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eu4-development-diary-15th-of-november-2016.982588/&utm_source=steam_community&utm_medium=community&utm_content=devdiary&utm_campaign=eu_devdiary_20161115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Carlos Lundhall 이라고 합니다.
저는 패러독스 개발 스튜디오의 3D 아티스트이고, 오늘 저는 다가올 1.19 패치의 시각적 변화: 새로운 바닐라 스프라이트에 대해 얘기하려고 합니다.
저는 마레 노스트룸 dlc를 작업하는 동안에 제가 작업하는 게임에 대해 느낌을 얻기 위해 EU4를 플레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쾅! 저는 빠져버렸습니다.
이제 저는 게임을 300시간 이상 플레이했고(압니다, 알아요, 이건 자랑할만한 숫자가 아니라는걸) 튜튼 기사단이나 비잔티움같은 약소국을 플레이하길 좋아합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 동안, 오래된 바닐라 스프라이트들이 새로운 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정말로 눈을 거슬리게 했기때문에, 저는 그것들을 하나씩 리메이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 새로운 스프라이트와 옛 스프라이트의 비교가 있습니다. (역자: 우측이 옛날 모델인것 같습니다.. 으웩)
처음에 저는 이것이 개인적 프로젝트로서 현실화하기에 시간이 오래걸릴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내 자유 시간과 패러독스에 있는 우리가 '개인 개발 시간'이라고 부르는 것(기본적으로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과 관련이 있는 한, 우리의 스킬을 개발하고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기 위해 매달 하루동안 우리가 하고싶은 것을 할수 있습니다)을 활용하여 1티어 서구 바닐라 스프라이트들을 끝낸 뒤에, 저는 몇몇 스프라이트들을 재작업할 실제적인 작업 시간을 얻기 위해 이 아이디어를 Catalak(카탈로그인거같네요) 에 붙였고, 결국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평상시와 다를바없이, 스프라이트들을 나의 캐릭터 파이프라인으로 가져와 작업했습니다.
그럼 이 파이프라인이 어떻게 생겼을까요?
먼저 아주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저는 여러 다른 티어들을 포함하여 1200개 이상의 좋은 참고 사진을 가지고 있고, 이것들은 거의 매일 새로운 참고자료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저는 수집하는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엔 컨셉을 잡는데, 여기서 나는 올드 스쿨 스타일로 종이에 그려냅니다.
보다시피 저는 1티어 기병들도 리메이크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었지만, 그럴만한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음에 할 것은 스프라이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모델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3D 기술적인 사항들로 여러분을 지겹게 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과정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자면:
* Concept // 컨셉트(개념)
* High poly modeling // 높은 폴리곤 모델링
* Low poly modeling and UV mapping // 낮은 폴리곤 모델링과 UV 맵핑
* Texturing // 텍스쳐 입히기
* Get the model into the game. //게임에 모델 넣기
아래의 사진은 그 과정을 아주 거친 방식으로 시각화한 것입니다
또한 친애하는 동료들과, 특히 지식과 3D 기술적 요령들로 바닥없는 우물인 mr Carlberg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습니다.
저는 여러 장애물과 맞닥드리곤 하는데, 가장 큰 장애물중 하나는 바닐라 모델들의 사용된 복사본에 몇몇 태그가 있는 것과, 고유한 스크립트들이었습니다.
그것 때문에 저는 몇몇 나라들을
1. 새로운 모델과 텍스쳐를 사용하도록 리디렉트 하고, 역동적 채색으로 채색하거나
2. 그들을 위한 고유 텍스쳐를 만들 필요가 있었습니다.
저는 두번째 옵션을 선택했고, 여기 몇가지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무기들도 만들었고, 저는 그것들도 시각적 질에 있어서 레벨업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여기 마지막 스프라이트들이 있습니다.
티어 3 스프라이트에서 저는 그러한 고품질의 재료를 이미 가지고 있었고, 그래서 저는 이미 존재하는 부위들로부터 하나의 스프라이트를 조립했습니다.
그래서 이게 전부입니다.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하며 저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스프라이트들을 즐겨주시기를 희망합니다!
첫댓글 워째 스킨팩으로 준 프랑스 스킨보다 저게 더 멋있네...
그리고 서유럽스킨만 해준거려나요..? 나머지 동유럽,이슬람,아시아 등등은...
@뮤엘러리 1.19.0 패치노트에 의하면 해당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음 국가들의 구식(outdated) 보병 모델들을 위해 새로운 유닛 그래픽을 추가: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프로이센, 포르투갈, 카스티야, 오스트리아, 홀란드, 대영제국, 잉글랜드, Thomond, Clanricarde, 베네치아, 사보이, Leinster, 프랑스, 제노바, 밀란, 페라라, 만투아, 투스카니, 모데나, 우르비노, 시에나, 나폴리, 교황청.
오늘도 아시아는 웁니다
오호!?
와 근데 자율 근무일이라니 역시 게임회사네요. 저런 작업도 할 수 있고.
너가 좋아하는 '일'을 해. 라니 얼마나 최상의 효율을 낼수 있는 마법의 주문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폴란드 스킨 좀 주지. 작년 이벤트 스킨 못받아서 아쉽네요. 구할 방법이 없어서. ㅜㅜ
근데 옛날 스킨은 무슨 허수아비처럼 생겼네요;
멋있네요. 유닛팩 dlc 전부 소유하면서 겜중에 딱히 스킨에 신경 안쓰는게 함정..
전 스킨없는 국가하면 왠지 허한느낌이 들어서 안합니다 ㅋㅋㅋ
으아아ㄷㄷ 너무 멋있습니다!
갓유로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