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http://m.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826
기사승인 2015.12.06 10:38:44
-
- 팀 쇼락 “韓, 사실관계 오류 지적 없이 막연히 마음에 안 든다 불평”
<더 네이션> 주간지에 실린 팀 쇼락(Tim Shorrock) 기자의 기사 “In South Korea, a Dictator’s Daughter Cracks Down on Labor(한국, 독재자의 딸이 노동자를 탄압하다, https://thenewspro.org/?p=15917)를 번역한 후 그의 타임라인에 올라온 글을 접했다. 뉴욕 총영사가 <더 네이션>에 수차례 전화를 하고 편집장에게 이메일을 보내 떠들썩하게 기사에 대해 항의를 했다는 내용이었다.
보통은 기사에 실린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제의 여지가 있다고 느끼는 독자는 편지를 써서 무엇이 잘못됐는지 지적하고 수정을 요구하는 것이 정상적이다. 그런데 뉴욕의 총영사는 수차례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서 편집장에게 “자세한 이야기도 없었고 사실관계의 오류가 있다는 지적 혹은 주장 같은 것”도 하지 않은 채 “그저 막연하게 “한국이 지난 40년간 이룬 굉장한 발전” 어쩌고 하는 말만 늘어놓았다”고 한다. 그는 편집장에게 무조건 만나서 논의하자고 제안하기까지 했다.
▲ photo Tim Shorrock
너무나 엉뚱하고 무례한 행동을 접하고 <뉴스프로>는 팀 쇼락과 이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기로 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팀 쇼락은 한국과 인연이 깊다. 여덟살이던 1959년에 처음, 교회 자선단체의 장이던 아버지를 따라 한국에 갔다. 2년을 한국에서 지낸 후 미국으로 돌아왔지만 그 후로 많은 시간을 한국에서 보내며 한국 문제 전문가로 여러 언론에 기사와 논평을 기고하게 된다.
이하 전문은 링크로
첫댓글 표현의 자유 임마
오~~스고잏ㅎㅎㅎㅎㅎㅎ
사실인걸~ 사실인걸~
진짜 이번정부 맘에 안든다.... 수준이 시발
아씨 쪽팔리게 뭐하냐?
전화 걸어서 확인사살했네ㅋㅋㅋㅋㅋㅋㅋ미친
진짜 창피해
야....바가지 샐거면 안에서만 새야지
진짜 머가리에 든게 없나봐...
외국에도 저러는데 우리나라 언론은 얼마나 더 쪼아댈까 절레절레
아...... 쪽팔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찌질이들ㅜㅠㅠㅠㅠㅠㅠㅠ
어휴...진짜.................. 쪽팔린줄 모르고 뭐 하는 짓이래...
가만이있으면 반이라도 가지...텅텅 티내나?
지랄났다 진짜
ㅅㅂ쪽팔려..
아싯차.........쪽팔려ㅠㅠㅠㅠ
세월호 터졌을 때 독일 국적의 한국계 기자님이 정부의 무능력한 대처에 대해 자세하게 보도했거든 그랬더니 벨린한국문화원장이 새벽에 기자님에게 전화하고 기사내리라고 지랄갑ㅋ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쪽팔려
밖에서도 저래...?
ㅁㅊ 한국정부가 대통령 소속사야?ㅁㅊ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