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메세지] ---------------------
충격 Korea FedEx물품 분실사건
폐사는 유색보석 및 진주를 취급하는 업체로서 금번 호주에서 개최되었던 보석 전시회에 참석하여서 호주산 Quartz를 구매하여 이 물품을 2002년 9월 10일 Australia FedEx 에 Pick-up 했습니다.
다시 본인은 한국에 귀국하여 9월12일 Korea FedEx에서 물품이 오늘 도착 예정이니 물품을 확인하라는 전화가 오고 본 회사는 브로커에게 물건통관을 의뢰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착한다던 물품은 도착하지 않고 아무 연락도 없어 공항 FedEx 에 연락해 본 결과 비행기 결항으로 다음날 AM 11시에 다시 들어올 예정이니 물품을 통관하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그렇게 14일도 물건은 도착하지 않고 Korea FedEx 는 연락한번 없이 계속 결항을 핑계로 기다려보라고 만 했읍니다.
나중에 조사해본 결과 FedEx 비행기는 결항된 사실이 없었으며 공항 FedEx 직원의 아니한
답변으로 본 업체는 혼란겪었습니다.
본 업체는 이 물건이 지연됨으로써 납품업체에 납입기한을 넘겨서 더 이상 기다릴 수없어 공항 FedEx 직원 담당자에게 이야기하니 더 이상 자신도 모르겠다며 고객센타 로 연락해보라고 하더군요.
Korea FedEx 직원의 책임회피 때문에 저희업체는 어려움에 처해있고 또한 Korea FedEx 고객센타도 사고처리 늦장으로 수많은 고통을 받았습니다.
결국 이사건은 2002년 9월10일 호주 FedEx에서 Pick-up하여 12일 필리핀 Subic Bay에서 출발체크 되고 9월12일 공항FedEx으로 도착예정이었으나 물품이 운송도중 분실 된 건입니다.
본 업체는 충격적인 사건으로 바로 Korea FedEx에 진상조사를 요청했고 물품 분실에 대해 FedEx에 보상청구을 하였습니다.
그후 9월25일 Korea FedEx에서는 물품분실 건 에 대한 답변이 Fax로 도착했지만 그 내용은 이렇습니다. 물품분실에 대한 보상 금액은 국제 항공 협약 및 운송 약관에 의거 한다면서 발송운임의 면제 및 최대 100달러 금액을 보상하겠다고 합니다.
우리업체가 수입하게될 물품은 보석으로서 수량은 적지만 막대한 금액을 드려서 수입한것이며 호주까지 직접 방문하여서 물품을 구입하였고 납품업체에 납품할 물품이었는데 분실되고 납품업체에 폐사의 신용과 이 사건으로 야기된 물질적 정신적 손해 때문에 막대한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본 업체는 이 사건으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지만 FedEx는 세계적인 기업이며 저희같이 영세한 업체가 상대하기는 너무나도 힘이 듭니다.
더이상 저희업체와 같은 일이 없길 바라며 끝으로 이 글을 읽어주심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