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교육 시작 전에 본 감상문을 반드시 제출 바랍니다.
1. 논리적인 말 EOB화법에 대해 쓰시오. (41쪽 참고) E(예화) - 본인 또는 주위에 일어난 실제 사건을 언급 (70%)
O(핵심) - 효과적인 바디 랭귀지로 핵심정리(15%)
B(이익) - 주제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기대 이점을 언급(15%)
2.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느낀 소감은?
E: 청소년 겨울방학 특강 4번째 수업을 통해 EOB화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배우게 된 EOB화법을 사용하여 발표도 해 보았습니다. 또,EOB화법과 함께 트라이앵글식 발표도 해보았습니다. 모두 발표하는 것을 동영상으로 찍고 직접 자신의 모습을 보고 고쳐야 할 점을 찾아냈습니다.
O: 이번 수업을 통해서 저는 발표할 때 "어..." 하며 잠시 머뭇거리는 것으 고치고 트라이앵글식 발표를 열심히 연습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표할 때는 긴장이 되서 말은 하고 있지만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저조차도 몰랐습니다.
B: 청소년 25기 여러분! 남은 수업을 통해서 어디서나 당당하게 말하고, 발표할 수 있는 사람이 됩시다!
첫댓글 역쉬!
우리공주님~~소윤양 왔네요^^지금처럼 당당히 발표 잘하는 우리공주님 모습 기대할게요
참 잘하고있어요 소윤양 진짜 이쁜거알죠?모르면 꼭 알아야해요!참 잘하고있어요^^최고!!!