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인천공항 경찰 치안센터에서 간편하게 받자!
해외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평소 국내여행과는 다르게 더욱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나 해외에서 쉽게 구입하지 못하거나, 필요한 서류들은 미리 챙겨가지 않으면 타지에서 고생하기 마련이고요.
저 또한 몇 년 전에 친정엄마와 아이 그리고 저 셋이서 필리핀 여행을 갔는데, 입국심사에서 아이 영문 등본이 필요한 줄을 모르고 갔다가 다시 돌아올 뻔한 경험이 있었거든요^^; 한국은 아버지의 성을 따르다 보니 엄마와 아이만 입국할 경우, 가족임을 증명할 문서가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이후부터는 항상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여행을 떠나기 며칠 전부터 꼼꼼하게 체크하며 빠짐없이 챙겨가도록 노력하는 편이랍니다 :)
가끔 여행지에서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불편을 겪으신 경험이 있다면 이렇게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해주세요^^ ~♡
발급받을 수 있는 곳
1. 가까운 경찰서 / 2.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 / 3. 인천국제공항 3F
발급 장소는 1. 가까운 경찰서(파출소 아닙니다^^) 2.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 그리고 3. 인천국제공항 경찰 치안 센터랍니다!
여행 전에 미리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았어야 하는데, 여행 당일 인천공항에서 면허증을 발급받았어요~
여행 당일 평소보다 일찍 공항으로 오셔서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 3층 일반지역 중앙(5-38-03) 경찰 치안센터로 방문하셔서 편리하게 면허증을 발급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경찰 치안센터(tel.1577-1120)에서는 주로 국제운전면허 발급 / 운전면허 적성검사 / 갱신 연기 업무가 이루어진답니다.
발급일로부터 1년이 지난 면허증은 갱신을 하셔야 한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점심시간 오후 12~1시 그리고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
주말에는 휴무이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으시길 바라요^^
국제운전면허증 준비물
1. 운전면허증 / 2. 여권 / 3. 여권용 사진 1매(3.5cm * 4.5cm) / 4. 수수료 8,500원 (카드 결제만 가능)
면허증 발급을 위한 준비물은 운전면허증, 여권, 여권용 사진 1매(3.5cm*4.5cm), 수수료 8,500원(카드 결제만 가능)이랍니다~
이 4가지 준비물을 챙겨서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아무래도 평일이라 그런지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인지 번호표를 뽑고 10분도 안 돼서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휴가 시즌에는 평일에도 여행객이 많이 때문에 여유시간을 확보하셔서 인천공항으로 일찍이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한 장짜리 책같이 생긴 모습이었는데, 이름과 생년월일, 국적, 운전 가능한 차종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어요.
준비해 간 여권용 사진은 면허증 안쪽에 부착되는 형식이고요^^ 저희 신랑은 사진관 갈 시간이 없어, 어쩔 수 없이 흰 배경을 놓고 집에서 사진을 찍어 캐논 셀러 피로 인화해 가져갔는데 아무 문제는 없었답니다.
혹시나 증명사진이 필요하신 분은 이 또한 인천공항에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증명사진을 촬영 후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강변테크노마트 8층엔 15000원 보통은 20000 ~ 30000원 ㅎㅎ)
무인민원발급창구도 있어서, 아이 영문 등본이 필요하시거나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공항에서 해결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인천국제공항은 세계 서비스 평가 1위를 받을 만큼 서비스도 좋고 시설도 잘 갖추어 있는 공항으로 손꼽히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경찰 치안센터 이외에도 마이벵크환전소,(은행환전은 손해 많이봅니다) 로밍, 렌터카, 샤워실, 편의시설, 약국, 수화물 보관, 세탁소 등 정말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아요!
편의시설을 참고하셔서 인천공항에서 도움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인천국제공항 경찰 치안센터 바로 옆쪽에는 약국도 있어요~ 혹시 비상약을 챙겨오지 못하신 분들은 간단한 비상약이나 급히 필요하신 약을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해외여행에서 길을 찾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해외 로밍 신청, 포켓 와이파이 대여도 인천공항에서 가능하답니다~
렌터카 자체에 내비게이션이 있긴 하지만, 언어가 다를 수도 있고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아 운전하고 길을 찾는데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마음 편히 한국에서 로밍이나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해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지도(구글맵)를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은 다른 공항에 비해 규모도 크고, 편의시설, 볼거리, 먹을거리도 많아서 비행시간 보다 일찍 도착해도 시간이 부족할 때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가끔 들어요^^
마지막으로! 면허증, 로밍, 포켓 와이파이, 비상약도 정말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비행기 티켓 발급받고 떠나는 일이니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체크인하고 비행기 티켓 수령하는 일인 거 잊지 마세요~!
시간 잘 참고 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환전은 마이뱅크 가 가장 손해를 덜본다 .
알다시피 공항은행 환전이 가장 손해가 크지만 마이뱅크 는 개인이 한것에 비해 그닥 차이가 나지 않는다 .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약속 잡으면 공항 내에서 바로 받을수 있어 편하고 빠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