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장난감에 남아용·여아용 표시 안한다

남아용=청색, 여아용=핑크색’ 고정관념은 과연 깨질 수 있을까.
미국 대형 유통업체들이 완구류에 남아용, 여아용 등 성에 기반한 표시를 없애기 시작했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인터넷 통신판매업체 아마존은 최근 어린이용 완구의 성별분류를 폐지했다. 또 디즈니 스토어는 지난해 할로윈데이 세일 당시 남녀 구분 없이 ‘어린이용’으로 통일해 표기했다.
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심어줄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 따른 변화다.
이에 앞서 미국 유통업체 타깃은 지난해 8월 완구매장에서 성별표시를 없애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오하이오주에 사는 한 여성이 트위터에 ‘여아용 조립셋트’라고 표시된 완구매장의 사진을 찍어 올리며 “이런 일 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써넣은 것이 계기가 됐다.
이 같은 변화에 대해 워싱턴 포스트는 소비자가 모두 성적으로 중립적인 표시를 바라는 것은 아니라는 분석과 함께 토이저러스가 남녀용 표시를 없앤데 대해 “정치적으로 올바른 것일 뿐 쇼핑에는 불편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워싱턴 포스트는 “완구메이커는 앞으로도 성적 중립성을 유지하려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면서 남 녀를 명확히 구분하는 상품개발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덴마크 완구 메이커 레고의 경우 지난 2012년 핑크색과 자색 등 엷은 색에 곡선으로 된 블록을 사용한 ‘여아용’ 시리즈를 론칭,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첫댓글 저런거 신경쓰는게 굉장한 평등과 인애와 사랑을 실천하는건 줄 착각하는 이세대 사람들.
이사람아...남자더러 애 낳으라고 하지 왜?????
여아용 남아용 엄연히 구별할걸 안하는게 무슨 큰 인류애인지 알고...
성적중립성같은 소리하네 정말....
아휴...진짜 말같아야 받아주지...
(포털에다 댓글 달아야 하는뎅 ^^)
아이들 장난감부터 시작해서 학생들 교과서에 이르기까지 어릴때부터 머리에 세뇌시킬려고
발악을 하는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세계최고믿음 ㅎㅎㅎ씁슬하네요
미국사는 전 아주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고 웃기지도 않은 꼴 보고 사느라 힘이 듭니다.
오바마를 무인도로 추방시키도록 기도해야겠어요ㅎ
더 이상 하나님의 창조의 질서가 훼손되지 않기를.. 우리의 자녀들이 성경적인 성 정체성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가길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멘..감사합니다
아주 막가는군요. 마라나타!
개판이 되는 세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