어봐야지요.. 그리고 순철매직이 얼마나 동렬매직을 순화시키느냐도 관건이고요
4. SK
썩어도 준치입니다. 타력은 조인성의 가세로 좋아 졌고 투수력은 공식적으로는 하나들어고 둘이 빠져서 약해 졌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타팀에 비하여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타력: 조인성의 가세로 타력은 업글이 된 것 같습니다. SK의 계획과 같이 조인성을 지명으로 쓴다면 20홈런은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투수력: 임경완선수 하나가 들어오고 나간 선수는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송은범은 수술을 했고 엄정욱도 정상이 아니라고 하고 불팬의 핵심인 두 선수는 지금 롯데로 이적 했습니다. 그래도 섞어도 준치이니 어느정도는 할 것 같습니다.
첫댓글 다른건 대부분 공감가는대 sk 는 작년 시즌을 대부분 김성근감독님이 돌린것도 잇어서 이만수 라는 변수도 잇지않을까요 ''?
SK부상선수들때문에 투수력이 좀 공백이 있을듯 싶네요..갠적으로 4위는 SK보다는 두산쪽이 쫌 더 높아보이고 변수는 한화가 어느정도 올라와있을지~~
두산도 별거없어보입니다 전력보강이라 한다면 프락터 데려온건데 그래도 불펜은 8개구단에서 하위권입니다 써니 니퍼트 원투펀치는 확실하지만 3선발부턴 물음표거든요 두목곰은 예전만한 위력도 없고요 SK와 한화가 4위자리 놓고 경합 벌일거라 보이네요
삼성타력이 그닥쎄다는 느낌이 들지는안네요.. 오히려 전 기아가 우승후보
이승엽이 터지면 시너지 효과가 장난 아닐듯 싶고...기아도 역시 타격이 침체면 우승하기는 힘들듯...
삼성타력이 약해보이시는거와같이 KIA도 그닥이요 ㅎ 이팀은 일단 불펜이 너무 막강하자나요 KIA가 선동열은 왔지만 뚜껑열어보기전엔 모르니까요 삼성불펜은 이미 검증되었고
삼성은 그닥쎄다는 느낌은 없지만.. 정말 약점이 안보입니다
이승엽의 가세는 적어도 라뱅가세의 효과보단 클것으로 봅니다 ㅎㅎ
나머지 밑바닥 팀들은 낼 작성해서 올리실껀가요??^^
네
딴건 몰라도 일위삼성은 확실한듯..... 올해의 극강모드에 돌아온이승엽.. 이승엽과 최형우의 시너지... 으아..ㅠㅠ...
저랑 비슷하십니다.
1위 삼성
2위3위 기아 롯데 대결
4위5위 스크 한화 대결
6 7 8위 나머지 ㅠㅠ
다들 비슷하신듯ㅋㅋ
솔직히 저는 한화가 사강권에 붙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ㅋ
거의 맞는예상이시네요. 두산과 한화가 4강싸움에 뛰어들것같구요. 넥센과 엘지는 최하위권을 형성할것으로 보이네요.
다른팀들 우승후보에 올려놓고 뭐하시나요? 뭐 전 사실 김성큰 김경문감독이 빠진이상 작년 류중일감독이나 양승호 감독의 실력을 아직은 검증하기 힘들죠. 올해 두고봐야죠 공은 둥글고 야구는 모르니까요 제가보기엔 어느팀도 전지적 감독도 보이지않고 완벽한 팀구성도 보이지 않는데, 지난해 기준으로 이렇게 예상하자면 이건뭐 인터넷 야구게임도 아니고 두고봐야죠 올해 어떻게 될지 류현진 박찬호 김태군이 시즌초기에 부상으로 전력이탈할지, 오승환이 팔꿈치 재발할지, 김선우 니퍼트가 밑천 바닥날지,이용규결혼하고 윤석민과 동반하락할지, 이대호빠지고 무관매직 빠진 롯데가 빈곤한 타력으로 투수력의 팀이될지, 누가 압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