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헌 목사의 한탄 "목사들이 무서워서 전광훈을 비판 못한다!" 박광일
☛전광훈 파시즘, ~ 한국교회 극우화, 파시즘
편역 죽산 최한규박사
☛한국 뉴라이트 ~ 뉴라이트는 힘에 대한 숭배이다. ~ 일본 식민지도 괜찮다. 한국이 미국의 주가 되는 그것을 바란다. (미국의 52번째 주가 되는 것이다)~ 이자들은 대한민국에서 살아서는 안된다.
☛*fascism 파시즘 ~ 전체주의, 선과 악, 적과 동지 ~ 적을 적시하는 것이다.(지적, 낙인, 표시, 편가르기)~ 강자에 편입하는 것.
☛종교나 정치는 늘 감시 또는 철저한 비판이 없다면 근방 썩어버린다.
파시즘 fascism ~ 제1차 세계 대전 후에 나타난 극단적인 전체주의적ㆍ배외적 정치 이념. 또는 그 이념을 따르는 지배 체제. 자유주의를 부정하고 폭력적인 방법에 의한 일당 독재를 주장하여 지배자에 대한 절대적인 복종을 강요한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철저한 국수주의ㆍ군국주의를 지향하여 민족 지상주의, 반공을 내세워 침략 정책을 주장한다.
☛한국 대형 교회는 침묵하고 있다.
* 한국개신교 일부는 신앙팔이로 먹고 살고 있다. 더러운 이기주의자다.
☛개신교(한국기독교) ~ 약자를 위한 교회였다가, 민족운동 문제 관여 ~ 개신교 18%(9% 여성)
☛민족 대표 33명 ~ 천도교 15, 기독교 16명, 장로교 감리교 8명 ~ 조교인 비율이 32%, 비종교가 68%, 였다. 개신교가 18%(9% 여성)
☛기독교 1919 기독인이 참여 했다. 사이토 총독이 기독교를 회유하려고 했다. ~ 신사참배 거부 또는 참배 했다.
☛김활란 변절 친일 단체 협조 ~ 이후 반공주의자로 변절 ~ 영락교회 서북청년단과 연결 후 활동 ~ 반공주의자로 위장 ~ 이후 폭력
☛서북청년단 북한 ~ 제주 43으로 연결된다.
☛전광훈 ~ 하나님 꼼작 마 까불면 죽어. ~ 기도의 인계(忍界)를 넘으면 ~ 1천 번을 헌금하면 하늘이 응답한다는 무속적인 신앙이다.~ 무속과 주술적인 신앙의 모습이 한국교회에 만년되고 있다.
☛솔로몬이 1천 번째 정성을 들이는데 성전이 완공된다. ~ 이때 솔로몬은 한 번에 천 마리의 양을 잡아서 제사를 지낸다.
이를 한국 교회에서는 1천 번의 헌금을 하면 ~ 하늘이 응답한다는 무속적인 신앙이 시작된다.~ 이런 논리적 기반으로 코인팔이를 한다는 것이 중론이다.
☛전광훈의 빤스목사 ~ 대구집회에서 ~ 내 성도가 되었는지 알려면 방법이 있는데 ~ 젊은 여자 집사 한데 팬티(빤스) 내려라. ~ 내리면 내성도다.
☛한국 교회는 왕정체제 ~종교 내 정치제도, 민주적 의사 결정 제도가 아니다. ~ 권위에 순종하라. 질서에 순종하라. 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다.
☛민주주의 국가는 입법 사법 행정이 나뉘어 있다. 견제와 균형이 나누어 저 있다. ~ 민주적 절차적 정당성이 확보되어 있는 데 반해 ~ 교회는 한 사람에 절대권력이 작동된다.~ 전체주의
☛전광훈이 말만하면 전자 효과음을 발산한다. ~ 기도원을 시작으로 ~ 부흥사가 된다. ~ 북을 치면서 부흥회를 시작한다. ~ 무흥회는 무속으로 시작된다.
☛1983년 사랑교회 시작 ~ 목사 안수를 받았는지 불 명확하다. 교단에서는 목사직을 박탈했다.
☛전광훈은 금란교회 김홍도 목사의 도움이 컸다. ~ 청교도 영상 훈련을 맡아서 진행한다. ~ 이를 계기로 한국교회에 알려진다. ~ 한국교회 대형 교회가 시작된다. ~ 금란교회, 김홍도 목사 전광훈 영적 아버지
☛반공을 교회의 이념으로 하는가?~ 반공을 구실로 세를 확장하는 도구로 사용된다. 또는 통일, 세계평화를 구실로 교세를 확장하는 종교도 있다. 이슈를 이용한 전술적 교세 확장의 도구로 이용된다.
☛이명박 때 뉴라이트 상임위원으로 전광훈이 활동 ~ 지역 활동(김진홍 목사, 서경석 목사. 전광훈 목사), 등이 주된 활동을 한다. ~ 태극기 성조기 이때부터 등장한다. 학계,교계 확산
☛한국 뉴라이트 ~ 뉴라이트는 힘에 대한 숭배이다. ~ 일본식민지도 괜찮고, 한국이 미국의 주가 되는 그것을 바란다. (미국의 52번째 주가 되는 것이다)
☛미국은 일본으로부터 우리를 구해주었고, 공산주의로부터 우리를 구원해 주었다. ~ 미국은 구원자다. ~ 이들은 미국이 이상 국가이기 때문에 집회 때 성조기를 든다.
