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6/6(목)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송 : 364 내 기도하는 그시간
https://youtu.be/mxDR6HpIotA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역대상 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IzsHuLIgJjM?list=PLVcVykBcFZTRoaNsfloCaftJF9A2znjih
▶ 위를 클릭하시고 1-5장을 집중해서 듣거나 함께 읽으세요.
2.말씀묵상과 메시지
➊ 믿는 자들의 족보
※(1:1-4) 아담, 셋, 에노스, 게난, 마할랄렐, 야렛, 에녹, 므두셀라, 라멕, 노아, 셈, 함과 야벳은 조상들이라
➜ 역대상하는 열왕기상하와 중복되지만 주로 다윗에 중심으로 기록됩니다. 역대상은 1-9장까지 아담에서 다윗, 그리고 유다 마지막왕까지의 족보입니다. 이 족보는 인간의 족보이며 믿음의 족보입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뛰어난 몇 사람들의 이름만을 기억하지만, 사실은 셀 수 없는 믿음의 사람들이 있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믿음의 족보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고, 저와 여러분의 이름들이 하나님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음을 믿습니다. 세상 그 어디에 나의 이름이 올라가는 것보다 하나님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음을 가장 기뻐하고 기억하고 살아야 합니다.
※(누가복음 10:20)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요한계시록 21:26-27)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가겠고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
➋ 귀중한 사람
※(4:9-10) 야베스는 그의 형제보다 귀중한 자라 그의 어머니가 이름하여 이르되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 족보에는 수많은 위대하고 신실한 사람들의 이름만이 기록되어 있을 뿐입니다. 그런데 가끔 성경에서 한 번도 거명되지 않았던 인물들을 소개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람이 야베스입니다. 야베스는 지금까지 우리가 창세기부터 열왕기하까지 읽으면서도 들어보지 못했던 이름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그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를 소개한 말씀을 읽어보면 지금까지 만났던 인물들보다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님이 그에게도 관심을 가지셨고, 그를 아셨다는 것입니다.
➜ 야베스의 족보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의 이름을 아버지가 아니라 어머니가 지은 것은 아마 아버지가 없었던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형제들이 있었는 데 가장 귀중한 자였습니다. 그가 귀중한 이유도 잘 알 수 없지만 그가 태어날 때에 어머니가 고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 어머니에게는 귀중한 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그이 이름을 기억하시고 싶으신 것은 그의 기도입니다. 그의 기도가 민족과 백성을 위한 모세의 기도보다, 다니엘의 기도보다 뛰어난 것일까요? 그의 기도는 지금도 우리가 드리는 기도와 별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그 기도를 소중하게 들으시고 기억하십니다.
★ 지난주일 말씀이 야베스의 기도와 다르지 않습니다. “아침에 주님의 말씀듣기를 원하고, 하루동안 나와 자녀들과 가족들, 그리고 성도들을 유혹과 환난에서 보호하여 주시고, 오늘 만날 작은 일에서 주님의 뜻대로 살기를 원합니다!”하나님은 야베스의 기도를 응답하신 것처럼, 우리의 기도도 기꺼이 응답하시는 분이십니다.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원석준 장로 원선희 집사(Grace & Daniel) : 주님과 교회와 성도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기쁨과 은혜주시고, 가정과 일터에서 온 가족이 건강하고 은혜와 평안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에블린 마마니 Evelin Mamani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6 (사진 – 클릭하세요)
█ 찬양 :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https://youtu.be/rByZbWZlF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