☛2000년 이후 음모론, 세대주의 발생 ~ 음모론 프리메이슨 ~ 세계정부가 있고 세계정부가 세계종교를 만들고 ~ 종교를 다 통합한 이후에 세계정부를 다스리는 사람이 등장해서 인류의 역사는 끝난다. ~ 적 그리스도가 등장한다는 음모론이 등장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동조 한다. 2천 년 이후 나타나고 부정 선거론으로 이어진다. ~ 오랫동안 음모론이 소비됐다.
**프리메이슨 (Freemason)~ 세계 동포주의, 인도주의, 개인주의, 합리주의, 자유주의 이념을 바탕으로 상호 친선, 사회사업, 박애 사업 따위를 벌이는 세계적인 민간단체. 1717년에 런던에서 결성하였으며 계몽주의 정신을 기조로 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또는 일단 사회적으로 자리부터 잡고 성공을 노리는 사람들에게 서로를 돕고 도우며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인맥을 만들어주는 공간이 바로 고급 사교 클럽인 것이다.~ *프리메이슨뿐 아니라 문서 초반에 설명된 것처럼 로타리 클럽이나 라이온스 클럽등도 비슷하다.
☛세대주의 종말론 ~ 성경을 잘 보면 역사가 어느 시점 중에 끝난다. (종말이 온다)
☛예루살렘에 다시 성전이 세워지면 예수님이 재림하신다. (제3 성전론)~ 이에 한국교회에도 널리 퍼져 있다.
☛백 투 예루살렘 (back to jerusalem) 운동을 한다. 그래서 이 복음이 다시 예루살렘에 들어가서 유대인들이 복음이 다시 기독인이 될 때 예수님이 재림하신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 예루살렘의 주변국들이 이슬람 국가나 공산주의 국가들이 있다. ~ 기독인들이 이슬람과 공산주의 혐오하고 있는 이유다. 이것이 세대주의 종말론이다. ~ 이런 이유로 이스라엘 국기를 흔든다. ~ 제3에 성전이 이스라엘에 세워져야 역사가 끝난다. ~ 태극기 부대가 성조기 태극기 이스라엘기를 흔든다. 이런 세대주의 음모를 추앙하는 교회가 있었는데 출교 한다. 이를 전광훈이 한기총 회장이 되면서 복권 해 주고 이를 흡수한다.
*☛백 투 예루살렘(back to jerusalem, 중국어: 傳回耶路撒冷運動) 운동은 10/40 창에 있는 국가들, 특히 중국에서 이스라엘까지의 불교, 힌두교, 이슬람 국가를 복음화시키려는 중국 가정교회의 기독교 복음 전파 운동이다
☛한기총은 반공주의 역사다. ~ 공산화의 물결을 막는다는 데서 출발한다. ~ 이를 전광훈이 가져간다.
☛전광훈 극우자들이 차별금지법, 반동성애 운동으로 세력를 만든다. 이를 기반으로 세력이 켜진다.
☛한국교회가 전광훈과 결별하지 않는가? ~ 일부 대형교회는 제외하고는 교회가 성장하지 않는다. 이에 생존의 문제가 있다.
☛교회가 가치의 교회가 되어야 하는데 정반대로 가고 있다.
☛한국기독교는 극우독재에 협조하면서 성장 했다.
=============
조용기목사는 ‘요한계시록 강해’에서 이러한 계시록의 문자적 성취 과정을 세대주의 종말론에 기초해서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2) 스코필드의 일곱 세대 구분
① 낙원의 무죄세대 ② 홍수까지의 양심세대 ③ 인류 통치세대 ④ 아브라함의 소명으로 시작하는 약속세대 ⑤ 시내산에서 골고다까지의 율법세대 ⑥ 은혜세대(교회) ⑦ 그리스도의 인격적 통치가 이루어지는 천년왕국세대.
==============
☛*fascism 파시즘 ~ 전체주의, 선과 악, 적과 동지 ~ 적을 적시하는 것이다.(편가르기) 강자에 편입하는 것.
☛극빈하면 자유를 몰라.(윤석열 후보시절)
☛극빈하면 자유를 몰라. 이말은 일본 사람들이 우리한테 한 말이다.
☛조선 사람들은 자유를 몰라.~ 가난하고 무지해서 몰라.
☛조선 사람들도 이런 말을 했다.~ 자기감정을 일본에 이입한 사람.~친일 매국놈들
☛ "김성한 선생의 임진왜란을 다룬 소설 '7년 전쟁'에 '무능한 통치자는 만참(萬斬)을 해도 모자랄 역사의 범죄자'라는 말이 있다"며 "만참이라는 건 만 번 목을 베도 모자란다는 말로 우리 역사에서 (선조 같은) 무능한 통치자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무능한 통치자는 만참을 해도 모자랄 역사의 범죄자다.
☛ 만참이란 ~ 만 번 목을 베어도 모자란다는 겁니다.
☛지도자의 무지는 사회(社會) 악(惡)이 된다.
無道한 王은 갈아치워도 된다. 그래야 백성이 幸福해진다. 정치(政治) 통치(統治)를 떠나서 선치(善治)를 할 수 없다면 늘 변치(變置) 할 수 있어야 한다. (최한규논문)
☛ 정도전은 신도 효렴이 없는 신(神)은 갈아치워야 한다고 말한다.
☛ 왕이나 대통령을 가라 치우는 일은 가벼운 일이다. (최한규논문)
☛ 따라서 정치는 아무나 해서는 안된다.(최한규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